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토르™: 천둥의 신 – 영화와 게임으로 동시에 즐기기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예요~
오늘은 영화로 게임으로 종횡무진 활동 중이신 토르™: 천둥의 신 (Thor™: God of Thunder)을 소개합니다!
이미 4월 28일에 개봉한 영화와 4월 29일에 발매한 게임을 동시에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네요. 저도 극장에서 ‘토르™: 천둥의 신’을 보고 왔었답니다.^^ 그리고 집에서는 게임 ‘토르™: 천둥의 신’을 즐기고 있지요 후후~

영화 그 자체로도 너무 재밌었고, 게임 그 자체로 아주 박력 있지만,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게임은 아무래도 영화, 게임 그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기는 것이라고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게임과 영화, 두 배로 즐기는 토르™: 천둥의 신 (Thor™: God of Thunder)을 소개합니다.


#1 영화와 게임의 만남!

영화를 안 보신 분들을 위해 영화 예고편을 넣었습니다.^^

 

<출처 : YouTube> 

신으로 태어나 슈퍼히어로가 되다


신의 세계 ‘아스가르드’의 후계자로 강력한 파워를 지닌 천둥의 신 ‘토르’. 평소 거침없는 성격의 소유자인 토르는 신들간의 전쟁을 일으킨 죄로 신의 자격을 박탈당한 채 지구로 추방당한다. 힘의 원천인 해머 ‘묠니르’도 잃어버린 채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인간이 되어버린 토르는 혼란스러움을 뒤로 한 채 지구에서 처음 마주친 과학자 ‘제인’ 일행과 함께 하며 인간 세계에 적응해 나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 사이 아스가르드는 후계자 자리를 노리는 ‘로키’의 야욕으로 인해 혼란에 빠진다. 후계자로 지목된 자신의 형 토르를 제거하려는 로키는 마침내 지구에까지 무차별적인 공격을 시작한다. 자신의 존재 때문에 지구에 거대한 위험이 닥치고 있음을 알게 된 토르. 그런 그의 앞에 보다 강력한 파괴력의 상대가 등장하는데… 

두 개의 세계, 한 명의 영웅 모두의 운명을 건 최후의 격돌이 시작된다.

<출처 : 영화 공식 홈페이지>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게임 토르™: 천둥의 신 (Thor™: God of Thunder)은 영화와 같은 줄거리로 진행되는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고향 아스가드 (Asgard)를 되찾기 위해 9개의 왕국에서 전투를 하는 토르가 되어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폭풍처럼 밀려오는 적에 맞서기 위해 전설적인 해머인 '뮐니르 (Mjölnir)'로 번개, 천둥, 폭풍의 힘을 사용하게 됩니다.

▲ 주인공 토르가 오른손에 쥐고 있는 것이 바로 번개, 천둥, 폭풍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전설적인 해머 ‘뮐니르 (Mjölnir)’입니다. 플레이어는 저 '뮐니르 (Mjölnir)’를 활용해 다양한 공격을 할 수 있는데요, 마치 대전 격투게임의 콤보처럼 버튼의 조합으로 다양한 기술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 어떤 기술을 쓰는가가 게임을 진행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 물론 초반에 기술에 대한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열심히 숙지하는 것이 앞으로 게임을 진행하는데 참 중요합니다! 저는 기억력이 나빠서 고생했어요ㅜㅜ


#3 영화와 게임 팬 모두를 만족시키는 연출력!

영화를 보신 분들은 스크린에서 느꼈던 박력을 게임에서도 느끼시고 계신가요?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효과와 카메라 앵글은 원작 영화의 느낌을 정말 잘 살린 것 같네요.

▲ 천둥을 이용한 공격 장면입니다. 신의 능력을 발휘하는 슈퍼 히어로인 만큼 그 힘의 스케일이 엄청난데요, 다양한 카메라 앵글과 DUALSHOCK®3 무선 컨트롤러로 전달되는 긴장감과 각종 음향 효과로 몰입도가 정말 높습니다.진짜 패드를 쥔 손에 땀에 납니다:)



특히 이번 작품은 3D를 지원하여 3D 입체로 즐길 경우, 토르가 신에 맞먹는 힘을 발휘해 공격할 때의 엄청난 효과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의 재미를 게임에서도 느낄 수 있을까? 토르의 액션성과 연출신은 영화의 재미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화의 재미를 두 배로 만드는 영화 원작의 게임! ‘토르™: 천둥의 신’으로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