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PlayStation®3를 위한 Bluetooth® 무선 키보드(CECH-ZKB1KR) 살펴보기

PlayStation®Network에 이용할 때 매번 DUALSHOCK®3 무선 컨트롤러로 한 글자 한 글자 입력하시기 불편하셨죠? 이 불편함을 해소할 특급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PlayStation®의 이름을 건 공식 주변기기 Bluetooth® 무선 키보드(CECH-ZKB1KR)의 중요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 PlayStation®3와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
소니스타일이라고 불리는 소니 특유의 정서를 담은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아이솔레이션(isolation) 방식이 아니라 오타를 걱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버튼 하나하나 큼지막한 형태로 제작되어 오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펜타그래프 방식입니다.

 
트랙포인트가 기본 장착되어 마우스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아랫쪽의 마우스 버튼을 대체할 버튼 2개도 보이시죠? 무릎 위에 키보드를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 컴퓨터, 스마트폰 대응
Bluetooth® 표준 규격 ver2.1 + EDR을 지원하기 때문에 블루투스가 장착된 컴퓨터, 스마트폰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Bluetooth® 무선 키보드와 다르다!
키보드 하단에 PS 버튼이 있어 PlayStation®3 전원을 무선으로 켤 수 있습니다. 거실 쇼파에 앉아 PlayStation®3을 원격 조종할 수 있습니다.^^

 

# PlayStation®3와 페어링(PAIRING) 하기

 XMB™에서 설정 > 주변기기 설정을 고르고 Bluetooth® 기기 관리를 선택합니다.

키보드 Fn / PAIRING 키를 동시에 눌러 페어링을 시작합니다. 키보드 PS 버튼 옆 불빛이 깜빡 깜빡거려요~ 그러면 키보드가 검색됩니다! 화면에 나오는 6자리 숫자의 패스키를 키보드에서 누르고 엔터를 치면

키보드가 인식됩니다~ 참 쉽죠?^^


# PlayStation®3를 위한 키보드!
소니의 정서를 담은 멋진 디자인, PlayStation®3 뿐만 아니라 컴퓨터,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그리고 착한 가격까지… 무엇보다도 PlayStation®3를 위한 공식 키보드라는 점! PlayStation®Network를 자주 이용하시는 유저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PlayStation®3 유저라면 구매 리스트에 Bluetooth® 무선 키보드(CECH-ZKB1KR)를 추가하시는 건 어떨까요?^^


배터리 AA형 배터리 2개 
크기(가로/높이/세로) 약 290.0 x 25.0 x 120.4 mm
허용 온도  5℃ ~ 35℃
무게  약 470g
통신방식  Bluetooth® 표준 규격 ver2.1 + EDR 준거
출력  Bluetooth® 표준 규격 Power Class 2
대응 Bluetooth® 프로파일*1 HID (Human Interface Device) 
최대 통신범위 약 10 m *2

*1 Bluetooth® 프로파일이란 Bluetooth® 기기의 특성별로 기능을 표준화한 것입니다.
*2 통신 거리는 대략적인 기준입니다. 주변환경에 따라 통신 거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