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D-5] PS Vita의 새로운 가능성


어느덧 발매가 5일 앞으로 다가온 PlayStation®Vita!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는 이미 예약 구매를 마치신 분들도 있겠죠?^^ 아니면 11일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열리는 <PS Vita 발매 기념 행사 및 특별 판매> 이벤트를 기다리고 계신 분들도 있고 혹은 살지 말지 고민 중인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D-5일!! 그럼 아직 구매하시지 않은 분들의 지름(?)을 돕기 위해 PlayStation®Vita의 막강한 성능에 대하여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대 최강의 몬스터 머신 ‘PlayStation®Vita’가 특별한 이유를 알아볼까요?

# PlayStation®3급 하드웨어 성능
PlayStation®Vita는 쿼드코어 CPU와 PlayStation®3에 버금가는 GPU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타 휴대용 게임 콘솔뿐만 아니라 최근 등장하는 스마트폰, 태블릿PC에 비해서도 뒤지지 않는 성능의 역대 최강의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 OLED 디스플레이
PlayStation®Vita는 5인치 화면으로 960X544라는 높은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명암대비가 높고 시야각, 대응속도가 우수하여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춘 PlayStation®Vita로 더 높은 퀄리티의 게임과 영상을 즐겨보세요!


# 전면 / 후면 2개의 카메라 장착
PlayStation®Vita는 좌측 상단에 배치된 전면 카메라로 플레이어의 얼굴을 게임에 넣을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본체 중앙 윗 부분에 배치되어 Reality Fighter 등 증강 현실 게임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2 개의 아날로그 스틱 그리고 터치, 모션 센서
PlayStation®Vita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2개의 아날로그 스틱이 아닐까요? 2개의 아날로그 스틱으로 미묘한 조작이 가능해졌고 DUALSHOCK®3 무선 컨트롤러의 감각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PlayStation®Vita는 전면 터치 스크린뿐만 아니라 후면에도 터치패드를 장착하여 새로운 감각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후면 터치패드, 3축의 자이로 센서와 3축의 가속도 센서, 카메라, 마이크 등 다양한 입력 장치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참신하고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성능과 기능을 활용한 참신하고 퀄리티 높은 게임들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접하지 못한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전달할 PlayStation®Vita, 이제 5일 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