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ura – 기존 게임과 다른 독특한 매력

분류: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작성일: 2012.05.10 10:00 Editor: 그라운드지기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오늘은 PlayStation®Network 다운로드 게임 ‘Datura’를 소개합니다.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독특한 느낌의 게임 ‘Datura’, 겉으로 판단할 수 없는 이 ‘Datura’의 이색적인 매력을 살펴봅니다.



DATURA - KR



흔들리는 엠뷸런스 안에서 게임은 시작됩니다. 주인공은 어떠한 이유로 이 안에 있는 걸까요?



DATURA - KR



그리고 곧 게임의 배경은 숲으로 바뀝니다. 낙엽이 흩날리는 음산한 분위기의 숲을 헤매며 게임의 본질에 다가가게 됩니다. 1인칭으로 진행되는 ‘Datura’에서 플레이어는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나 DUALSHOCK®3 무선 컨트롤러로 ‘가상의 손’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가상의 손’으로 게임 내 사물을 만지거나 움직이며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DATURA - KR



이 가상의 손은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의 움직임을 따라 이동하며 게임의 몰입도를 높입니다. DUALSHOCK®3 무선 컨트롤러를 이용할 경우, 버튼뿐만 아니라 SIXAXIS™ 모션 감지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시각과 청각 그리고 그 이상의 감각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DATURA - KR



꿈인지 현실인지, 삶인지 죽음인지 모를 몽환적인 분위기와 최소한의 텍스트로 구성된 이 게임은 기존 PlayStation®3 게임들과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이 게임이 플레이어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DATURA - KR


디렉터 ‘Michal Staniszewski’는 “게임을 직접 자신만의 방식대로 플레이하고, 자신의 생각을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는 것은 온전히 여러분께 달려 있다”라고 했습니다. 게임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를 플레이어가 판단할 수 있고, 게임의 결과 또한 플레이어마다 다르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숲을 탐험하며 “손”을 통해 특정 “지역” 또는 “사물”과 교류하며, 이는 때로 “이벤트”를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 이벤트에서 플레이어들은 “선택”을 합니다. 선택은 게임 전체의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이후 진행의 소소한 요소에 영향을 미치며, 또한 플레이어가 게임을 어떻게 경험하고 해석하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레이어의 선택이 옳은 선택이었는지, 좋은 선택이었는지에 대한 설명은 전혀 없으며 이 역시 게이머들이 직접 생각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는 부분이 됩니다. 



imDATURA - KRage011


그렇기 때문에 이 게임을 객관적으로 정의하고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만의 독특한 느낌도 글로는 충분히 표현할 수 없습니다. 기존 게임과 다른 색다른 느낌의 게임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Datura’를 주목해주세요! 


DATURA - KR


‘Datura’20125 8일부터 PlayStation®Store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TAG , ,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소니매니아 2012.05.13 21: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글 잘 읽었는데요,플스3나 PS VITA나 그 소프트웨어들 좀 TV광고를 하시는게 어떨까요?
    매니악하게 게임잡지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는 것보단 좀 더 대중적으로 다가갈 필요가 있다고 보는데요.
    어린이날 닌X도는 어린이선물로 사주지만 PS VITA는 안그러잖아요.대형마트도 닌X도 게임기는 코너까지 만들고 판매하지만 PS VITA는.....
    지금 당장은 국내 지도법때문에 '니어'서비스를 즐길수 없어도 스마트폰 보급률이 점점 높아지는 이때 조만간 법도 개정될텐데 생각해 보십시오.
    PSVITA사서 니어서비스 실행했더니 주변에 아무도 안나온다면 어떨지...
    꼭 닌X도처럼 유명연예인 데려다 광고할 필요 없이 미국이나 일본처럼만 TV광고해도 더 많이 팔릴걸요.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psblog.tistory.com BlogIcon 그라운드지기 2012.05.14 09: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의견 및 제안 감사 드립니다. 다만,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 저희 제품도 입점해있고, 일부 매장에서 전용 코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