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Datura – 기존 게임과 다른 독특한 매력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오늘은 PlayStation®Network 다운로드 게임 ‘Datura’를 소개합니다.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독특한 느낌의 게임 ‘Datura’, 겉으로 판단할 수 없는 이 ‘Datura’의 이색적인 매력을 살펴봅니다.



DATURA - KR



흔들리는 엠뷸런스 안에서 게임은 시작됩니다. 주인공은 어떠한 이유로 이 안에 있는 걸까요?



DATURA - KR



그리고 곧 게임의 배경은 숲으로 바뀝니다. 낙엽이 흩날리는 음산한 분위기의 숲을 헤매며 게임의 본질에 다가가게 됩니다. 1인칭으로 진행되는 ‘Datura’에서 플레이어는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나 DUALSHOCK®3 무선 컨트롤러로 ‘가상의 손’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가상의 손’으로 게임 내 사물을 만지거나 움직이며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DATURA - KR



이 가상의 손은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의 움직임을 따라 이동하며 게임의 몰입도를 높입니다. DUALSHOCK®3 무선 컨트롤러를 이용할 경우, 버튼뿐만 아니라 SIXAXIS™ 모션 감지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시각과 청각 그리고 그 이상의 감각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DATURA - KR



꿈인지 현실인지, 삶인지 죽음인지 모를 몽환적인 분위기와 최소한의 텍스트로 구성된 이 게임은 기존 PlayStation®3 게임들과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이 게임이 플레이어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DATURA - KR


디렉터 ‘Michal Staniszewski’는 “게임을 직접 자신만의 방식대로 플레이하고, 자신의 생각을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는 것은 온전히 여러분께 달려 있다”라고 했습니다. 게임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를 플레이어가 판단할 수 있고, 게임의 결과 또한 플레이어마다 다르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숲을 탐험하며 “손”을 통해 특정 “지역” 또는 “사물”과 교류하며, 이는 때로 “이벤트”를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 이벤트에서 플레이어들은 “선택”을 합니다. 선택은 게임 전체의 스토리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이후 진행의 소소한 요소에 영향을 미치며, 또한 플레이어가 게임을 어떻게 경험하고 해석하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레이어의 선택이 옳은 선택이었는지, 좋은 선택이었는지에 대한 설명은 전혀 없으며 이 역시 게이머들이 직접 생각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할 수 있는 부분이 됩니다. 



imDATURA - KRage011


그렇기 때문에 이 게임을 객관적으로 정의하고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만의 독특한 느낌도 글로는 충분히 표현할 수 없습니다. 기존 게임과 다른 색다른 느낌의 게임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Datura’를 주목해주세요! 


DATURA - KR


‘Datura’20125 8일부터 PlayStation®Store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