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 PlayStation® 독점 캐릭터들의 활약!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재밌게 즐기고 계신가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은 지난 3월 발매되어 격투 게임 마니아들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 진영과 철권 진영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특히 PlayStation®3 버전에서는 무려 5명의 전용 캐릭터가 추가되어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Street Fight X Tekken

정확히 말하자면 사람 2명에 고양이 2마리 그리고 정체불명의 생명체 1… PlayStation®3 독점으로 활약하고 있는 이 다섯 생명체(!)를 알아보는 시간 준비했습니다.^^



# 인퍼머스 – 콜 맥그레스

시원시원한 액션이 돋보이는 인퍼머스 시리즈. 우연한 사고 후 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힘을 지니게 된 슈퍼히어로 콜 맥그레스가 세계를 괴멸시키고자 하는 야수의 위협에서 인류를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Infamous 게임 화면>


인퍼머스의 슈퍼히어로는 슈퍼파워를 가진 사람에 대한 원초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선과 악이 나뉜다는 점이 큰 특징인데요, 화려한 액션에 스토리를 갖춘 수작으로 유저들의 평가가 좋은 작품입니다.



이번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에서도 그의 초능력이 유감없이 발휘됩니다. 스트리트파이터, 철권 캐릭터들과 함께 있어도 전혀 위화감 없는 모습으로 게스트 캐릭터 이상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주 적절한 캐스팅입니다!




# 팩맨 (PAC MAN)

1980년 처음 등장한 팩맨은 지난 20년간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으로 등장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미로 안에서 노란 원형의 캐릭터 팩맨을 움직여 몬스터를 피해 모든 쿠키를 먹는 단순한 룰의 게임입니다. PLAY GROUND를 방문하시는 여러분들도 모두 즐겨보셨죠?


<출처: www.pacman.com>


남코의 간판 캐릭터 팩맨,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에서는 어떤 모습일까요? 단신 팩맨은 자신의 신체적인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철권 모쿠진 스타일의 기계를 동원했습니다.



덕분에 팩맨은 거의 모든 캐릭터를 압도하는 공격 도달범위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겨뤄볼만 하겠죠?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에서 가장 해맑은 캐릭터, 팩맨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 메가맨

일본에서는 록맨, 미국을 비롯한 해외에서는 메가맨으로 불리는 이 캐릭터가 캡콤을 대표하여 참가했습니다. 팩맨과 마찬가지로 메가맨 역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캐릭터로 여전히 다양한 게임이 발표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죠.


<출처: http://megaman.capcom.com/10>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메가맨/록맨의 이미지는 위의 모습인데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에서는 다소 충격적인 모습으로 등장하여 소년 감성의 게이머들을 멘붕 상태에 빠뜨렸습니다.


미국 취향(?)의 중년 남성의 모습으로 등장한 메가맨. 록맨이 아닌 메가맨이란 이름을 사용한 것은 그런 이유였을까요? (징그럽게도) 얼굴의 수염 자국까지 디테일합니다.


선뜻 손이 가지 않는 외형이지만 계속 보면 귀엽지 않나요?^^;; 큰 덩치 때문에 다소 느린 것이 흠이지만 필살기에 슈퍼아츠까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진정한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팬이라면 메가맨도 플레이하고 사랑해주셔야 합니다!!


# 토로 & 쿠로
PlayStation®을 대표하는 ‘귀요미’ 토로와 쿠로도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에 등장합니다. 그라운드 지기가 기억하는 토로와 쿠로는 이런 나른한 녀석들었는데요, 냥~

<모두의 퍼터 GOLF댜옹 게임 화면>


어느새 격투를 배워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에 등장했습니다. 토로는 류를 따라 파동권, 승룡권을 쓰고, 쿠로는 카즈야를 따라 풍신권(어설프지만 풍신스텝까지!), 뇌신권을 쓰니 아주 제대로 격투를 배운 셈이네요~



하지만 리치가 너무 짧아요! 그래도 ‘냥냥’거리면서 스테이지를 뛰어다니는 모습을 보면 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격투게임계 양대 산맥이 만난 꿈의 대전 액션 게임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에는 이처럼 다양한 게스트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더욱 풍성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다섯 캐릭터 (정확히 말하자면 사람 2명에 고양이 2마리 그리고 정체불명의 생명체 1개)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