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라이트닝의 추가 시나리오에 이어 Final Fantasy XIII-2의 새로운 add-on이 PlayStation®Network에 추가되었습니다. FFXIII-2의 토리야마 모토무 디렉터가 밝히는 스노우의 추가 시나리오 '무궁의 투기장'에 대한 이야기를 공개합니다.



Q. 스노우 편의 스토리와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Toriyama : 스노우 편에서는 본편에서는 수수께끼의 장소로 등장했던 콜로세움이라는 곳에서 대체 어떤 싸움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에피소드입니다. 물론 스노우와의 전투를 즐길 수도 있지만 사실 스노우를 쓰러뜨린 다음에도 시간의 심판자라는 콜로세움을 지배하는 캐릭터가 발포드르라는 진정한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이 발포드르는 사실, 게임 본편에서도 진 보스라고 할까요, 가장 강한 캐릭터입니다. 꼭 연구해서 쓰러뜨려 보시길 바랍니다. 또 레벨 99 발포드르까지 있으니 한번 쓰러뜨린 걸로는 끝나지 않으니, 꼭 전부 쓰러뜨려 주세요."


Q. 라이트닝 처럼 콜로세움 대전 캐릭터는 『XIII』 때의 캐릭터가 많은 것 같은데요, 스노우는 왜 그렇지 않은가요?

Toriyama : 콜로세움, 혹은 스노우 편이라는 에피소드는 각각 게임의 본편 스토리에서 스토리와 같은 시간대, 시간축에서 스노우가 대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삿즈 편에서는 삿즈는 대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밝혀지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노우 편에서는 스노우가 XIII-2의 시간 축에서 행동하는 것입니다. XIII-2의 모습으로 그 시간의 설정으로 나오는 것이라고 할까요.


Q. 콜로세움에 등장하는 스노우는 어떤 캐릭터인가요?

Toriyama : 콜로세움에 등장하는 스노우는, 본래의 격투형이라고 할까요 열혈남아인 점을 표현하기 위해 주로 어택커 롤인 펀치, 킥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캐릭터입니다. 재머 롤의 일부인 블러드 대미지도 열혈의 일부분으로써 연속공격을 하는 상당히 까다로운 공격을 합니다. 그런 스노우의 일면을 전투를 통해 느껴주시길 바랍니다.


Q. 스노우라는 캐릭터의 특징을 알려 주세요.

Toriyama : 스노우는 평상시에는 세라만을 생각해서 행동하는 열혈 캐릭터지만 이번에는 콜로세움의 배틀 중에는 라이트닝과 동료를 맺는 등 예를 들어 라이트닝 VS 스노우라든지, 노엘 VS 스노우, 물론 세라와 스노우가 싸울 수도 있습니다. 사랑싸움이라고 할까요, 스노우와 세라가 평소에 어떻게 싸우는지, 그런 것을 생각하면서 전투에 임한다면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나바트 중위 등장에 가슴이 뛴 팬이 많았는데요, 하실 말씀 있으신가요?"

스노우 편에는 콜로세움에 등장하는 각 보스 캐릭터 영상을 일부 볼 수 있습니다. XIII 시리즈에서 나바트나 아모다 상사, 라이트닝. FF 시리즈에서 올트로스, 길가메시, 코요코요 등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하지만 별도의 다운로드 콘텐츠입니다. 관심이 생긴다면 꼭 다운로드해서 함께 싸워 동료로 삼아 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megsan BlogIcon megsan 2012.07.03 00: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토리야마 모토무 디렉터 영상으로 보니 훈남이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