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 아시아 파이널 한국 대표 3종목 1위 석권!

태풍 볼라벤이 지나갔습니다! 모두들 태풍의 피해는 없으셨나요? 저 그라운드 지기는 집 안 창문마다 붙여 둔 신문지에 간간이 물도 뿌려가면서, 스트리트파이터를 플레이하며 얌전히 보냈답니다.

SFXTX AsiaFinal_01

[보이시나요? 스트리트파이터의 캐릭터 갑 의 변천사가!]

 

지난 8 26일 일요일 타이완에서 열렸던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 아시아 파이널에 다녀온 뒤로 며칠 째 플레이 중이지요.

 

SFXTX AsiaFinal_02

[한자의 위엄이 느껴지는 아시아 파이널 개최지 타이베이 국제무역센터]

 

캡콤의 대표적인 격투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의 25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토너먼트, 그 중에서도 아시아 파이널에 우리 한국 대표 선수단 4명이 출전했다는 사실! 이젠 모르시는 분이 없을 텐데요.

 

SFXTX AsiaFinal_03

[위풍당당, 타이완을 접수한 우리 대표 선수들!]

 

우리의 자랑스러운 대표 선수들은 총 4개 종목 가운데 3개 종목을 석권하며 그랜드 파이널 출전권을 획득했습니다! 그럼 그 생생한 현장을 만나러 가 보실까요~

 

 

SFXTX AsiaFinal_04 

 

아시아 파이널답게 현란한 조명이 시선을 압도하는 행사장입니다. 아침부터 행사장을 찾아 온 많은 관객들이 저 넓은 자리를 가득 메워주었습니다. 물론 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있었죠.

  

SFXTX AsiaFinal_05

 

메인 이벤트 중의 하나인 토로(TORO)와 쿠로(KURO)를 포함한 9명의 캐릭터 코스튬플레이..를 보는 순간 왠지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SFXTX AsiaFinal_06

! 이제는 여러분도 그의 등장 타이밍을 예측할 수 있으시겠죠. 바로 캡콤의 오노 프로듀서가 춘리코스튬을 입고 깜짝 등장한 것이죠!

 

SFXTX AsiaFinal_07

 

오노 프로듀서는 이 날 역시 깜짝 등장한 격투 게임 플레이어(이자 코스튬플레이 계의 대표미남?!) 카요(KAYOPOLICE)와 함께 경기를 참관하고 일부 경기에 대해 직접 중계를 하기도 했습니다.

SFXTX AsiaFinal_08

.. 예쁘네요..

 

SFXTX AsiaFinal_09 

 

드디어 경기가 시작 됐습니다! 아시아 각국의 내로라 하는 플레이어들이 모두 모인 아시아 파이널의 분위기는 역시 남다르더군요.

 

SFXTX AsiaFinal_10

 

자리를 꽉 채운 이 수많은 관객들은 플레이어들의 진지하면서도 열정적이고, 화려한 플레이에 탄성과 탄식을 내지르며 열심히 응원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SFXTX AsiaFinal_11 

 

이 날, 영광의 우승 트로피를 가져간 아시아 최강 파이터들은 과연 누구였을까요!

 

SFXTX AsiaFinal_12 

 

슈퍼스트리트파이터 II 터보 HD 리믹스우승자 안창완 선수(와 오노 프로듀서!)

 

SFXTX AsiaFinal_13 

 

슈퍼스트리트파이터 IV AE Ver. 2012’,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의 무려 두 종목 우승을 거머쥔 이선우 선수(와 오노 프로듀서!!)

 

SFXTX AsiaFinal_14

 

마지막으로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준우승 이충곤 선수(와 오노 프로듀서!!!)

 

SFXTX AsiaFinal_15

 

그리고 싱가포르와 타이완에서 출전한 선수 두 분 역시 출전권을 따냈답니다. 이 분들이 아시아를 대표로 오는 12 8,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최종 그랜드 파이널을 접수하러 가시는 거죠!

 

12,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 나라 대표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저는 이만 다시 스트리트 파이터를 플레이 하러 돌아가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