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12 – SCEE 컨퍼런스 현장과 신작 게임 대공개



유럽 최대 게임 박람회인 게임스컴 2012’. 그라운드 지기가 전해드리는 그 두 번째 이야기는 바로 SCEE 컨퍼런스 현장에서 시작됩니다.


SCEE 컨퍼런스에서도 역시 다양한 신작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게임 공개에 앞서 새롭게 소개된 Cross Buy 정책도 PlayStation®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Cross Buy, PS3™나 PlayStation®Vita의 게임타이틀 중 하나를 구매하면 다른 포맷의 타이틀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이제는 집에서도, 밖에서도 하나의 게임을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 그럼 어떤 새로운 게임들이 발표되었는지 차근차근 들여다볼까요?



1. 테어웨이 Tearaway


첫 번째로 공개 된 게임은, ‘리틀빅플래닛의 개발사 미디어 몰리큘에서 내놓은 새로운 어드벤처 게임 테어웨이 (Tearaway) 입니다. 오리고, 붙이고, 접고, 펼칠 수 있는 종이세계에서 펼쳐지는 메신저 아이오타의 모험 이야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지요.



후면 터치패드 사용하기, 기울이기, 마이크로폰 불기, 사진 찍기 등등 PlayStation®Vita가 가진 기능들을 최대한 활용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며, 발매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2. 언틸 다운 Until Dawn


공포 호러물 매니아 분들께는 PlayStation®Move 용으로 출시 되는 언틸 다운을 추천드립니다.



의문의 죽음을 당한 친구를 기리기 위해 산장에 모인 8명의 남녀 앞에 도사리는 위험! 영화 소재로는 이미 쓰인 적 있는 컨셉이지만, 뿌연 안개가 내려앉은 산 속을 배경으로 직접 플레이를 해야 된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죠!




3. Puppeteer

 

또 다른 액션 어드벤처 게임 퍼펫티어 (Puppet Teer)’도 주목할 만 합니다.

 


퍼펫티어란 인형 조종사라는 뜻으로, 악당 문베어킹에 의해 인형으로 변해버린 소년 쿠타로를 조종해 잃어버린 머리(?!)를 되찾으러 간다는 내용입니다. 지금 달려 있는 머리는 임시용이라는군요 허허.



화려하면서도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마음에 드는군요! 개인적으로는 간만에 만나는 횡스크롤 게임이라 더욱 반가운 느낌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모든 것이 투명해서 비 내리는 날에만 신체나 사물의 윤곽이 드러나는 미지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어드벤처 게임 ‘Rain’이나,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원더북의 신규 타이틀 2종 등도 소개되었습니다.

 

이상, 게임스컴 2012에서 만나 본 SCEE의 생생한 게임 발표 현장이었습니다! 내년 게임스컴에서 또 만나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