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When Vikings Attack – 오늘 PlayStation®Store에 출시!

 When Vikings Attack – 오늘 PlayStation®Store에 출시!

by Neil McPhillips // Associate Producer, XDev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드디어 “When Vikings Attack게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크로스 바이가 적용된다는 거, 잘 아시죠? 하나의 버전만 사면 다른 하나의 버전은 무료로 받으실 수 있다는 걸 기억하세요! ( 한국의 경우, PS Vita PlayStation®Store에서 이 게임을 구입하시면 PS3™의 다운로드 목록에서 PS3™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희 팀에게도 PS3™와 PS Vita 버전의 게임을 동시에 출시하는 것은 첫 도전이었던 만큼 개발과정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별 다른 문제 없이 해냈고,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되었네요.

 

, 그래서 이제 여러분들께 과연 이 게임에서 정확하게 무엇을 즐길 수 있는 지를 알려 드리고자, 게임의 모든 특징에 대해 죽~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퀘스트 모드

- 바이킹 무리들이 마을의 축제와 시골 외곽지역, 내부 도심, 생선 가게 및 해안가 명소에 이르기까지 공격해옴에 따라 이 불운한 영국의 마을 주민들이 민병단을 조직해 이에 맞서 싸워 나가는 스토리 라인을 따라, 15개의 정신 없는 아케이드 퀘스트 레벨이 이어집니다. 모든 레벨은 1인에서 4인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게임을 진행하면서 언락 가능한 마을 사람 62명을 찾고 스테이지 끝까지 안전하게 생존시켜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언락 가능한 캐릭터에는 캐릭터 공모전에서 수상한 3명의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크로스 세이브 기능을 이용해 PS3™와 PS Vita 각각으로 세이브 파일을 자유롭게 이전 가능합니다.

- 각 스테이지 별 스코어, 타임 및 데스 챌린지

- 모든 레벨의 순위표

 

대결 전투 모드(Vs. Mode)

- 2명에서 4명의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3개의 대결 모드입니다.

o    최후의 승자 고전적인 모드로 각각의 개인이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모든 사람들과 전투하는 모드

o    바이킹 Vs. 민병단 – 22 팀 배틀

o    골드러시 한 명이 남을 때까지 모든 사람들과 전투를 하는 것은 동일하나, 특별한 목표물이 주어져 모든 목표물을 가장 먼저 획득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

 

-          모든 상기 게임 모드에서는 20개의 독특한 대결 레벨이 플레이 가능하며, 각각의 레벨은 다채로운 무기와 함께 컨베이어 벨트에서부터 차들로 가득 찬 도로, 휘어진 파이프와 절벽 끝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적 위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모든 게임 모드와 레벨들은 온라인, 오프라인 및 PS Vita PS3™ 크로스 플레이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크로스 기능들

 

크로스 기능들은 어떻게 적용이 되었을까요?

 

처음에 생각한 것은 가장 단순하다고 할 만한 크로스 바이(Cross-Buy) 기능이었습니다. Store에서 PS3™ 또는 PS Vita 버전 가운데 하나만 사면 추가적인 비용 없이 즉시 두 버전 모두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거죠. 어느 버전이라도 구매를 하신 고객이라면 각 플랫폼의 다운로드 리스트를 확인해서 얼른 나머지 버전도 다운로드 받으세요.

 

크로스 플레이(Cross-play) 역시 단순합니다. 완전히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죠. 여러분이 PS3™ 또는 PS Vita를 통해 온라인에 접속하고 멀티 플레이 매치메이킹에 들어가기만 하면 즉각,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와 게임을 펼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어느 시스템이든 관계없이 작동 합니다. 특별한 메뉴도, 설정도 필요하지 않고 단지 전원을 켜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희는 크로스 세이브(Cross-Save) 기능 역시 적용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이 게임을 플레이 할 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게임을 세이브하거나 업데이트하는 즉시 세이브 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온라인 상에 세이브 파일이 저장이 되면 이제 여러분이 동일한 SEN 계정을 사용해 어떤 플랫폼으로든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여러분의 세이브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다시 합쳐집니다. 이제 여러분은 그저 온라인에 접속하기만 하면 되는 거죠.

 

저희의 목표는 딱 하나로 시종일관 가벼운 마음으로 고르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매끄럽고 단순하게 이 모든 새로운 기능들을 적용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즐기기 위한 과정에는 아무것도 방해물이 되어서는 안되니까요. :D

 

 

 

 

 

, 그러니 이제 부디 When Vikings Attack ™게임을 재미있게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친구와 같이 하든, 혼자서 하든, 온라인으로 하든, 오프라인으로 하든 아니면 PS Vita PS3™ 양쪽을 활용해 크로스 플레이를 즐기든지 간에 상관없이 말이죠!

 

게다가 이 게임은 12,400원이라는 아주 착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온라인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