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강력해진 듀오,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

분류: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작성일: 2012. 12. 20. 11:00 Editor: 그라운드지기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여러분에게도 단짝이 있나요? 혼자 보단 둘, 둘보다는 셋? 여기 셋보다 나은 둘이 있으니 바로 10년 지기 라쳇 앤 클랭크입니다.

 

2002 PlayStation®2용으로 발매된 이후 게이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의 13번째 타이틀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가 드디어 12 20일 발매되었습니다! PlayStation®2가 이끌었던 비디오게임 전성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플레이 해봤을 텐데요, 벌써 그게 10년 전이라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큐 포스의 재결합으로 위기에 빠진 은하를 구하라! (심은하를 구하라?!)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의 북미 타이틀 제목은 Ratchet & Clank: Full Frontal Assault입니다. 번역하면 ‘완전 정면 공격’쯤 될까요? 개인적으로는 'Q-Force'가 더 직관적이고 어감도 좋은 것 같습니다.

 


클랭크, 나 재입대 하는 꿈을 꿨지 뭐야~ 하하

캡틴, 그거 꿈 아니야… ^_T”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는 은하대통령 캡틴 쿼크가 퇴임한 이후 새롭게 출현한 미스터리 악당에 맞서 다시 모인 엘리트팀 'Q-Force' 영웅들이 라쳇과 클랭크의 도움을 받아 거대한 외계 침략에 맞서 싸우는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적들이 너무 많아서 조준하지 않아도 유효 타를 입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잠깐만 기다려 친구 불러올게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는 자칫하면 평범할 수 있는 3인칭 슈팅게임의 프레임 안에 디펜스 게임의 매력을 담아 내어 보다 즐거운 게임플레이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의 인기 비결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고유의 화려한 색감과 배경을 한 층 더 발전시켜 우리의 상상 속에만 존재하는 외계세상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는 끊임 없이 달려드는 졸병들과


가끔씩 긴장 타게 만들어주는 블록버스터 급 제거대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Q-Force' 진영의 숨통을 조여오는 상대는 3개의 서로 다른 행성에서 온 6개 레벨에 걸친 외계 군단입니다. 군단이 한 두 개도 아니고…! 그만큼 상대해야 할 머리수도 엄청나겠죠?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디펜스! 디펜스!



내 친구들만 있으면 넌 아주 그냥그러니까

 

하지만 엄청난 머리 수를 자랑하는 적들을 상대하기 버겁다고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3인칭 협력 액션 플레이로 친구와 함께 라쳇, 클랭크, 캡틴 쿼크가 되어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덩치가 필요하시다면 자이언트 클랭크와 함께 철벽 수비를!

 

게임 내에 준비된 다섯 전장을 모두 클리어 하면 그 동안 잠겨 있던 추가 콘텐츠와 캐릭터 스킨을 이용할 수 있는 ‘로드 오브 업그레이드’ 콘텐츠가 공개되기도 합니다.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디펜스 게임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게임 곳곳에 다양성을 추구한 점이 눈에 띄는군요.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PlayStation®의 크나큰 장점인 크로스 바이' 기능이 적용되어 PlayStation®3 타이틀을 구매할 경우 한 달 뒤인 1월 중 발매 예정인 PS Vita용 다운로드 버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PS Vita용 버전을 다운로드 할 경우, PlayStation®3 PS Vita간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로 플랫폼을 넘나들며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크로스 세이브(cross-save) 기능에 따라 PlayStation®3에서 즐기던 게임을 PS Vita로 이어서 플레이 할 수도 있죠.

 

각종 하이-테크 공구 무기를 다루는 재미가 있는 라쳇 앤 클랭크자체의 매력을 더욱 배가 시키는 요소가 풍부한 라쳇 앤 클랭크 큐포스를 즐길 준비 되셨나요?



그렇다면 여러분만의 다이나믹 듀오를 결성해 캡틴 쿼크의 제대를 도와주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Favicon of http://me2day.net/megsan BlogIcon 맥산 2012.12.20 1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예전에 공구 전사 있었죠 ^^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dulga01 BlogIcon 아르미타 2012.12.22 19: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PSP로 제목이 기억 안나는 데 무슨 에이전시로 해서
    클랭크가 주인공인 게 기억나네요...

    그 당시 의외로 재밌어서 시리즈를 구매해서 플레이 하게 된 게임..
    라쳇 앤 클랭크네요..
    (비슷한 작품으로 잭앤덱스터하고 슬라이쿠퍼가 그렇게 해서 빠진 녀석들이네요 ㅎㅅㅎ)

    이번 작품은 디펜스 게임이라 아쉽네요... 아케이드 형식이 더 재밌는데 +_+
    (사실은 디펜스는 쥐약이라.. OTL)

  3. RUTIN 2012.12.26 20: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라쳇 시리즈정말 ps2 시절 레전드였죠..

    특히 라쳇시지르는 1.2.3 깨알재미가있었는데 ㅠ그이후로는 음성+한글화그런게 없어서
    정말 인기가 낮아졋죠..ㅠ 디펜스방식이라니 아쉽긴하네요..그래도 그래픽이 너무귀여워졌으니 psvita로 나오면 꼭 구매해볼겁니다 빨리나와주세요!

  4. albertop 2013.02.16 15: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