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세뱃돈이 다가 아니다! PlayStation®과 함께 좋은 삼촌으로 남는 법

안녕하세요~그라운드 지기입니다. 다들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주말이 끼어 있어서 짧았지만 꿀맛 같은 연휴를 만끽하셨기를 바랍니다. , 이런 어린 조카에게 세뱃돈을 마음만큼 주지 못해 불편한 마음에 전혀 쉰 것 같지 않다고요? 게임 타이틀을 사기 위해 세뱃돈을 차곡차곡 모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 새 이런 고민을 해야 할 나이가 되었나요..

 

조카의 냉담함에 마음 불편했던 분들을 위해 좋은 삼촌(또는 이모)으로 남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뱃돈을 주지 않아도 혹은 조금만 주어도 조카의 사랑을 받을 순 없을까요?

 

비장의 무기는 바로 PlayStation®입니다. 어린 조카에겐 자랑하고 싶은 삼촌이 되기 위해선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교육 효과가 뛰어난 게임으로 좋은 삼촌 이미지 업! 스마트 애즈

 

우선 가족, 친지 대부분이 거실에 모여 있는 낮 시간대에는 PS Vita로 즐기는 스마트 애즈…’ 처럼 교육적인 타이틀을 플레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 안에 콕 박혀서 조카와 함께 PS Vita를 쥐고 있는 여러분을 본 어머니의 한숨도 잠시, 두뇌 개발에 좋은 게임임을 알게 되시는 순간 여러분의 이미지가 상승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천재가 천재 육성을 위해 만든 게임 스마트 애즈…’

 

스마트 애즈…’는 PS Vita의 터치스크린과 후면 터치 패널, 기울이기 등을 이용해 수학과 논리, 단어, 기억력 등 총 4개의 카테고리 속 20여 종류의 퍼즐을 해결하는 게임입니다. 다른 게임들에 비해 재미가 없을 것 같다고요? 절대! 조카의 반응은 그 어떤 액션 게임보다 뜨겁습니다. (여러분이 티 나지 않게 져준다면요.)

 

좌뇌우뇌 차별 없이 골고루 발달시켜드립니다

 

조카가 명석한 두뇌를 활용해 여러분보다 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이며 자랑을 한다면 칭찬을 적절히 해주는 것이 포인트! 자랑이 너무 심해진다 싶을 땐 증강현실 플레이를 보여주며 화제를 전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삼촌과 조카의 장벽을 허물어 주는 뜨거운 전우애,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

 

스마트 애즈…’가 낮 시간대를 위한 게임이라면 밤에는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칫 잘못하면 의가 상할 수도 있는 대전 게임 대신, 훈훈한 팀워크를 필요로 하는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를 추천합니다!

 

베이비 페이스에 성인의 몸매 흡사 베이글 캐릭터인 클랭크는 조카에게 양보합시다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는 쏟아져 나오는 공공의 적들과 맞서 싸우는 디펜스 게임이기 때문에 삼촌과 조카 사이를 전우애로 다져줄 겁니다. 조카가 플레이 하는 캐릭터의 생사가 위태위태 할 때, 여러분 한 몸 기꺼이 바쳐주세요. 마치 돌아 온 전쟁영웅처럼 멋있는 삼촌으로 등극하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어려울 때 도와주는 것이 다가오는 바도 크고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이외에 각종 이동수단, 공격용 아이템들의 강화뿐만 아니라 어드벤처의 요소가 대폭 강화된 라쳇 앤 클랭크: 큐 포스의 오밀조밀한 면들을 설명해 주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시선을 끌만한 캐릭터와 그래픽으로 집중 두 배!


내 조카를 괴롭힌 녀석이 너냐?!

 

이렇게 PlayStation®을 활용할 수도 있단 걸 알았더라면 미리 타이틀을 마련해 놓을걸 그랬어라며 아쉬워하시는 분들, 혹은 19금 타이틀 위주로 소장하고 있는 탓에 조카가 놀러 왔을 때 할 수 있는 게임이 없었던 분들은 PlayStation® 공식 쇼핑몰을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layStation® Network를 거치지 않고도 제품 코드를 바로 전송 받을 수 있으니까요. 그럼 PlayStation® 공식 쇼핑몰에서 만날 수 있는 게임들도 좀 더 알아볼까요?

 


뭐든 싫증 내고 집어 던지는 조카에게 선사하는 투척액션, When Vikings Attack

 

바이킹 무리들에 맞서는 영국 마을주민들의 사투를 그린 ‘When Vikings Attack’

 

‘When Vikings Attack’은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 가능한투척액션게임입니다. 다양한 플레이 모드가 준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크로스플레이, 온라인 멀티 플레이도 가능하죠.

 

친절한 한글화는 땡큐 그리고 베리 감사입니다.

 

영국의 한 마을에 불시착한 바이킹들로부터 마을을 지키기 위해 민병단을 꾸린 주민들. 그런데 바이킹들은 무기를 배에 놓고 내렸고, 민병단 역시 딱히 이렇다 할 무기가 없습니다.

 

쾌하다 통쾌해~! 잡히는 건 뭐든 집어 던져!

 

그 때부터 방대한 투척 쇼가 시작됩니다. 에라 모르겠다! 건물 간판, 거리의 자동차, 쓰레기통, TV 등 힘을 합쳐 던질 수만 있다면 뭐든 상관없습니다. 마을을 지키기 위해 마을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집어 던지는 이 아이러니한 상황!

 

2년 약정이 한창 남은 삼촌, 이모의 스마트 폰을 가지고 놀다 싫증이 나면 휙~! 하고 던져 버리는 조카의 투척 포텐셜이 ‘When Vikings Attack’에서 폭발할 지도 모릅니다.

 

언제 어디서 뭐가 날아올지 모르니 가끔 고개를 들어보는 습관을 가지세요



삼촌은 거들 뿐, 조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언피니시드 스완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게임은 PlayStation® 인디 게임계에 혁신의 바람을 몰고 온 언피니시드 스완입니다.


낙서를 좋아하는 친구라면 환호할 언피니시드 스완

 

잃어버린 백조를 찾아 떠난 소년 먼로의 여정을 그리고 있는 언피니시드 스완은 순수한 호기심과 끊임 없는 도전 정신으로 숨어 있는 길들을 찾아 나서는 게임입니다. 길이 보이지 않을 때에는 잉크를 여기도 뿌려보고, 저기도 뿌려보면서 최대한 많은 시도를 해보는 것이 핵심이죠.

 

하루에도 수십 번 ~?”를 달고 사는 아이들의 호기심이라면, 게임 속에서 얻는 성취감은 배가 되겠죠? 아이들 곁에서 적절히 조언을 해주며 무언가를 발견하거나 얻었을 때 함께 기뻐해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삼촌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백조의 발자국을 찾을 때의 짜릿함을 느끼게 해주세요

 

PlayStation® Move 모션 컨트롤러를 붓 삼아 잉크를 뿌리며 전진하는 이 게임은 1인 플레이지만 2명의 협동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아이는 모션 컨트롤러로 길을 찾으며 아이템을 사용하고 삼촌은 듀얼 쇼크 무선 컨트롤러로 이동 및 방향전환을 해 줄 수 있습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함을 넘어 초현실적인 세상을 보여주세요, 창의력 대장이 될 겁니다!

 

지금까지 PlayStation®과 함께 좋은 삼촌(이모)로 남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명절은 이미 지났지만, 뒤늦게라도 조카들을 집으로 초대해 즐기시라고 준비한 그라운드 지기의 깜짝 선물!


 

바로 PSN Card 증정 이벤트입니다!

따단!



여러분의 조카와 함께 플레이 하고 싶은 게임 타이틀 제목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10분께

PlayStation®Network Card 2만원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응모기간은 2 19일까지입니다.

이름/연락처/주소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과연, 여러분의 조카를 위한 선택은 무엇이 될 지 기대하면서, 그라운드 지기는 당첨자 발표 때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