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로빈 후드와 루팡의 뒤를 잇는 ‘의적’의 아이콘!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설날은 잘 보내셨나요?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서 가장 많이 오고 간 말은 아마 요즘 힘들어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요즘처럼 서민경기가 어려울 때면 떠오르는 인물상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부정하게 모은 부자들의 재물을 훔쳐 가난한 사람을 도와주는 의로운 도둑, 의적입니다.

 

악당의 재물을 빼앗아 정의를 실천하려는 멋쟁이! 그렇다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의적의 아이콘에는 누가 있을까요?

 

로빈 후드와 아르센 루팡

이미지 출처: BBC 홈페이지, 네이버 무비

 

동서양을 막론하고 가장 유명한 의적은 아무래도 로빈 후드와 루팡이 아닐까 싶습니다.

 

14세기 초반부터 영국문학을 통해 널리 사랑을 받아온 로빈 후드는 의적의 고유명사로 통하고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서민 지원 자금마련을 위해 막대한 소득을 올리는 금융기관, 기업에게 부과하는 세금을 ‘로빈 후드세’라고 부를 정도입니다.

 

영국에 로빈후드가 있다면 프랑스에는 신사의 품격을 갖춘 정의로운 도둑 루팡이 있죠. 지금으로부터 약 백 년 전 발표된 모리스 르블랑의 소설 ‘아르센 루팡’은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추리소설로 꼽히고 있는데요. 독특한 플롯 구성과 함께 부패한 기득권층에 대한 반항을 상징하는 그의 도적질은 읽는 이로 하여금 대리만족을 선사하기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여기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또 한 명(? 한 마리!)의 의적이 있습니다. 바로 PlayStation®의 대표 플랫폼 게임, ‘슬라이 쿠퍼의 주인공 슬라이 쿠퍼입니다. PlayStation®2 시절 게이머들의 마음을 훔친 슬라이 쿠퍼2 괴도브라더스 대작전은 루팡이 게임으로 재 탄생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죠.

 

활을 든 로빈 후드, 중절모를 쓴 루팡 그리고 지팡이를 든 슬라이 쿠퍼

 

흉악 범죄자들의 재물만을 터는 유서 깊은 너구리 의적 가문의 후손 슬라이 쿠퍼가 오랜 공백기를 깨고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으로 돌아왔습니다.

 

루팡의 고향 프랑스에서 화보촬영 한 컷!

 

소니의 2011 E3 Keynote 행사에서 살짝 공개된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된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슬라이 쿠퍼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자 PlayStation®3용으로는 최초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신작입니다.

 

이번 신작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외모와 코스튬을 갖춘 캐릭터들의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 그리고 전작들과 비교가 어려울 정도로 거대해진 세계관이 특징입니다.

 

슬라이 쿠퍼와 그의 절친 머레이 그리고 벤틀리

 

의로운 도둑 슬라이 쿠퍼의 서사시는 대도가 되기 위한 모든 비법이 담긴 쿠퍼 가문의 가보 전설의 비법서가 한 장씩 사라지면서 시작됩니다. 누군가가 쿠퍼 일가의 과거를 송두리째 바꾸려 한다는 낌새를 차린 슬라이 쿠퍼는 친구들과 함께 과거를 바로 잡고 미래를 구원하기 위해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친구 머레이가 만든 타임머신 자동차를 타고 말이죠!

 

시대를 넘나들다 보면 살림, 료이치, 갈레스 쿠퍼 경 등 쿠퍼가의 선조들을 하나 둘 만날 수 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료이치 쿠퍼

 

프로페셔널 도둑에게 이 정도 레이저 망은 거뜬합니다.

 

또한 시대와 장소를 상징하는 커스튬과 특화된 무기를 활용하는 재미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의적X의적! 중세시대로 간 슬라이 쿠퍼에게 로빈후드 코스튬을!


동아줄이 묶인 화살을 쏘면 외줄을 타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타임 트래블을 하면서 얻는 재미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다양한 캐릭터들로 액션 미션, 퍼즐 게임 그리고 시대별로 개성 넘치는 보스와 한 판 승부를 벌이다 보면 쿠퍼 패밀리의 일원이 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해커이자 슬라이 그룹의 전략담당자 벤틀리의 활약상! 휠체어와 노안은 포커페이스였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재미요소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은 플랫폼 게임 장르를 새롭게 정의할 만한 포텐셜을 지니고 있습니다.

 

게다가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은 PS3™ 타이틀을 구입하면 무료로 PlayStation®Vita(PS Vita) 버전의 타이틀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크로스 바이(Cross-Buy)는 물론, PS3™와 PS Vita의 세이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크로스 세이브(Cross-Save)까지 적용돼 인 도어, 아웃 도어 가리지 않고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PlayStation®3으로 플레이 하던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을 집 밖에선 PS Vita로


경찰 카멜리타의 마음까지 훔친 도둑 슬라이 쿠퍼의 매력을 여러분도 느껴보세요:-)

 

지금까지 의적특집으로 살펴 본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