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SCEK 뉴스

PLAYSTATION®3 시스템 업데이트 2.70의 주요 기능에 대해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오늘은 PLAYSTATION®3의 시스템 업데이트 2.70 버전에서 추가되는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앞으로는 시스템 업데이트를 담당하시는 이성훈 과장님께서 직접 변경되는 내용들을 PLAY GROUND에 직접 알려주시기로 하셨어요.


시스템 업데이트에 대해 모르신다구요? 그럼 제가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시스템 업데이트라는 것은 PLAYSTATION®3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말하는 겁니다. 여러분들 컴퓨터 작동할 때 쓰는 윈도우라는 프로그램 아시죠? 그 프로그램 없으면 컴퓨터 아예 쓸 수가 없잖아요. PLAYSTATION®3도 마찬가지예요. 이 프로그램이 없거나 망가지면 PLAYSTATION®3를 사용할 수가 없게  된답니다.






시스템 업데이트 2.70버전부터는 친구들과 음성 대화 뿐만 아니라 문자텍스트 대화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친구들과 텍스트 대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우선, XMB의 [친구] 목록에서 추가된 [새로운 대화 시작하기] 메뉴를 선택하세요.
- 그런 다음 [친구] 목록에서 대화하고 싶은 친구 아이콘을 고르고 △버튼을 누르세요.
- 그러면 [새로운 대화 시작하기] 메뉴가 나타나죠? 그걸 또 한번 눌러 주세요.
- 이제 친구의 프로필 목록 아래에 있는 [새로운 대화 시작하기] 버튼만 눌러주시면 끝~!


텍스트 대화는 최대 16명의 친구와 동시에 대화를 나눌 수 있어요. 물론, 게임 도중에도 친구들과 텍스트 대화를 나눌 수 있답니다.





인터넷 검색 기능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강화되었다고 하네요. XMB의 게임 목록에 추가된 [인터넷 검색]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게임의 정보를 검색엔진에서 찾아주고요, 인터넷 검색이 편리하도록 텍스트 복사 및 붙여넣는 기능이 추가되었답니다. 또한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낼 때 첨부할 수 있는 파일 용량도 3MB로 늘어났고요. 접속되어 있는 친구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친구목록도 정렬할 수 있게 수정하셨다고 하네요.


※ 제가 말씀드린 것 말고도 개선된 기능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