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4가지 맵과 좀비스테이지로 업그레이드 된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2’ DLC ‘업라이징’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드디어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2’의 새로운 DLC, ‘업라이징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4부작으로 기획된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2’ DLC 중 두 번째로 공개된 UPRISING!


역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좀비물 몹 오브 더 데드군요!

 

프랑스, 파키스탄, 고비사막, 캘리포니아 해변을 무대로 했던 첫 번째 DLC, ‘레볼루션에 이어 이번에도 4가지 국가를 배경으로 색다른 개성을 지닌 맵들과 좀비스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럼 그라운드 지기와 함께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_*

 

# 역대급 좀비물 ‘MOB OF THE DEAD’

 

몹 오브 더 데드는 술의 제조, 판매·운반·수출입을 금지하던 1920~30년대 지하세계를 주름잡았던 4명의 악당들이 악마의 섬이라 불리우는 알카트라즈 감옥에서 벌이는 좀비들과의 사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독방에 갇혀있는 편이 훨씬 더 안전해 보이는 알카트라즈 감옥


아니 이이건 젠틀맨 춤을 추는 아이언 좀비?!


수감자는 물론 감옥을 관리하던 간수들까지 좀비로 변해 위협적으로 다가옵니다.

 

디자인 감독 데이비드 반 데르하르는 몹 오브 더 데드를 소개하며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시리즈 중 가장 어둡고 무서운 배경임을 강조했는데요, 공식 트레일러만 봐도 오싹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체인을 두르고 곤봉을 휘두르는 좀비들이 득실거리는 장면만 봐도 역대급이라는 걸 실감할 수 있네요!

 


한 편의 잘 만든 영화 같다는 느낌!

 

'몹 오브 더 데드의 메인 캐릭터 4, 어딘가 낯이 익은데

 

몹 오브 더 데드의 또 다른 특징은 네 명의 주인공 캐릭터가 실제 할리우드 배우들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었단 것입니다. ‘유주얼 서스펙트의 채즈 팔민테리, ‘도망자’, ‘메트릭스의 명품 조연 조 판톨리아노, ‘킬빌시리즈, ‘씬시티의 마이클 매드슨, ‘아이덴티티’, ‘리볼버의 레이 리오타까지 이탈리안 갱스터에 어울리는 인상파 배우들의 라인업이 살벌합니다*~*

 

사인해줄 테니까 일단 떨어져!!!”

 

지금까지의 좀비들과는 차원이 다른 몹 오브 더 데드의 알카트라즈 감옥한 번 플레이 하면 빠져나오기 쉽지 않겠는걸요?! ‘좀비라는 단어 하나만으로는 표현하기 힘든 파괴력! 명배우들과 함께 실감나는 호러스릴러를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들어올 땐 네 맘이었지만 나갈 땐 아니란다~으허허

 



좀비로 가득한 알카트라즈 감옥에서 벗어났다면 이젠 새롭게 추가된 4가지 맵 ‘ENCORE’, ‘VERTIGO’, ‘STUDIO’, ‘MAGMA’에서 콜 오브 듀티본연의 밀리터리 액션을 즐기실 차례입니다.

 

 

# 영국 런던의 음악축제 현장에서 펼쳐지는 전투 ‘ENCORE’

 

날이 따뜻한 이맘때면 뮤직 페스티벌로 한창일 런던에 무슨일이??

 

그라운드지기는 처음 이 맵을 보았을 때 정말 기발하고 탁월한 선택이군!!”하고 감탄했습니다. 이번 DLC의 타이틀 UPRISING이 영국을 대표하는 락밴드 중 하나인 뮤즈의 대표곡이고 맵 이름은 앙코르(앵콜), 배경은 뮤직 페스티벌 현장! 퍼즐조각들이 하나 둘씩 맞춰진 것 같단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Rock ‘N Roll & Lock ‘N Load!!

 

맵은 실외 콘서트 홀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객 출입구 곳곳에서 출몰하는 적들을 소탕하려면 스테이지 위를 차지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인 뮤즈의 UPRISING을 들으며 플레이하면 몰입도가 한층 높아질 것 같습니다. 한 번 플레이하는걸론 아쉬워~ 앵콜!앵콜!

 

 

# 인도의 초고층 빌딩 헬기착륙장, 누가 끝까지 버틸것인가?! ‘VERTIGO’

 

슬럼가와 대도시가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IT강국 인도. 이번 맵은 초고층 빌딩의 헬기이착륙장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옥상 곳곳에서 적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건물 내부에서 시작해 옥상까지 올라가는 과정은 그야말로 다이나믹합니다.

 

유리창을 깨부수며 옥상까지 고고~!

 

옥상 난간에서는 발을 헛딛으면 바로 지상까지 광속으로 떨어지니 조심하시길!

 


# 할리우드 영화가 아닌 전투상황이다! ‘STUDIO’

 

미국 할리우드의 영화촬영장을 담은 스튜디오에서는 맵 속의 맵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명색이 할리우드인 만큼 스튜디오안에는 에일리언 침공, 해적선, 쥐라기 정글, 웨스턴 바 등 다양한 테마가 존재합니다. ‘파이어링 레인지리메이크 버전으로 팬들의 요청에 의해 이번 DLC에 추가되었습니다.

 

버라이어티의 진수를 보여주는 스튜디오

 

아이 씨 유

 

스튜디오역시앙코르맵과 마찬가지로 상위포지션을 차지하는 것이 키 포인트입니다. 유럽사극에 나올만한 성을 발견하면 주저 없이 꼭대기로 올라가시길!

 


# 화산폭발로 더 격렬해진 교전, ‘MAGMA’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맵 마그마는 화산폭발로 인해 쑥대밭이 된 일본의 한 마을에서 펼쳐지는 전투입니다.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2’의 첫 번째 DLC레볼루션의 중국에 이어 이번엔 일본이 등장했네요.

 

데코레이션이 아닙니다! 마을 곳곳에 흐르는 용암은 자연스럽게 위험요소로 작용합니다.

 

용암과 함께 사라지다

 

경계태세를 늦추지 않고 있는 여러분에게 적군이 겁도 없이 정면에서 달려온다면 뒤를 한 번 살펴보셔야 합니다. 발에 닿기만 해도 저승 급행열차인 용암이 여러분을 향해 흐르고 있을지 모르니까요!

 

4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는 블랙옵스 DLC! 매번 새로운 맵과 멀티플레이 경험으로 신선함을 제공해 주는군요:-) 남은 두 번의 DLC 중 한번쯤은 대한민국의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맵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을 남기며 이만 인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