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PS3™용 PlayStation®Store 재 오픈 기념! 먼저 즐겨봐야 할 유쾌한 게임 1선, ‘조 데인저2 : 더 무비’

 

위험한 조 아저씨가 PlayStation®Store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린 PS3 Store가 열리면서 더욱 완벽하게 PS3를 즐길 수 있게 됐죠. 저 역시 참 기다려왔는데요. 제가 먼저 접속해보겠습니다.


역시 할 것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전 조 아저씨가 등장하는 게임을 가장 먼저 선택했습니다.


오픈되면 엄청나게 많은 게임을 선택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 데인저2: 더 무비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PS3 유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PS Store에서 누구나 유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을 먼저 리뷰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충분한 재미, 코믹한 게임성까지 딱 어울리는 구성이죠.

 

 ! 조 아저씨가 돌아왔습니다! 이히!

 

이 게임은 조 데인저: 더 무비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PS3에 고화질 그래픽과 다양한 조작성으로 더욱 탄탄한 구성을 자랑하고 있죠. 그리고 복잡하고 강한 게임만 늘어나고 있는 요즘과 달리 중간 수준의 난이도라서 더 즐겁습니다.

 

* 이 게임의 특징: 내 손으로 만드는 영화, 스턴트 액션의 진수를 보여조(JOE!)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3개에서 8개가 넘는 다양한 신으로 구성된 영화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장면을 멋지게 소화해 내면 되는 것입니다. 조작은 매우 간단합니다. 물론 속도에 쫓기다 보면 놓치겠지만요.

 

  오토바이만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최근에 리뷰가 나간 어반 트라이얼작품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그 게임도 어떻게 보면 오토바이 스턴트 액션을 완성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조 아저씨의 게임은 좀 더 발전적이고 다양합니다. 탄광 열차부터 오토바이, 스키, 제트 부스터 등 별걸 다 탑니다.

그리고 스턴트 액션을 활용한 부스터 시스템은 스트레스가 거의 없는 상쾌한 맛으로 게이머들을 즐겁게 해줍니다. 대부분은 이런 기능들이 굉장히 복잡한 행동을 해야 가능하지만, 조 데인저2에서는 R1, L1 버튼을 공중에서 한 번 눌러주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밸런스를 잘 잡아줘야 안전합니다!

 

빠른 속도에서 펼쳐지는 자연스러운 스턴트 액션은 웃음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멋지게 바이크를 360 돌릴 수도 있고 스키를 탄 상태에서 뒤로 완전히 돌아 산악을 내려갈 수도 있죠. 점프 중에 손을 흔들어주는 건 기본입니다. 그 외 너무 많은 액션이 게임 속에 포함돼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R1, L1 버튼과 아날로그 스틱을 좌, 우로 움직여 주면 됩니다. . 그 뿐입니다. 너무 간단하다고요? 실제로 해보시면 그리 쉽지는 않을 겁니다. 익숙해진다면 이 게임은 너무나도 멋진 게임이 됩니다. 영화마다 다른 신을 더욱 정교하게 클리어 하기 위한 마스터가 되세요!

 

* 구매포인트: 가족이 즐기는 캐주얼 게임.. 단순함을 웃음으로 승화!

이 게임은 자칫 놓칠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의 재미를 좀 더 꽉 채운 스타일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캐주얼 게임들은 스스로 캐주얼 게임이기 때문에 단순한 건 인정해줘야 하지 않냐는 의미를 살립니다. 그러나 게이머들이 생각하는 캐주얼 게임은 좀 다르죠.

 


 다양한 영화가 준비돼 있습니다. 언제든지 도전!

 

바로 단순한 조작성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재미나 콘텐츠에 대해서는 충분히 그 이상을 제공 받길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조 데인저2는 이에 부합하는 충분한 콘텐츠와 재미,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본 편은 총 6개의 영화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것만 해도 완벽하게 제대로 플레이 하기는 쉽지 않죠. 그러나 그 뒤에는 선택사항으로 추가 콘텐츠에 대한 준비가 돼 있습니다. 캐릭터부터 외형, 그리고 다양한 동작도 언락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건 구매가 아니라 플레이 조건으로 풀 수 있는 것이죠.

 

  기록 돌파를 목표로! 달려보아요!

 

가볍게 즐길 수 있지만 노력한다면 그 이상의 재미도 찾을 수 있고, 반대로 그냥 웃으면서 친구나 가족들과 편하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기록 같은 건 옆집 강아지에게 주고 말입니다. 조 데인저2는 캐주얼 게임을 찾는 게이머들의 요구에 정확히 부합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총평: 조 아저씨의 스턴트의 화룡정점을 찍어주세요!

총평입니다. 참 쉬우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을 오랜만에 한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조 데인저2는 캐주얼 게임들이 가질 수 있는 고정관념을 잘 부수면서 게임이 가질 수 있는 재미를 잘 살린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나무랄 데가 없는 게임입니다.

 

  그렇죠! 이게 바로 정의죠!

 

유쾌한 그래픽과 비폭력적인 요소, 몇 개의 버튼만으로도 재미를 추구할 수 있는 간단한 요소들은 가족 및 오락형 게임으로 안성맞춤이죠. 저렴한 가격이 있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은 체험판을 구매해서 플레이 해보시길 권하겠습니다. 분명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친구나 가족과 즐길 수 있는 가벼운 게임을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 게임을 통해서 재미를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유쾌한 조 아저씨와 함께 즐기는 모험, 조 데인저2: 더 무비였습니다.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