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과거의 명작, 격투의 신세계를 보여준 요괴들의 사투 PS3™용 ‘다크스토커즈 레저렉션’



예전 아케이드 센터에서 이 게임을 즐겼을 때의 첫 느낌은 신선하다였습니다. 그 동안 격투 게임들은 잘 생긴 주인공들이 대거 등장해 사투를 벌이는 형태가 많았고, 미형의 캐릭터가 아니면 큰 사랑을 받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 속엔 미형과 거리가 먼 캐릭터가 더 많죠.


그러나 이 게임은 얼마 안돼 수많은 마니아를 양성하고 모리건이라는 엄청난 뱀파이어가 아케이드 센터를 장악하게 만들죠. 아마 남성 팬 중에서 모리건을 모르는 분은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펠리시아나 리리스 등 여성 캐릭터들의 압도적 강세에 승승장구 하게 됩니다.


  그때의 명작! 다크스토커즈가 PS3로 등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게임에 있는 사스콰치’(털 복숭이 설인)를 굉장히 좋아했는데요. 리치도 상당히 길었고 장풍이 매우 좋아서 대전에서 꽤나 유리했습니다. 시리즈가 2편이 나왔을 때 체인콤보라는 기술이 있는 걸 알게 됐죠. 그걸 알면서 이 게임의 재미에 차츰 눈 떴습니다.


. 캡콤의 2D 명작 격투 게임 다크스토커즈시리즈입니다. 최근 PS3 HD화돼 정식 출시됐죠. 이 디스크를 구동하니 옛날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더군요. 이 디스크에는 초기 작품 나이트 워리어즈(일본명 : 뱀파이어 헌터)’와 엄청난 작품으로 아직도 호평이 나오고 있는 다크스토커즈 3(일본명 : 뱀파이어 세이버)’가 들어 있습니다.

 

귀여운 이 친구가 사스콰치 입니다. 앙증맞지만 공격력은 최강!

 

* 이 게임의 특징: 2D 명작 격투 게임의 HD 부활, 팬들이여 내게로 오라!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고전 명작 게임을 PS3로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HD화로 그래픽이 좋아졌으며, 온라인 모드를 지원해 그 동안 혼자 즐기던 상황을 떠나 많은 팬들과 함께 자신의 격투 실력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멋진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도 있죠.


개인적으로는 튜토리얼이나 갤러리를 통해 멋진 예전 일러스트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맘에 듭니다. 다크스토커즈 시리즈의 일러스트는 캡콤의 리즈시절을 적극 반영한 작품들로 가득 합니다. 격투 게임 중에서 이만한 일러스트도 드물지 않나 싶네요.

 

이런 멋진 캐릭터가 가득합니다. 덕분에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격투 게임이 됐죠.

 

튜토리얼은 새롭게 생긴 모드입니다. 콤보부터 기술까지 연습할 수 있기 때문에 예전에는 쉽게 하지 못했던 다양한 플레이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아케이드 센터에서 동전을 팡팡 쓰면서 배워야 했던 멋진 기술들을 부담 없이 즐겁게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은 큰 매력입니다.


특히 다크스토커즈 3는 게임 속에 있는 수많은 기술들을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장 가치가 충분합니다. 캡콤의 최근 작품들과 비교해봐도 부족함이 없는 뛰어난 퀄리티와 엄청난 센스는 추억은 물론 격투 게임에 대한 탄탄한 재미를 완벽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적을 잡았으니 계약서에 도장을 찍어야겠군.. 하하하

 

* 구매포인트: 다양한 환경에서 만나는 추억의 배틀.. 이런 옵션까지?


다크스토커즈 레저렉션은 2개 게임의 HD화 및 온라인 모드 지원 외에도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작 게임을 가장 원작에 맞게 즐길 수 있고, 화면부터 시점 변화까지 제공, 실제 자신이 아케이드 센터에서 맛보던 그 손맛과 재미를 그대로 전달해줍니다.


특히 놀라운 부분은 다양한 화면 효과 지원입니다. 정지 버튼을 누른 후 설정에서 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아케이드 화면, 볼록 모니터 장면, , 우측에서 비스듬히 보는 시점, 깨끗한 HD 화면 등 정말 많은 옵션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볼록 모니터를 꼭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구경하는 재미를 주는 요런 느낌도 좋아요!

 

화면 필터도 다양합니다. 크리스프, 스무즈 등의 필터는 게임의 느낌까지도 색다르게 꾸며줍니다. 화면 좌측에 있는 어워드 요소도 눈에 띕니다. 대전 중에 어떤 조건을 달성하도록 하는 일종의 실시간 도전과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것도 은근슬쩍 재미있습니다.


온라인 모드는 스트리트파이터 4’처럼 로컬, 랭크, 퀵매치, 플레이어 매치, 토너먼트 등 5개의 옵션을 제공해 다양한 플레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시리즈라서 그런지 온라인에 들어가면 괴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웬만한 실력이 아니면 도전은 참아주세요.

 

  아케이드 기기 앞에 앉아 있는 뷰도 지원! 이야.. 오락실 느낌 나네요!

 

* 총평: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는 추억.. 아케이드의 치열함이 그립다면 즐기자!


총평입니다. 다크스토커즈 레저렉션은 고전 2D 격투 게임이 주는 매력을 그리워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양한 옵션과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린 온라인 모드는 아케이드 센터 시절 그때의 치열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아아 그때는 정말 불탔는데.. 그립네요.

 

  인기 높은 강시 캐릭터 레이페이.. 나름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죠.

 

개인적으로는 이 시리즈의 신작이 다시 등장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때까지 이 명작을 즐기면서 아쉬움을 달래야겠죠?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거나 아케이드 시절의 치열함이 그리운 대전 마니아라면 다크스토커즈 레저렉션을 통해 그때의 재미를 다시 되찾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