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E3 2013 탐방기 1탄] PS4™와 PlayStation® 타이틀까지 속속들이 밝혀주는 SCE 프레스 컨퍼런스 현장 공개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여러분들이 PlayStation®4의 실체를 확인하기 위해 6 11일 아침부터 직장 상사, 교수님의 눈을 피해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의 프레스 컨퍼런스 생중계를 시청하고 있을 무렵저는 바로 그 현장에 있었습니다!

 

오늘은 'WHAT'S NEXT NOW'라는 슬로건으로 6 11일부터 3일간 열린 E3 201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3) 게임쇼 현장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조금만 늦었으면 큰일날 뻔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본격적인 게임쇼 개막에 앞서 진행된 SCE의 프레스 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지난 2PlayStation Meeting 2013 행사 이후 PS4™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알 수 있었죠.


 

이 정도 거리는 괜찮아, 스크린도 한 눈에 보이고 좋네^^;;

 

컨퍼런스는 올해 발매 예정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그란 투리스모 6’, ‘비욘드 투 소울즈’, ‘GTA5’ 등의 PS3™용 대작 타이틀 소개와 함께 분위기를 달구며 시작 되었습니다.

 

양파 껍질을 벗기듯 하나하나 속살을 공개하는 그란 투리스모 6’비욘드 투 소울즈

 

PS3™ 기존 유저들을 배려한 대작 게임 발매 소식은 반가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LA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를 가득 채운 관객들이 가장 관심 가졌던 부분은 새로 출시 되는 하드웨어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두구두구두구두~ , 어서 정체를 밝혀주세요!


오랜 기다림 끝에 게임의 미래를 이끌 PS4™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PlayStation®3 출시 이후 7년 만에 새로운 하드웨어가 등장했습니다. PS4™는 세간의 예상보다는 아담한 사이즈와 전체적으로 직선 느낌이 강조 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DUALSHOCK®4 컨트롤러 그리고 슬림한 PlayStation®Camera와 함께 있으니 천하무적 삼총사를 보는 것 같습니다. (PlayStation®4 상세 스펙 확인하기)

 


디자인 공개 순간만큼이나 큰 환호성이 울려 펴졌던 중고게임 정책발표

 

PS4™ 플랫폼에서는 게임 타이틀에 대한 제약 없이 중고거래 및 친구 또는 지인 사이에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대여가 가능합니다.

 

 

모든 기기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한층 더 풍부한 컨텐츠로 PlayStation®Plus 업그레이드!

 

PS Plus 회원들에게는 신작 게임 베타 우선 선정, 독점요소 제공을 비롯해 타이틀 가격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매달 새로운 게임을 한 달 동안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됩니다.

 

또한 PS4™ 출시를 기념해 소셜 연동 레이싱 게임 #DRIVECLUB PS PLUS Edition을 제공함과 동시에 온라인 멀티 플레이, 자동 패치 다운로드, 멀티 플랫폼 멤버쉽으로 대표되는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한층 더 풍부한 컨텐츠로 PlayStation®Plus 업그레이드!

 

PS Plus 회원들에게는 신작 게임 베타 우선 선정, 독점요소 제공을 비롯해 타이틀 가격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매달 새로운 게임을 한 달 동안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됩니다.

 

또한 PS4™ 출시를 기념해 소셜 연동 레이싱 게임 #DRIVECLUB PS PLUS Edition을 제공함과 동시에 온라인 멀티 플레이, 자동 패치 다운로드, 멀티 플랫폼 멤버쉽으로 대표되는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올해 연말 북미와 유럽에서 발매되는 PS4, 하루라도 빨리 대한민국에 들어오길 바래봅니다

 

본체 정보공개 이후에는 게임 개발사 및 SC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SCE WWS)가 개발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소개되었습니다. SCE WWS12개의 신규 타이틀을 포함해서 30개 이상의 PS4™ 전용 타이틀을 개발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선과 악 그리고 첫째와 둘째! 기대되는 대작 중 하나인 인퍼머스: 세컨드 선

 

SCE WWS 프레지던트 요시다 슈헤이는 하드웨어와 동시에 발매될 PS4™ 전용 타이틀 킬존: 셰도우 폴’, ‘’, ‘#드라이브클럽’, 2014년에 발매될 인퍼머스: 세컨드 선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또한 유저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Ready at Dawn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PS4™ 전용 타이틀 디 오더: 1886’도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영상 스케일로 관객들을 압도한 어쌔신 크리드4’

 

킹덤 하츠 3’, ‘파이널 판타지 15’, ‘어쌔신 크리드4’’, ‘워치 독스’, ‘NBA2K14’, ‘매드 맥스등 인기 타이틀 출시 예정 소식뿐만 아니라 소규모 인디게임 개발 계획도 소개되었습니다.

 

마우스 대신 콘솔을 쥐게 할 디아블로 3’

 

PS Vita의 경우 2013년까지 85개 이상의 새로운 타이틀들이 추가되어 두터운 라인업을 형성할 예정입니다.

 

PS3™용 '배트맨:아캄 오리진'과 동일하게 10 25일 발매예정인 배트맨:아캄 오리진 블랙게이트

 

이 날 컨퍼런스에서는 향후 발매 될 PS Vita 타이틀로 배트맨: 아캄 오리진 블랙게이트를 비롯하여 카운터 스파이’, ‘데스트니 오브 스피리츠’, ‘도키도키 유니버스’, ‘킬존: 머시너리’, ‘테어어웨이가 발표되었습니다.

 

또한SCE WWS에서 갓 오브 워 HD 1&2’, ‘플라워그리고 데드 네이션, 스퀘어 에닉스에서 파이널 판타지 10 & 10-2’, Telltale Game에서 워킹 데드가 곧 출시될 것임을 밝히기도 했죠.

 

(PlayStation® 관련 상세정보 확인하기)

 

PlayStation®이 홈엔터테인먼트의 최강자임을 입증했던 시간이었습니다


해외에서 만나서 더욱 반가웠던 그란 투리스모 6’의 야마우치 프로듀서

 

컨퍼런스 이후에는 각 타이틀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제공을 위해 프로듀서 및 개발자들이 인터뷰 및 개별적인 설명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수많은 고급 정보들이 한꺼번에 입력되어 두뇌 과부화가 걸리기는커녕 어서 빨리 소개된 게임들을 플레이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컨퍼런스 소식을 접한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같은 마음이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마음들을 충족시킬 SCE의 시연 부스는 바로 내일! 다음 컨텐츠에서 공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