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운전에 자신 있다면 이 난관도 극복해보는 것이 어때? PS3용 액션 ‘좀비 드라이버 HD’


.. 이런 일이 있다고 해봅시다. 원자력 발전소가 있었는데 사고로 !’ 터진 것이죠. 이로 인해 갑작스러운 좀비 바이러스가 발생, 도심 속 수많은 사람들이 좀비로 변해버립니다. 택시 기사를 하던 주인공은 뛰어난 운전 솜씨로 살아나지만 생존자들을 무시할 수 없었죠.


그래서 택시를 타고 그들을 구하기 위해 도심을 질주합니다. 근데 이게 웬일? 도심을 탈출하던 대통령이 좀비들에게 둘러 쌓인 것입니다. 택시 기사는 자신이 가진 역할을 발휘(?)해서 그를 구하고 대통령은 친히 그에게 군대에 들어가 자신의 능력을 더 많은 곳에 쓰라고 합니다.



택시는 아니고.. 버스로도 갈 수 있습니다. 하하하


그래서 그는 결국 군대로 돌아간 후 자신의 택시를 더욱 강력하게 꾸밉니다. 그리고 어디선가 살려달라는 간곡한 목소리를 내고 있는 생존자들과 좀비 양산에 힘쓰고 있는 강력한 보스 좀비들을 척결하러 나섭니다. 왠지 B급 냄새가 나는 스토리군요. 그렇죠?


. 이번에 PS3 다운로드 게임으로 출시된 좀비 드라이버 HD의 스토리입니다. 이 게임을 PS3로 만나게 된 것이 왠지 즐겁군요. 그것도 멋진 고화질 그래픽으로 말입니다. 그럼 일단 시동부터 켜고 이야기해보죠.


불을 끄는 건지 불을 붙이는 건지??


* 이 게임의 특징! 신명나게 즐기는 드라이빙 액션!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도심 속을 화려하게 질주하면서 화면 가득 등장하는 좀비를 사정 없이 제거하는 것에 있습니다. 말 그대로 좀비 레이싱입니다. 수많은 좀비들 속을 멋진 운전 솜씨로 뚫고 이곳 저곳에 숨어 있는 생존자를 찾아 안전지역으로 대피 시키면 됩니다.


단순히 생존자들을 찾는 형태를 떠나 게임 속에는 여러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이 목적은 어떻게든 완수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게임의 재미에 빠질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조작도 한몫하고 있죠. 아마 첫 설명만 보면 이렇게 쉬운 레이싱 게임이 다 있나 싶을 것입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달려보아요!


좀비 드라이버 HD는 기존에 나온 동명의 작품을 좀 더 편리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마 원작을 해보신 분이라면 좀 더 쉬워지고 빨라진 게임성에 만족감을 느끼실지 모르겠네요. 요즘처럼 시간 때우는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아주 그만입니다.


무기나 액션을 사용하는 것도 그냥 열심히 차량으로 공격하거나 머신건, 화염방사기, 미사일 등의 무기로 날려버리면 됩니다. 피직스 엔진을 사용해 꽤나 사실적인 효과를 만날 수 있어서 의외로 재미가 참 구성 찹니다. 정말이에요. 하하.


이런 대형 보스도 있습니다. 잘 피하면서 격파해봅시다!


* 구매포인트, 저렴한 가격과 의외로 풍성한 볼륨.. 괴물 차량을 만들어보자!


그렇다고 해서 이 게임이 요즘 모바일 게임처럼 짧은 구성을 가진 것은 절대 아닙니다. 게임 내 볼륨은 매우 풍성하고 다채롭습니다. 성장에 대한 이슈부터 유저와 대전을 즐기는 것, 그리고 미니 게임 형태의 요소도 들어 있습니다. 아마 해보시면 구성에 놀라실 겁니다.


기본적으로는 스토리 모드가 있습니다. 생존자를 구하기 위한 시도부터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서 거대한 좀비 보스와 싸우기도 해야 합니다. 이 모드의 볼륨은 굉장히 길기 때문에 한 번 해보시면 아쉬울 것이 전혀 없을 것입니다.


이런 레이싱 토너먼트도 있습니다. 적에게 승리를 내주지 맙시다!


그리고 두번째 블러드 레이스모드가 있습니다. 일종의 대전 모드인 이 게임은 정해진 규칙에 맞춰 도심 속에서 최고의 레이서가 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의외로 불타는 게임성을 가지고 있죠. 특히 수많은 좀비들 속에서 상대방 차량을 박살내고 승리를 차지하는 쾌감이 뛰어납니다.


마지막으로는 슬로터 모드는 말 그대로 학살 모드로 순차적으로 조금씩 증가하는 좀비들을 박살내며 얼마나 오래 버티는지를 겨루는 모드입니다. 웬만큼 오래 생존해도 금메달 따기 어려습니다. 그러나 이 모드는 정말 시간 때우기 용으로 좋습니다. 시간 아주 잘 가거든요.


.. 길로 가라는 법도 없습니다. 그냥 직진하세요!


그리고 모든 모드는 성장이라는 요소가 존재합니다. 미션이나 조건을 달성한 후 얻게 되는 게임 머니를 이용해 차량부터 다양한 부분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발전된 차량의 수준에 따라 정말 천차만별 달라진 성능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꼭 경험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특히 버스를 몰고 달릴 때의 느낌은 아주 좋습니다. 대형 좀비들까지로 시원하게 날아가기 때문이죠. 이런 찰진 손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좀비 드라이버 HD는 꼭 해봐야 할 멋진 게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업그레이드한 버스를 좋아합니다. 강력추천!


*총평, 시간 때우기 참으로 좋은 게임.. 가격도 참 착하구나!


총평입니다. 좀비 드라이버 HD는 시간 죽이기 게임의 진수를 보는 듯한 재미를 줍니다. 간단한 조작성, 풍성한 볼륨, 다양한 게임 모드까지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죠. 그러면서도 성장 요소를 잘 더해 오래 즐긴 게이머에게는 그만큼의 참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도록 구성한 게임성도 눈에 띕니다. 대부분 이런 게임들은 후반에 짜증을 유발시키는 경우가 많지만 이 게임은 업그레이드만 잘 해줘도 전혀 부담 없이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모든 게임 모드에 해당됩니다.


받아라 레이저빔!!!


저렴한 가격도 눈에 띕니다. 1만원대 가격에 이정도 볼륨이라면 정말 아쉽지 않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요즘 PSN이 열린 후에 저는 이런 시간 때우기 게임에 푹 빠져 있습니다. 유명한 게임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이런 고전적인 재미는 놓칠 수 없죠.


좀비와 레이싱을 둘 다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게임을 통해 자신의 운전 실력과 함께 통쾌한 게임성까지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탱크도 있습니다. 이건 거의 치트키 수준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