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과 원더우먼, 그리고 우리에게 굉장히 인기가 높은 배트맨 등이 단체로 등장하는 게임이 국내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바로 PS3용 격투 게임 인저스티스 갓 어몽 어스’(Injustice: Gods Among US)인데요. 모탈컴뱃으로 유명한 네더렐름 스튜디오의 신작 되겠습니다.


사실 우리에겐 마블이라는 영웅 프랜차이즈가 더 유명하죠. 최근 개봉한 아이언맨3’나 작년 큰 화제를 모은 어벤져스등이 바로 마블의 영웅들이죠. 그래도 그린랜턴이나 배트맨이 나오는 다크나이트 시리즈 등이 꾸준히 개봉되면서 DC유니버스의 영웅들도 조금씩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슈퍼맨과 배트맨의 대결, 승자는 누가될까?

 

인저스티스 갓 어몽 어스는 저스티스 리그로 불리는 시리즈의 주연급 히어로와 빌런이 모두 등장해 새로운 스토리로 대립을 이끌어내는 격투 게임입니다. 모탈컴뱃 리부트 작품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네더렐름 스튜디오의 개발자들이 만든 따끈한 작품이죠.


덕분에 영웅들의 생생한 모습과 특징, 그리고 기술간의 연계성을 살린 다양한 콤보로 모탈컴뱃을 능가하는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다양한 사물의 붕괴부터 주변 상황을 활용한 전투도 볼만합니다. 이런 멋진 타이틀을 PS3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꽤나 즐거운 일입니다.



 호크걸에게 제대로 한방 맞고 있는 플래시.. 아아 아프겠다.

 

* 이 게임의 특징: 저스티스 리그 히어로와 빌런 총출동!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등장 캐릭터에 있습니다. 팬들이라면 이 게임을 구매하지 않고는 버틸 수 없을 겁니다. 슈퍼맨과 원더우먼, 플래시, 그린랜턴, 사이보그, 배트맨, 나이트윙 등 국내에서도 꽤나 유명한 히어로들이 가장 최근의 멋진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여기에 최고의 악당인 조커와 블랙아담, 할리퀸, 베인, 캣 우먼, 데스스트로커, 둠스데이 등 총 24명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그들은 다른 형태의 스킨까지 존재해 실제로 외관은 그 2배입니다. 이들은 모두 다른 스타일의 공격과 연출을 가지고 있죠. 정말 잘 재현돼 있습니다.

 


캣우먼의 승리포즈 장면입니다. 캐릭터 연출은 정말 좋습니다.

 

물론 그린애로우나 호크걸 등이 슈퍼맨이나 괴물 같은 둠스데이와 손쉽게 맞짱 뜨는 장면을 보면 다소 이해가 안될 수도 있지만 스토리상 이걸 잘 풀어냈기 때문에 그리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필살기나 날리기 형태의 공격 등을 보고 있으면 꽤나 살벌합니다.


최근 나온 격투 게임 중에서 히어로를 이렇게 잘 표현한 작품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배경과 캐릭터들의 완벽한 구현은 팬들에게는 그냥 보고만 있어도 즐거운 것이고 격투 마니아들에게는 네더렐름 특유의 액션신과 다양한 콤보 연계로 만족스러운 재미를 줍니다.


 

  나이트윙의 모습.. 그냥 로빈이 아닙니다. 나이트윙입니다.

 

전투 스타일도 약, , 강으로 나눠진 공격과 특정 게이지가 있으면 필살기를 추가로 연계해 사용하는 독특한 연계 기술, 가위바위보와 같은 형태의 특수 기술 등도 꽤나 볼만합니다. 밸런스가 탄탄해서 격투 게임 마니아들이라면 굉장히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구매포인트: 탄탄한 스토리.. 거대한 블록버스터 히어로 영화를 보는 기분


그러나 이 게임의 진짜 구매 포인트는 DC의 히어로와 빌런이 나와 펼치는 거대한 스토리에 있습니다. 이 스토리는 직접 즐겨보시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당연히 리뷰에서 스포일러는 제외되니 일단 패스! 그러나 기본적인 시작에 대한 언급만 하겠습니다.

 


히어로와 히어로의 대결.. 원더우먼에게 킥을 날리는 사이보그

 

이 게임의 스토리는 지구를 지키는 히어로들이 반대로 위협하는 존재가 된다면 어떻게 될까 라는 상황으로 그려집니다. 그들은 알 수 없는 이유로 히어로가 세상을 통제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노리는 빌런과 그 와중에 이를 거부하는 히어로가 등장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히어로가 지구를 지키기 위해 사람들을 통제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히어로 간의 갈등이 생기게 된 겁니다. 그리고 이를 이용하는 빌런과 기존 형태로 되돌리기 위한 빌런들의 계략도 펼쳐집니다. 덕분에 코믹스 저리 가라 할 정도로 재미있는 스토리가 됐습니다.

 


스토리 상에서 빌런이 주인공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토리 모드 속에는 다양한 연출이 있고 때로는 미니 게임과 같은 모드가 등장해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네더렐름 스튜디오 작품이라 그런지 특정 영웅에 맞춰 포장된 스토리가 아닌 하나의 긴 스토리에서 주인공이 바뀌면서 진행되는 형태라 엔딩이 궁금하면 난이도를 낮춰 즐기시길 바랍니다.


캐릭터마다 스토리, 상대방에 따라 연출이 바뀌는 것도 존재합니다. 배트맨과 나이트윙이 싸우면? 또는 캣우먼과 할리퀸이 싸우면? 플래시맨과 아쿠아맨이 싸운다면 등 다양한 추가 연출신이 등장해 이걸 찾아보는 맛도 좋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DC유니버스 종합 선물 세트 같습니다.


 

사실 이 두 명의 대결은 승자가 뻔해 보이지 않나요?

 

* 총평: 뛰어난 완성도...DC유니버스를 좋아한다면 추천!


총평입니다. DC유니버스를 활용한 게임 중에서 이만한 게임은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볼거리도 풍부하고 원작에 대한 구현도 완벽에 가깝습니다. 다양한 연출, 색다른 스토리로 팬들이라면 매우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돼 있습니다.

 


역시 그래도 DC하면 배트맨이죠!


DC유니버스를 좋아한다면 해볼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격투 게임을 좋아하고 뭔가 색다른 스타일의 게임을 찾는다면 이 게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2013.07.04 1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비밀댓글입니다

  2. 신은눈물콧물 2013.07.04 17: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한국에서는 대부분 매니아층 아니면 마블의 세계관도 모를뿐더러
    영화로 나오기전
    아이언맨이 뭔지 어벤져스가 무엇인지 그외 다른 히어로들은 누가 있는지,
    슈퍼맨은 그냥 힘쌔고 하늘 나는 사람이라는 인식정도..

    미국은 거의 어릴적부터 함께 해온것들이
    마블,dc코믹스가 큰 비중을 차지..

    그런 인식도가 낮은 한국에서 액션씬을 넣어 어필한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여준게 마블이라봅니다 dc는 이제 맹활약을 보여줄 기미가 보이고
    저스티스 리그 VS 어벤져스 3부작이랄까요

  3. 한글화점 2013.07.07 1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