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를 떠나기엔 너무나도 안 받쳐 주는 요즘의 날씨! 이럴 땐 에어컨 바람 아래서 게임을 즐기는 방콕 바캉스가 최고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F2P아이템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F2P 'Free 2 Play' 를 줄인 말로 기본플레이는 무료이고 아이템 등이 유료인 부분유료 게임을 말하죠. , 그럼 살펴볼까요?

 

#1. Free 2 Play 대표주자 - 철권 레볼루션

 

 

누계출하 수 4200만장을 자랑하는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시리즈 최초로 F2P 모델을 채택한 버전! 바로 F2P ‘철권 레볼루션입니다. 부분유료화를 최초로 도입해 무료로철권 레볼루션을 즐길 수 있고, 초보자라도 유료 아이템 구매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 육성 요소도 더해졌습니다. 게임 내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개성 있는 캐릭터 육성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통해 얻은 포인트로 힘, 강인함, 정신력 등의 능력을 자유롭게 할당해 캐릭터를 키울 수 있습니다.

 

철권 레볼루션의 대표 미녀 리리!

 

기존철권시리즈보다 쉽고 화려해진 액션도 눈 여겨 볼 만합니다. 조작이 간소화되고 기술 효과가 더욱 강화되었기 때문인데요. “TEKKEN” 시리즈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도 화려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공격 시의 영상효과도 한층 화려하게 표현되었습니다.


살아있네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는 카즈야, , 로우, , 리리, , 라스, 아스카. 대전을 하다보면 새로운 캐릭터가 언락됩니다. 언락 캐릭터는 기프트 포인트가 모이면 해제 됩니다. 또한 랭킹 매치에선 계급 변동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육성 욕구를 자극합니다.

 

 

#2. ‘하나의 우주, 하나의 전쟁’ - 더스트514

 

‘더스트 514’이브 온라인과 연동되는 PS3, PS Vita 부분유료 FPS게임입니다. ‘하나의 우주, 하나의 전쟁이란 슬로건처럼 긴밀히 연결돼 있는 두 게임은 같은 세계와 시간을 공유하고, 각 게임에서 벌어진 일이 다른 게임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이브 온라인의 파생 FPS게임더스트 514’ .

‘이브 온라인과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상호 작용합니다.

 

‘더스트 514’이브 온라인은 둘 다 방대한 은하를 배경으로영토분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각 행성에 위치한우주 엘리베이터를 손에 넣는 연맹이 해당 지역을 점하는 형식이죠. 이 때더스트514’의 플레이어는 행성 지표면에서 적과 싸우고, ‘이브 온라인은 공중에서 지상에 있는 아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전쟁에 참여합니다.

 

‘더스트 514’이브 온라인의 배경이 되는 엄청난 스케일의 은하

 

예를 들어이브 온라인에서 행성을 점령하기 위해선  ‘더스트 514’를 통해 보병전을 치러야 하며, ‘더스트 514’의 전쟁은이브 온라인유저들의 의뢰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이브 온라인유저에게 지상 폭격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더스트514’의 유저는이브 온라인의 유저에 의해 용병으로 고용됩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유저들의 행동 하나하나가 우주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나비효과를 떠올려 보시면 이해가 쉽겠네요. 특정 플레이어가 한 행동은 데이터로 축적돼 모든 게이머에게 그 영향이 미치게 됩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성과를 내는 것이 더 중요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유료 아이템으로 구매할 수 있는 멋진 복장!

 

유료아이템으로 구매 가능한 장비, 슈트 등을 잘만 활용하면 거대 무리 속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3. 4인 멀티플레이로 즐기는 배틀게임사무라이&드래곤즈

 

기본 플레이가 무료라는 장점을 가진 PS비타 전용 온라인게임, ‘사무라이&드래곤즈입니다. ‘가이아=엔드대륙에서데브리즈 타워를 점령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액션 몬스터 배틀 게임이죠. 세력을 확장해나가는 과정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 협력을 할 수도 있고, 라이벌이 돼 실력을 겨룰 수도 있는 등 다양한 재미가 숨어있답니다.

 

다운로드 및 기본 플레이 요금은 무료! 아이템 과금제로 운영됩니다.

 

게임은 크게 세 파트로 구성돼 있습니다. 최대 네 명이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는액션 파트’, 도시를 발전시키는시뮬레이션 파트’, 몬스터 부대를 지휘하며 싸우는배틀 파트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세 파트를 통해 세력을 확장하며 다른 세력과 경쟁하게 되는 거지요.

 

최대 4인 멀티플레이가 지원되는 액션파트 입니다.

 

액션 파트에서 플레이어는 5개의 직업 (검사, 승려, 마법사, 사무라이, 닌자)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무라이&드래곤즈의 홍보모델시노자키 아이가 코스프레를 해서 더욱 눈에 익는 마법사 직업

 

다음은 도시를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파트와 배틀파트! 이 파트에선 건물을 건설하고, 건물이 지어지는 동안 던전을 돌면서 던전에 대한 보상으로 마수카드를 뽑게 됩니다. 마수카드로는 병사를 구성할 수 있고, 이렇게 구성된 병사들을 필드에 공격을 보내 정복하면 또 다시 시뮬레이션 파트에서 건물을 건설할 수 있게 되는 패턴이 반복되는 것이지요. .

 


액션, 시뮬레이션, 카드 배틀 등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는사무라이&드래곤즈

 

, 벌써 게임을 3개나 둘러봤네요. 어떠신가요? 요즘 같은 불경기에 경제적으로 바캉스를 보낼 수 있는 이코노미 아이템 같지 않나요? 긴 여름, F2P게임들과 함께 풍성한 재미 누리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 SEGA  © Yokusaru ShibataSHUEISHA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로로나 2013.08.12 1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산은산물은물 2013.08.12 1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3. 소코는 각성하라! 2013.08.17 1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