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는 거야~” 전설의 락밴드 들국화 1집 타이틀곡 행진은 지금까지도 불리는 희대의 명곡이죠. 이 곡을 들으면 생각나는 게임이 있었으니, 이름 하야!


바닐라 웨어 사의 신작 RPG액션 게임 드래곤즈 크라운

 

PS3™, PS Vita 독점 타이틀로 발매된 드래곤즈 크라운’(한글판)은 던전 속 어딘가에 있는 보물을 사악한 마법사들보다 먼저 손에 넣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액션 RPG게임입니다. 지금부터 이 아이의 요모조모를 함께 뜯어보시죠.


 

# 1980 감성을 담다

 

들국화의 ‘행진’은 1985년 발매된 들국화 1집의 타이틀 곡으로 90년대까지 계속해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드래곤즈 크라운’이 채용한 벨트 스크롤 스타일 역시 8~90년대까지 큰 인기몰이를 한 게임 유형이죠. 오락실 좀 다녀봤다면 누구라도 한번쯤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전진하며 적들을 처치하는 액션 게임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무조건 오른쪽으로 행진~ 하는 거야!

 

‘드래곤즈 크라운’의 큰 틀은 클래식한 벨트 스크롤이지만 요즘 트렌드에 맞는 신규 요소들을 가미,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고해상도에 대응하기 어려웠던 도트 그림체를 최첨단 2D 기술을 활용해 부활시켰으며 아이템 수집 요소 및 캐릭터 육성을 강조했습니다. 어떤 스킬을 집중적으로 키우느냐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렸습니다.

 

각 캐릭터 별 특징을 잘 살려보세요!

 


# 함께 있을 때 우린 두려울 것이 없었다 캐릭터 열전

 

액션 RPG게임 드래곤즈 크라운에는 각자의 특징과 역할이 뚜렷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스토리를 이룹니다. 플레이어는 파이터’, ‘아마존’, ‘위저드’,‘엘프’, ‘드워프’, ‘소서리스중 한 명을 선택하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왼쪽 맨 첫 번째인 파이터에게 맘이 가는군요

 

5백 년 정도 흐른 뒤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을 것만 같은 수려한 일러스트에서 프린세스 크라운오딘 스피어의 개발을 이끌었던 카미타니 조지의 손길을 느낄 수 있군요.

 

그럼 각 캐릭터들을 한 번씩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저 덩치로 저.. 점프가 가능하다니!

 

이름부터 파이팅이 넘치는 파이터는 풀 플레이트 아머로 온 몸을 보호하고 있어 적들의 근접공격으로부터 매우 뛰어난 맷집을 자랑합니다. 한 손 무기의 리치가 짧은 것이 단점이긴 하나 매우 빠른 공격속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두꺼운 투구 속에 미소년의 얼굴을 감추고 있는 반전 있는 남자입니다.

 

2세 방지 킥!!

 

다음은 뭇 남성분들에게 경외심을 불러일으킬만한 몸매의 소유자 아마존입니다.

 

서비스 컷 대령이오~

 

여전사 아마존은 자신의 키만한 도끼와 같은 양손무기를 주로 다룹니다. 1타 쌍피의 멀티플 어택을 가할 수 있으며 파이터와 대조적으로 걸친 것이 없어 민첩한 움직임을 자랑하죠. 무기를 손에 들고 있지 않을 때는 위 사진처럼 강력한 사커 킥을 구사합니다.

 

흰머리도 이렇게 섹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남자법사 위저드입니다. 머리 스타일로 보아 한 오백 년은 살았을 것 같군요. 힘으로는 몬스터와 대적할 수 없지만 풍성한 마법 스킬을 자랑합니다. 순수하게 공격력만으로 보자면 6인의 캐릭터 중 최고 수준입니다.

 

근거리 화살 공격의 무서움을 보여주마!

 

가장 어려 보이는 외모의 소유자지만 위저드보다 나이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숲 속의 요정 엘프는 활을 주 무기로 하며 민첩하고 잽싼 움직임이 일품입니다.

 

조상님 왈 등잔 밑이 어둡단다

 

난쟁이 드워프의 아킬레스 건 공격에 몬스터가 당황한 기색을 표출하는군요. 비록 키는 작지만 누구보다 큰 근육을 자랑하는 드워프는 양손에 각각 무기 하나씩을 장착, 빠른 근접 공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적을 집어 던지는 스킬의 소유자로 집어 던짐을 당하는 몬스터뿐만 아니라 맞는 놈들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섹시함과 시크함을 동시에 겸비

 

마지막은 흑마법사 소서리스입니다. 비록 체력은 약하지만 적을 해골들을 조종하고 귀여운 개구리로 변하게 하는 등 다양한 흑마법을 구사할 뿐만 아니라 추후 스킬을 마스터하면 동료들의 체력을 회복시켜 줄 수도 있습니다. 요리까지 잘 하는 당신은 진정한 엄친딸..!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이름은 물론 의상 색상, 목소리까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게 되는 다양한 스킬과 장비까지 합쳐지면 나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가 탄생! 최대 4인까지 가능한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통해 캐릭터를 뽐내 보세요.

 


# 몇 번을 플레이 해도 질리지 않는 버라이어티

 

드래곤즈 크라운은 다양한 배경의 던전이 있으며 들어갈 때마다 각기 다른 아이템 및 전리품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가 입수한 아이템은 공유도 가능합니다) 마치 하나의 뿌리에 다양한 열매가 열리는 나무와 같다고나 할까요?

 


클리어 한 던전이라도 아이템 획득을 위해 다시 입성하게 될 것입니다!

 

, 여러분께서는 어떤 캐릭터로 어떤 던전에 입성하시겠습니까?!

 

지금까지 바닐라 웨어 사의 신작 RPG액션 게임 드래곤즈 크라운이었습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더스크 2013.08.26 1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대체 한글판은 언제쯤 나오는건가요 ㅜㅜ

  2. 시골황태자 2013.08.26 12: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빨리 비타용 한글판 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P.S. 그런데 파판10 리마스터작은 소식이 없나요?

  3. 재밌겠다 2013.08.26 16: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한글판 9월에 나온다는 얘기를 어디서 들은것 같은데 사실인가요?? 게임이 딱 제 스탈이네요

  4. PSVITA 2013.08.26 18: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연내로....라면은
    10월도 11월도 아닌 12월쯤 되야 나오는거 아닌지 ㅠㅠ
    걱정되네요 에휴... 그냥 없는 것처럼 생각하는게
    나을듯 ㅠ...

  5. 스타폭스 2013.08.26 2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헐... 드라곤즈 크라운 ㅜㅜ 한글판 기다리고 있습니다

  6. 완소비타 2013.08.26 22: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한글판 기대되요.
    이미 일어판으로 하고있지만 한글판 꼭 구매하려구요ㅋ 최근겜중엔 젤 재밌네요.

  7. 2013.08.29 15: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8. 제르니스 2013.09.06 2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파이터 헬멧 벗은거 보시면 덩치? 라고 하실듯...
    위저드와 맞먹을 정도로 곱상하게 생겼더군요. ㅎㅎㅎ

  9. 드래곤 2013.09.07 1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어이하여 포스팅 제목이 한글판 뜯어보기 인가요... 출시된줄 ㅜㅜ

  10. 비타새거씹팔만원 2013.09.11 05: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이미 일어판 하고 있지만 영상이나 스샷만큼 재미가 없습니다.
    보스전은 할만하지만, 그외의 전투는 영~ 아니올시다 수준 입니다.
    옛날 게임인 던전앤 드래곤즈 같이 가는길 부터 보스까지 완성도가 최신 게임인데도 못따라감(쉽게 닥 보스전이 끝)
    이런 게임은 같이 해야 재밌는건데
    우리나라 유저들의 현실은 락걸린PSN여성부 문제로 싱글이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