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다이어트로 몸짱이 될 수 없다면 빙의라도 해보자! PlayStation®Move 게임 ‘더 파이트’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기필코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수영장에 가고 싶었지만 결과는 실패. 인적 드문 계곡에서 티셔츠를 입고 물장구 친 것이 다 입니다. “맨날 앉아서 게임만 하니 살이 빠지겠니?”라는 친구녀석의 무심한 말 한마디에 급 떠오른 게임이 있었으니 바로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로 즐기는 무자비한 격투게임 더 파이트입니다.

 

살과의 전쟁, 아니 제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고 싶다구요!

 

PS Move 모션 컨트롤러가 선사하는 정확하고 생생한 타격감이 일품인 더 파이트는 주먹 하나로 뒷골목을 평정해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인공은 바로 플레이어 당신!

 

우선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본인 체질량 지수를 그대로 반영한 게임 캐릭터를 만들게 됩니다. 이는 모션 컨트롤러를 손에 쥐고 있을 동안 소모한 칼로리, 체중 감량 등의 결과를 통계로 보여주기 위함이죠. 게임과 다이어트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문신부터 신체능력까지! 뒷골목 제왕에 어울리는 캐릭터를 만들어 볼까요?

 

여자분들은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만나고 싶은 남성상을 생각하며 캐릭터를 만들어 보세요. 좀 더 다양한 의상과 높은 능력치를 얻기 위해서는 훈련을 통해 몸을 단련시키고 판돈이 걸린 싸움판에서 살아 남아야 합니다.

 

본격 파이트를 시작하기 전에 근육에 시동 좀 걸어볼까?!

 

왕년에 한 주먹 했을 것 같은 외모를 가진 코치 듀크의 지도를 받으며 기초체력 및 실력을 쌓고

나면 곧바로 뒷골목으로 방류됩니다. 심판도 규칙도 없이 거친 숨소리에 열광하는 관중들만이 존재하는 뒷골목 싸움터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박치기, 스피닝 엘보 등 공식 격투기 대회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반칙 기술을 잘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룰이 없는 것인 살벌한 뒷골목으로 출발해 보시죠

 

더 파이트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실제 격투를 하듯 팔을 뻗어 펀치를 날리면서 상대를 공격하는 것이 주요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좀 더 생생한 리뷰를 전달 드리고자 특별 손님을 초빙했습니다!

 

복싱 체육관 출석 경력 3개월에 빛나는 회사동료 B모양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실제 플레이어가 모션 컨트롤러를 사용함에 따라 게임 캐릭터가 어떻게 반응을 하는지, 효과적인 타격 기술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훅 펀치!

 

훅을 날리려면 상대를 향해 큰 반원을 그리며 주먹을 휘둘러야 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손등이 천장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 손등을 눕히는 편이 리치나 타격 강도를 더하는데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훅 펀치의 정석, 정말 -!”소리가 나는 것 같군요

 

스트레이트와 훅 펀치의 조합! 이런 무자비한 여자

 

연속타격 성공 시 보너스 현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모인 돈은 부상 치료비뿐만 아니라 좀 더 체계적인 훈련을 할 수 있는 체육관 등록비 등으로 요긴하게 쓰입니다.

 


다음은 상대의 하관을 손봐줄 수 있는 어퍼컷입니다. 어퍼컷을 날리려면 주먹을 아래로 당긴 후 위로 날카롭게 올려줍니다. 이때 포인트는 손등이 바깥쪽을 향해야 한다는 거~

 

싱크로율 좋고~!

 

기본기를 익혔다면 다음은 방어 및 회피 동작입니다. 여유 있는 체력을 믿고 무작정 전진하다간 코뼈가 나가거나 갈비뼈에 금이 가는 등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치료비용이 만만치 않아 싸움에서 이기고도 소득은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으니 방어를 잘 해줘야 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방어는 공격이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규칙 따위는 무시하는 무자비한 뒷골목에서 살아남으려면 기본적인 디펜스는 숙지합시다.

 

어퍼컷도 방어도 아닌 이 애매한 자세는?

 

훅도 회피도 아닌 이 애매한 동작은?

 

날아오는 펀치를 막기 위해서는 양쪽 PS Move 모션 컨트롤러를 모두 들어올려 머리와 몸을 가려줍니다. 또한 고개만 숙여 간단하게 회피하는 방법도 있지만 자세를 낮출 때 양 손의 가드는 풀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팔을 굳게 들어 버티지 않으면 상대의 주먹이 실드를 뚫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

 

, 공격과 방어 모두 기본은 한다 싶으면 이제 기술을 연마해 봅시다! 화면 상단을 보면 총 3개의 게이지 바가 있는데요, 해골표시가 체력, 번개표시가 펀치 속도 및 타격 강도에 영향을 주는 지구력 막대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먹이 표시된 원형 막대는 분노 게이지를 의미하며 상대의 도발에 의해 채워진 분노 막대는 강력한 반칙기술 사용 시 소진됩니다. 반칙기술은 일반 타격에 비해 파괴력이 훨씬 크니 게이지가 찰 때마다 사용해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꿀밤 한 번 맞아야지, 여기 딱 대

 

한쪽 모션 컨트롤러의 T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손을 머리 위로 올렸다가 그대로 머리를 향해 빠른 속도로 하강! 이보다 더 강력한 더블 해머 일격을 원한다면 양쪽 T버튼을 모두 누른 상태에서 같은 동작을 실시합니다.

 

토르 나오라고 해!”

 

꿀밤이 아닌 망치질을 연상하며 내리 찍어야 합니다. 손등이 하늘을 향하면 전혀 다른 동작으로 인식 할 수도 있으니까요!

 

강냉이 털어주는 스트레이트 엘보

 

팔꿈치 공격을 시연하기 위해선 T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팔을 신속히 접으며 치켜 올려 줍니다. 양쪽 모션 컨트롤러의 T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왼쪽으로 회전할 경우 스피닝 엘보를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만점 엘보 공격과 용감한 사람만 가능하다는 회심의 박치기

 

반칙왕만 쓴다는 박치기를 하기 위해선 양팔을 앞으로 쭉 뻗은 후 T버튼을 둘 다 누르며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를 가슴 쪽으로 당겨줍니다 이때 머리는 앞으로 내밀어 줘야겠죠?

 

최후의 일격은 뭐가 좋을까박치기 어때?!

 

, B모양과 함께 꽤 여려 명의 상대를 골로 보내봤는데요. 과연 얼마만큼의 운동효과가 있었을까요?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아니 이렇게 열심히 휘둘렀는데 고작 138 Kcal?!?!

 

, 이건 분명히 실제 소모된 칼로리보다 더 적게 측정, 더 많은 라운드를 소화하게 만들려는 고도의 동기부여 정책으로 보입니다. ~ 체력 소모가 상당했기에 오늘의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다이어트를 재미있게 하고 싶을 때, 게임과 운동 일타쌍피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로 즐기는 더 파이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