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Puppeteer™(퍼피티어)의 보스전 1부


작성자: Gavin Moore (SCE Worldwide Studios의 Creative Director)

원본: http://blog.us.playstation.com/2013/08/15/the-boss-battles-of-puppeteer-part-1/



이 올랐으니 곧 퍼피티어 쇼를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여러분께 제 광기와도 같은 열정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몹시 기대됩니다.

 

하지만 전세계에 퍼피티어가 발매되기 전에, 여러분의 친구 쿠타로가 맞서게 될 문베어킹(MBK)의 장군들을 간략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퍼피티어에 등장하는 13명의 보스 중 6명을 소개하니 천천히 보시고 미리미리 친해지시기 바랍니다. 장군들과 대적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요? 걱정 마세요! 게임을 통해 곧 경험하겠지만 장군들과 대적할 수 있는 마법을 소개하는 짧은 영상도 만들었습니다.

 

조만간 나머지 장군들도 만나볼 수 있는 2부 정보도 기대해주세요! 


타이거 장군

Tiger

생김새: 왼쪽 송곳니에 문스톤 조각이 있는 거대한 호랑이꼬리 끝이 철퇴처럼 뾰족한 강철로 되어 있다.


성격: 강한 자에게 굽실거리고 약한 자를 위협하는 이빨 빠진 호랑이그의 성격을 반영하듯 타이거 장군은 다소 경박한 말투를 사용한다전에는 지금보다 더 완벽한 겁쟁이였다.


관계: 타이거는 문베어킹 앞에서 지나칠 정도로 위축되고 아첨하는 모습을 보인다마녀와 음양그리고 목각인형들 앞에서는 기세등등하기 짝이 없다




호스 장군


Puppeteer on PS3

생김새: 가느다란 체구에 키가 큰 말그녀는 기관차 같은 철마로 변신할 수 있다.


성격: 의욕이 넘치고 오만하다그녀는 자신의 신체 능력특히 강력한 다리에 지극히 넘치는 자신감을 갖고 있다달리기 시합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만 패배하면 끝까지 인정하지 않는다.

Explosions


관계: 호스 장군은 문베어킹에게 충성하지만 불 장군보다 먼저 쿠타로를 찾아 없애 임무를 완수하려고 한다불 장군은 그녀의 남편이자 매일 끊임 없이 승자와 패자로 나누는 달리기 시합 상대이기도 하다물론 호스 장군이 말이기 때문에 항상 그녀가 승리한다.

Puppeteer on PS3


불 장군


생김새: 건설 중장비 같은 인상을 주는 외모의 황소.


성격: 불 장군은 지는 것을 견디지 못하고 극도로 오만한 성격을 갖고 있다그 역시 맹수와 같은 자신의 신체 능력에 과도한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결투장의 챔피언이라는 것에 대단히 높은 긍지를 갖고 있다.


관계불 장군 역시 호스 장군과 마찬가지로 문베어킹에 충성을 다하지만 누구보다 먼저 쿠타로를 처치하는 임무를 완수하려고 한다호스 장군은 그의 부인이자 매일 끊임 없이 승자와 패자로 나누는 달리기 시합 상대이기도 하다.


스네이크 장군

Snake


생김새: 거대한 뱀드래곤 장군과 함께 문베어킹의 가장 거대한 장군이다장난감 뱀에서 착안한 그의 몸은 여러 개의 마디로 구성되어 있어 게임 중에 때때로 마디가 끊어지기도 한다.


성격: 스네이크는 언제가 자신을 밝게 빛낼 수 있는 기회만을 기다리며 스스로 중압감을 느끼는 성격이다자신감은 있지만 과묵한 편이다.


관계: 스네이크는 문베어킹에게 복종하지만 매번 자신의 능력을 보여줄 기회를 거절당하면서 주어진 역할을 못마땅해한다그는 다른 동료들특히 무능력한 마우스 장군을 인정하지 않는다



마우스 장군

Puppeteer on PS3

Donut Level


생김새: 쿠타로보다 조금 더 큰 수준인 마우스는 장군들 중에서 가장 작다검은 안경을 쓰고금시계에 넥타이를 하여 마치 몰래 거래를 하는 상인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성격: 그는 외모에서 말해주듯이 한마디로 타락한 사업가이다그는 달 세계를 돌며 각지에서 달콤한 말로 독을 약이라고 속여서 팔고 있다기본적으로 겁쟁이이기 때문에 싸움에서 이기지 못할 것이라고 믿고 도망치려고만 한다.


관계문베어킹이 말한 것처럼 마우스는 적이 더 우월하다고 느끼면 충성심이 빠르게 식어버리고 보스와의 관계도 바로 끊어버린다몸집이 작은 것에 콤플렉스를 느끼고 있으며 동료 장군임에도 원래 포식자 관계인 스네이크를 싫어한다.



Puppeteer on PS3

Skeleton Crow

피그 장군

생김새: 피그는 몸에 비해 어울리지 않게 큰 해적 모자를 쓰고 있다피그는 당연히 뚱뚱하고엄니와 수염까지 갖고 있다큰 모자와 함께 코엄니수염에 가려져 얼굴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성격: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조차 욕심을 부리고 물질적인 풍요를 향한 욕망을 버리지 못한다이러한 욕망은 결코 숨겨진 악덕이라기 보다 대부분 우스꽝스러운 탐욕일 뿐이다.



관계: 문베어킹에 대한 충성심은 물질적인 대가가 있을 때 생긴다

피그 장군과 시프 장군 둘 다 매우 탐욕스럽기 때문에 보물과 

음식을 나눌 때 끊임없이 다투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 

가까운 파트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