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PS Vita로 출시돼 큰 사랑을 받았던 액션 게임 라그나로크 오디세이에이스로 진화하여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자막이 한글화 되어 당시 PS Vita의 공격적인 라인업에 공헌한 전작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우리에게 잘 알려진 만화이자 게임 라그나로크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라그나로크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긴 하지만, 전혀 새로운 게임이라고 해도 무관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선행 출시됐던 라크나로크 오디세이는 사냥과 채집 및 성장, 그리고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 등으로, 발매된 후 오랜 시간 사랑 받았습니다. 저 역시 열심히 즐겼습니다.



Ragnarok ace_kr_01

에이스로 진화하여 거인 사냥 액션 라그나로크 오디세이가 돌아왔습니다.


에이스라는 이름이 붙은 이번 버전은 전작에서 다소 불편했던 요소가 보완되어, 게임 전체적인 진행 속도도 향상되어,ACE 스킬, 새로운 챕터와 변화 무쌍한 세계수의 탑등이 추가됐습니다. 언제라도 멀티 플레이의 즐거움을 맛보게 해주는 용병 도우미시스템도 등장하여, 혼자 플레이하는 재미도 상승했습니다.


*이 게임의 특징! 새롭게 추가된 신 기능으로 쾌적한 플레이 완성!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전작의 재미를 계승하면서도 전체적인 편의나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했다는 점입니다. 아마 전작을 플레이해 본 사람이라면 에이스에서 전작과 다른 감각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적어도 저는 완전히 다른 기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Ragnarok ace_kr_02


새롭게 추가된 에이스 스킬에 대한 설명.. 단언컨대 역시 한글화가 짱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전체적인 편의성의 향상입니다. 우선 초반 난이도가 다소 조정되어 초보자도 손쉽게 적응할 수 있게 했으며, 게임 진행 속도 역시 전작보다 빨라졌습니다. 체감 속도는 거의 두 배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만큼 게임이 빨라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동이나 공격 속도의 차이가 생긴 것은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를 잡으면서 초반 적들의 체력을 줄이고, 챕터 별 보스의 난이도 역시 어느 정도 낮췄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진행 자체는 순조롭고 매우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Ragnarok ace_kr_03

변방의 요새를 바라보며 한 컷. 저 벽은 40미터라고!?


게임 내 재미 요소들도 대폭 강화됐습니다. 우선 직업별 ‘ACE 스킬이 추가돼 액션과 성장의 재미를 더 높아졌고, 쓰면 쓸수록 성장하는 할로모나스 웨폰’, 잡템을 쓸모 있게 바꿔주는 랜덤 박스 빌리어네어 포트’, 그리고 최대 2명까지 데리고 갈 수 있는 용병 도우미 시스템이 더해졌습니다.


이중 ‘ACE 스킬용병 도우미시스템은 초보들에게도 매우 반가운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직업별 최대 3~4개를 착용할 수 있는ACE스킬은 전작에서 볼 수 없는 강력한 시스템입니다. 보스의 부위 파괴에도 좋고, 협력성을 강화하여, 직업별 차별화를 확실히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Ragnarok ace_kr_04

이 항아리에 무언가를 넣으면뭐가 나올까? 두근두근!


용병 도우미 시스템은 최대 2명의 용병을 임무에 데려갈 수 있는 모드로 전작의 싱글 플레이에서 느꼈던 부담감을 최소화 시켜주며, 협력 플레이를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는 재미 요소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부분에 변화가 생겨, 게임 전체의 완성도가 상승됐습니다.


*구매포인트, 거인 사냥의 재미를 잘 살린 수작.. 한글화에 저렴한 가격도 Ok!


이 게임의 구매 포인트는 수준 높은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을 자막 한글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확장판 개념이기 때문에 전작을 즐긴 게이머들에게는 다소 어필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나 개인적으로 저는 오히려 좀 더 재미있게 즐긴 것 같습니다.



Ragnarok ace_kr_05

새롭게 추가된 용병 도우미, 이 기능으로 싱글 플레이가 더욱 즐겁게 변했습니다.


전작의 초반의 높은 난이도를 개선한 것과 반복적인 면이 있는 플레이에 다채로운 변화를 주는 세계수의 탑모드, 그리고 용병도감을 통해 전체적인 진행상황을 체크하고 그에 맞춰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도 매력적으로 생각이 됩니다.


커뮤니티 기능과 캐릭터의 의복, 외형 등의 다양화도 눈에 띕니다. 커뮤니티 기능은 자신만의 특정 문구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며, 터치 조작만으로도 손쉽고 빠르게 언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의복은 색상부터 종류가 대폭 증가해 웬만해서는 겹치지 않는 수준이 됐죠.



Ragnarok ace_kr_06

더욱 다양해진 커스텀 기능을 즐겨보세요!


꼼꼼한 자막 한글화도 즐겁습니다. ‘라그나로크시리즈를 경험해본 분들이라면 이 게임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 연출에 크게 공감할 것입니다. 그리고 단순 번역이 아닌 국내 게이머들의 입맛에 맞춘 번역은 무시하고 넘기기 쉬운 대화를 꼼꼼하게 읽게 만드는 매력을 가졌습니다.


대형 보스를 사냥하는 재미를 더욱 높여준 부분도 인상적입니다. 종전보다 부위 파괴가 손쉬워졌고 점프 및 이동이 빨라져 상쾌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보스들은 후덜덜한 공격을 보여주기 때문에 협력이라는 재미를 추구하는데 안성맞춤입니다.



Ragnarok ace_kr_07

나에겐 자비란 없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도 마음에 듭니다. 아마 꾸준히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비타용 RPG를 찾는 분이라면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가 정말 답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적절한 난이도와 다양한 즐길 요소, MMORPG급의 풍성한 콘텐츠까지 다채로운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총평, 전작을 즐기지 않은 게이머라면 무조건, 전작 게이머라면 신중히!


총평입니다.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는 전작을 즐기지 않은 게이머라면 한 번쯤 경험해볼 필요가 있는 멋진 타이틀입니다. 다만 전작을 철저하게 플레이한 게이머들에게는 무리하게 권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게임 내 변화가 많지만 상당수가 전작을 기초로 하고 있기 때문이죠.



Ragnarok ace_kr_08

으아! 포링이다 포링!!


스토리 부분도 특정 퀘스트로 변화를 주긴 했지만 기본적인 맥은 동일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스토리는 크게 변하지 않은 채 신규 스토리와 아이템 수집 등 콘텐츠의 추가, 편의의 상승을 노린 것입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과 더욱 높아진 완성도 그리고 다양한 재미를 갖춘 에이스는PS Vita를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놓치면 안되는 멋진 타이틀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친구들과 모여 왁자지껄 즐기고 싶은 RPG를 찾는 게이머라면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를 꼭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Ragnarok ace_kr_09

찰진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에이스에 도전하세요!

 

 

© Gravity Co., Ltd. & Lee MyoungJin(studio DTDS). All Rights Reserved.


© GungHo Online Entertainment, Inc. All Rights Reserved.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