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세계는 지금 어디로? 용병의 눈으로 보는 거대한 세계전쟁! 한글판 ’아머드코어 버딕트 데이’



이미 인류는 파멸을 길을 걷고 있지만 이름 없는 용병의 활약으로 최악의 경우는 피했습니다인류는 이를 통해 교훈을 얻기 보다는 또 다른 영웅의 출현을 기대하는 눈치입니다. 3개의 세력은 세계를 덮은 오염이 가라앉자 자신들의 야망을 수면 위로 부상 시켰습니다.


모두가 입으로는 인류의 부흥을 말하고 있지만 강자들은 전쟁이 멈추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이제 이곳에서 펼쳐지는 거대한 세계전쟁의 전말에 대해 당신이 직접 확인할 시간이 됐습니다전작에 이어 다시 자막 한글화로 돌아온 신작 아머드코어 버딕트 데이 만나보세요.



image001

이제는 정말 끝까지 해봐야겠군요덤벼!


전작에서는 전쟁의 소용돌이를 막아내는 상황을 다뤘다면 이번에는 성장과 격차강자와 약자반역과 파멸삶과 죽음이라는 주제를 통해 황폐한 대지에서 펼쳐지는 거대한 세계 전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버딕트 워 불러진 이 전쟁은 어떤 결말을 낼까요?


*이 게임의 특징! 60가지의 미션.. 세력에 따른 다른 진행으로 볼거리재미 UP!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전작을 뛰어넘는 탄탄한 스토리와 콘텐츠에 있습니다이번 신작의 경우에는 약 60여 개의 싱글 미션과 3개의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 전 세계 게이머와 벌이는 온라인 모드그리고 100가지 이상 부품을 활용한 커스텀 마이즈 등으로 꽉 채워져 있습니다.



image002

이런 멋진 기체를 직접 제작할 수 있습니다.


버딕트 워로 불리는 세계 속에서 게이머는 한 명의 이름 없는 용병이 됩니다이번에는 순수한 전쟁에 대한 갈망부터 생존에 대한 욕구까지 다양한 적들이 등장하고 그들에 의해 세계가 요동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특히 비약적으로 상승한 그래픽이 눈길을 끄는군요.


전작보다 한층 깔끔해진 인터페이스와 커스터마이즈 기능그리고 다양한 편의 기능은 메카닉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누구든지 이 거대한 세계 속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특히 스토리 모드 진행 자체가 빨라지고 편해진 건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image003

게임이 가진 속도감은 전체적으로 좋아진 기분입니다.


또한 커스터마이즈 역시 초반부터 좀 더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유도해 무작정 스토리를 달려야 했던 전작보다는 자유도가 강해진 느낌입니다초반부터 기체의 형태를 다양화 시켜 좀 더 유리하게 임무를 풀어낼 수 있게 된 것이죠이 부분은 참 마음에 드는 구석입니다.


자신의 팀원의 인공지능을 커스터마이즈 해 숙련된 플레이어와 겨루게 만드는 기능도 독특합니다미션에서도 쓰이는 기능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되기 때문에 전략적 측면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색다른 재미를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image004

기체의 성향에 따라 임무의 난이도는 달라집니다.


*구매포인트서버 통합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과 세력을 두고 겨룬다!


그러나 이런 상황을 떠나 아머드코어 버딕트 데이는 자막 한글화라는 장점과 전작보다 한층 나아진 서버 환경을 제공하는 온라인 모드가 눈길을 끕니다온라인은 3개의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 그곳의 용병으로 활약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당연히 게임 내 모든 적들은 온라인 게이머입니다당연히 이 시리즈의 전통적 특징싱글 제대로 안 해보고 들어오면 ... 그 정도로 게임 내 게이머들의 수준은 상상을 뛰어넘습니다이곳에서는 적을 물리치거나 다양한 임무를 완료하면 세력에 가산점이 올라가게 됩니다.



image005

 그래픽도 일신 되어 더욱 리얼해 졌습니다.


대부분은 열심히 다른 게이머와 매칭해 승리를 따내면 됩니다자신이 키우는 유닛을 그대로 활용해서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승리가 좀 어렵다고 생각하면 싱글 플레이를 즐겨 자신의 기체를 좀 더 강화하는 방식을 권하겠습니다.


그리고 전작에서는 느낄 수 없던 진영과 진영의 대결이 강화됐습니다그래서 거대한 전장에서 최대 10명의 게이머가 함께 겨룰 수 있습니다게임이 탄탄한 화력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10개의 유닛이 돌아다녀도 눈이 빠질 정도입니다물론 그만큼 재미는 뛰어납니다.

 


image006

적당히만 와도 정신이 하나도 없단말이에요!


서버군은 일본을 제외한 다른 나라는 모두 통합됐기 때문에 외국 게이머들과 만날 일이 많습니다싱글에서 돈 팍팍 벌어서 한국의 강함을 보여주는 것도 즐겁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특히 프레임 저하 현상이 없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부담 없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총평한글판도 만족이지만 재미 역시 뛰어나다!


총평입니다아머드 코어 버딕트 데이는 기존 시리즈가 가진 단점을 최소화 시킨 역작으로 생각됩니다여전히 게임의 기본 난이도는 높고 온라인 모드에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지만 재미만큼은 확실히 보장되는 타이틀이라고 생각합니다.



image007

전체적인 느낌도 깔끔기대했던 분들이라면 꼭 해보세요!


특히 여러분께서 신경 쓰시는 프레임 저하 현상이나 일부 불편사항서버 불안정 상황 등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걱정하는 분들이라도 안심하고 즐기시길 바랍니다이번 게임은 스토리 부분도 확실히 재미있기 때문에 꼭 싱글을 놓치지 마시길 바래요아머드 코어 버딕트 데이였습니다.

 

 2013 NAMCO BANDAI Games Inc. ⓒ1997-2013 FromSoftwar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