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한글로 돌아온 완벽한 HD 2D 액션 RPG, PS3™, 비타용 ‘드래곤즈 크라운 한글판’



드디어 출시됐습니다한동안 게이머들과 저의 애간장을 잔뜩 태우던 멋진 게임 드래곤즈 크라운이 자막 한글화돼 PS3와 비타로 출시됐습니다일본판으로 이미 꽤나 즐긴 멋진 분들도 계시겠지만한글판으로 다시 출시된 이 명작을 놓칠 수는 없겠죠?


드래곤즈 크라운은 2D 그래픽 장인들이 똘똘 뭉친 바닐라웨어의 최신작 입니다PS3와 비타로 제작돼 출시 전부터 많은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 잡은 작품이죠뛰어난 고화질의 그래픽 캐릭터들은 살아 숨쉬는 것처럼 아름답게 표현됐으며다양한 배경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했습니다.



image001

당연히 소서리스를 선택한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았지요.


이 멋진 게임이 자막 한글화로 국내 정식 출시됐습니다일본판에서 아쉬웠던 다양한 숨겨진 요소와 대사를 이제 불편함 없이 완벽하게 우리나라의 언어로 만날 수 있습니다세종대왕님 만세, SCEK 만세입니다그럼 이 멋진 타이틀을 확인해볼까요?


*이 게임의 특징자막 한글화.. 분위기까지 그대로 담아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작이 가진 느낌을 완벽하게 재현했다는 것에 있습니다로컬라이징의 경우는 번역하는 사람에 의해 느낌 전달이 많이 달라지기 마련이지만드래곤즈 크라운은 믿고 즐기는 SCEK의 완벽한 로컬라이징을 통해 원작의 느낌을 완전히 재현했습니다.



image003

분위기까지 담아낸 현지화가 요기있넹?


특히 게임 내 주요 NPC들의 대사들은 캐릭터들의 특징까지 섬세하게 반영한 번역을 통해 자칫 흩어질 수 있는 분위기를 잡았습니다실제 대사만 잘 읽고 있어도 해당 몬스터나 NPC의 심정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하게 현지화 됐습니다.


이런 부분은 단순 대사를 넘어 게임 내 여러 요소들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임무를 완수 한 후 얻게 되는 갤러리 부분도 분위기를 잘 잡아 어색함이 없도록 하고 있으며아이템이나 진행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부분들도 우리나라의 실정을 반영해 편하게 읽을 수 있게 해줍니다.



image005

점수를 잘 내는 방법도 한 눈에 딱들어오죠.


온라인 환경도 기존 일본판과 섞여 문제가 생기는 일이 없도록 했습니다실제로 온라인 옵션을 켠 후에 한글판으로 즐겨도 아시아 지역북미 지역과 큰 문제 없이 즐겼습니다혹시나 걱정하는 세이브 연동도 그대로 되니깐 한글판 설치 후 크로스 세이브를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구매포인트고화질 2D 그래픽에서 느끼는 재미그리고 협력!


드래곤즈 크라운은 현지화만으로도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그러나 역시 이 게임의 재미를 놓칠 수 없습니다이 게임은 최대 4인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횡스크롤 기반의 액션 게임입니다액션들의 연계나 움직임이 매우 빨라 화끈한 플레이를 선호하는 게이머에게 좋죠.



image007

4인 협력이 주는 재미는 매우 뛰어납니다.


특히 고화질의 아름다운 캐릭터 표현은 프레임 하나까지도 ~’ 소리가 날 정도로 멋집니다당연히 말을 하지 않아도 아는 소서리스와 아마존의 엄청난 그것(?)과 묵직한 파이터와 드워프의 공격그리고 엘프의 날렵한 공격,위자드의 화려한 마법까지 눈이 즐겁습니다.


패치도 가장 최근 버전을 반영했습니다네트워크 접속 안정성을 높였고여러 수치 등의 그래픽 요소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그 외 밸런스 부분들도 대폭 조절 됐습니다아마 해보시면 일본판을 플레이할 때의 느낌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image009

점심에 하면 왠지 정줄 놓게 만드는 요리 미니 게임


게임 내 보스들의 미려한 움직임과 자연스러움도 게임을 즐기는 재미입니다게임 내 보스들은 단순 격파가 아닌 다양한 조건을 활용해 이겨야 합니다거대한 방패로 불 공격을 막거나 바닥이 모두 무너져 용암에 빠지기 전까지 격파하는 등 다양한 이슈가 있죠.


이런 부분을 잘 파악해 적을 물리칠 때의 재미는 매우 좋습니다가능하면 혼자보다는 다른 온라인 게이머들과 함께 즐기는 것이 몇 배는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그 외에는 일본판으로 나간 드래곤즈 크라운 리뷰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image011

직업의 특성은 의외로 강해 파티를 잘 조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총평자막 한글화까지 더해져 더욱 완벽해진 드래곤즈 크라운!


총평입니다아마 리뷰가 나가기 전부터 PS3버전과 비타 버전 모두 주문해 놓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군요드래곤즈 크라운 한글판은 당연히 강추합니다오프라인 4인 협력부터 온라인 협동대결 플레이다양한 아이템파밍 등 즐거움이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일본어를 잘 몰라서 아이템 맞추는 것부터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지 못했던 분들스토리가 무슨 이야기인지 루리웹이나 여러 사이트에서 확인해야했던 번거로움은 이제 없습니다완벽한 자막 한글화로 나온 드래곤즈 크라운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image013

마지막 공격을 성공 시켜 볼까나가라 인간 대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