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역시 한글화! CFK의 야심작, PS3™용 ‘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Z’



하하하이 게임이 한글화돼 나올 줄이야정말 놀랐습니다다양한 커스텀 마이즈 기능과 코믹하면서 화려한 연출을 자랑하는 전투신볼거리가 풍부한 스토리 등을 내세운 전작 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의 정식 후속작 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 Z’가 자막 한글화돼 정식 출시됐습니다.


이 게임은 궁극신이 만들어낸 12자리의 별로 이루어진 세계 ‘12황계에서 펼쳐진 신과 신의 비상직 압도적 대결을 그린 게임입니다이번 작에선 새로운 주인공 시르마가 등장해 전작의 주인공 슈슈와 함께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 분은 궁극신’ 시르마입니다신 맞습니다진짜 신이에요.


전작에 등장했던 슈슈는 압도적인 폭렬 캐릭터로 각 세계의 용사는 물론 마왕까지도 자신의 부하로 만드는 힘을 가졌죠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주인공 시르마는 슈슈는 물론 12황계의 용사로 각성한 나오’ 등과 함께 이 요상한 모험의 끝을 향해 달려갑니다.


귀엽지만 은근 섹시한 게임 속 애니메이션과 황당한 스토리다양한 캐릭터와 전술 등을 내세운 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 Z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미리 이야기 하지만 일본 애니메이션과 롤플레잉을 즐기는 당신이라면 이 게임을 절대 놓치시면 안될 것 입니다.



밑에 엄청난 스코어가 보이십니까이건 약과 입니다하하.


*이 게임의 특징모든 것을 나의 노예로다 잡아라!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전작에 이어서 진행되는 독특한 스토리에 있습니다위에서 언급한 슈슈는 그냥 보이는데로 모두 노예화 시키는 묘한 캐릭터 입니다당연히 시르마나 나오도 예외는 아닙니다이 황당한 스토리는 진행될수록 더욱 코믹해지고 풍성해집니다.


탄탄한 현지화 덕분에 스토리를 읽는 재미도 매우 좋고 각 캐릭터마다 존재하는 부가적인 이벤트에서 설정에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거점 내에는 양복점이나 온천 등이 존재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필드에는 수많은 이벤트도 등장찾는 재미를 안겨줍니다.



걸리는데로 전부 노예화.. 그 전에 항복부터 시키자구!


노예화는 전작에 있던 슈슈의 성격 변화 기능을 시르마가 그대로 이용합니다근데 규모는 절대 작지 않습니다전작에서는 마왕까지였지만 이번에는 용사괴물마왕대륙행성까지 함락 시켜 노예화를 할 수 있습니다이 무차별적인 엄청난 규모는 나중에 행성전까지 번지게 됩니다.


노예 중에는 신도 있기 때문에 그들을 모아 팀을 구성하는 재미도 좋습니다물론 게임 내 신들은 적당한 수준은 없는 듯 합니다뭔가 삐뚤어져 있거나 괴상합니다왜인지는 게임을 직접 즐겨보시면 바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하하하.. 괜히 압도적 유희가 아니었어..



오른쪽 캐릭터가 나오’ 입니다이래봐도 용사입니다하하하..


또한 스토리상 필연적으로 배우게 되는 궁극신혼(신혼여행할 때의 그 신혼이 아니라 궁극신의 혼으로 보시면 됩니다.)은 코믹하고 압도적 연출을 보여주는 기술 입니다물론 너무 압도적이라서 가끔은 아군까지도 모두 날려버리는 강력함을 선사합니다하하하.. 대단해요.


*구매포인트다양한 커스텀 마이징.. 다양한 구성이 돋보이는 게임


그러나 구매 포인트는 따로 있습니다이 게임은 동료가 되는 캐릭터 외에 자신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제작해 전직하거나 능력을 강화하는 재미가 있습니다덕분에 아주 신기하게 생긴 캐릭터까지도 다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정말 의외적인 재미를 안겨줍니다.



이어서 발매를 준비하고 있는 성마도이야기의 주인공 푸푸르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구성된 팀원들에 따라 다양한 연계 공격과 무식한 결과를 내는 피버 타임 등의 다양한 전술 효과로 나오게 됩니다턴 방식의 게임이지만 중반으로 갈수록 결과가 엄청나게 빠르게 나옵니다 아마 압도적’ 이라는 단어가 이 부분 때문에 나오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게임 내에는 전함전이 새롭게 추가 됐습니다자신의 전함에 다양한 스킬을 강화 시킨 후 공격하면 상대방의 전함을 초토화 시킬 수 있습니다그리고 이것보다 더 큰 행성전도 만날 수 있습니다이런 압도적이고 황당한 생각은 누가 만들었을까요아주 재미있습니다.



궁극신혼 터지기 일보직전.. 잘못하면 아군도 증발!


끝 없이 펼쳐지는 무한의 배틀 스테이지 무겐 필드도 있습니다이 모드는 일상 루트변덕쟁이 루트수라 루트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하는데요평소에 쉽게 볼 수 없는 강력한 적들이 대거 등장하기 때문에 아주 스릴 넘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작에서 남성 게이머들에게 엄청난 호평을 받은 온천 모드가 더욱 강화돼 추가됐습니다차마 스크린샷을 쓸 없던 점 사과 드립니다당연히 스포일러성 때문은 아니구요선정성 덕분입니다이건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작보다 볼륨이.. 으허허..)



이러다가 진짜 슈퍼로봇대전 나가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총평압도적 유희.. 이 게임 하나로도 올해를 보낼 수 있다?


총평입니다압도적유희 무겐소울즈 Z는 엄청난 볼륨부터 코믹한 연출섹시한 일러스트와 턴제의 재미를 궁극화 시킨 게임입니다귀엽고 섹시한 캐릭터가 가득하고 RPG 특유의 재미도 놓치지 않은 수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적들도 다양하고 아군도 다양합니다.


다만 초반에는 중반에서 느낄 수 있는 전투의 호쾌함이 다소 부족하고 은근 할 것이 많다 보니 때로는 전투나 일부 장면들이 매우 귀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게임의 속도가 전체적으로 느린 점도 다소 아쉬운 대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건 장점에 비하면 전혀 문제될 요소가 아니죠이 게임의 풍성한 볼륨은 오랜 시간 게이머를 PS3™ 앞에 앉혀둘 수 있는 매력이라고 봅니다올해 이 게임을 샀다면이 게임에 푹 빠지게 된다면 올해가 끝날 때쯤 이 게임을 놓을 수 있지 않을까요정말 압도적 유희 입니다!



강력한 적들이 나오는 무겐 필드를 압도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