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이 게임이 무료라고? 클래식 슈팅의 재미와 차세대 기술이 만난 PS4™ 슈팅 게임 ‘레소건’




"슈팅 게임 좋아하세요?" "..좋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슈팅 게임을 좋아합니다탄막 액션으로 불리는 최신 스타일의 슈팅 게임 말고밸런스 상관 없이 사정 없이 쏴주는 적들이 등장하는 그런 클래식한 스타일을 사랑합니다짧은 시간에 많은 긴장감도 느낄 수 있고 이를 극복하는 재미도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파티클의 향연을 만날 수 있는 클래식 슈팅 '레소건입니다!


그렇지만 예전에 비해 최근에는 종횡 스크롤 방식의 클래식한 슈팅 게임을 보기 어려워졌습니다그래서 한동안 인디 게임이나 고전 게임을 찾아 즐기곤 했습니다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최신 기술과 그래픽그리고 클래식한 재미와 탄막 스타일까지 모두를 혼합한 슈팅 게임이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PS 플러스 무료 게임 '레소건'이 그것 입니다.


*이 게임의 특징고전 게임의 향수를 최신 물리엔진과 그래픽 엔진으로 살렸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클래식 슈팅 게임이 가진 특유의 재미를 잘 살리면서 현대적인 센스까지 잘 살려냈다는 점입니다레소건은 횡 스크롤 방식이지만 강제 진행형이 아닌 게이머가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했습니다.슈팅 게임이 가진 특유의 한계를 풀어버린 것이죠.



기본적인 스타일은 우리에게 친숙한 횡 스크롤 입니다.


그러면서 등장하는 적의 스타일은 아주 고전적인 방식을 택했습니다모든 스테이지의 적은 정해진 시간과 패턴으로 등장합니다앞의 적을 모두 잡으면 뒤의 적이 등장하고 특정 시간에는 무조건 어떤 적이 등장하게 됩니다패턴을 외우면 엄청난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은 전형적인 슈팅 게임의 특징이죠패턴을 외우는 건 겔러그 시절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장르 특성 입니다패턴을 가진 적들은 자유롭게 움직이고 정말 인정 사정 없이 공격을 합니다패턴 속에도 게이머의 행동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주도록 한 것이죠.



적들은 단순한 패턴부터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점수 및 성장에 포인트가 되는 '사람구하기를 넣었습니다이 조건도 그냥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특정 적을 잡아야 가능하게 만든 것이죠고전 게임에서 아군을 뺏어가는 적들이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덕분에 이 게임은 슈팅 게임의 모든 재미를 한 방에 느끼게 해줍니다.


*구매포인트클리어 하는 재미기록을 쌓는 재미.. 함께 누려라!


이 게임의 진정한 재미는 이런 특징들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레소건의 가장 큰 재미는 온오프라인으로 다른 게이머와 함께 떠들면서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혼자서 즐기는 점도 나쁘지는 않지만 이 게임은 함께 할 때 더욱 강한 매력이 발생합니다.



급할 땐 점멸 폭탄으로 위기를 탈출하세요!


2인 플레이는 슈팅 게임이지만 상당히 쾌적합니다후반으로 갈수록 탄막이나 적들의 공세체력이 강해지기 때문에 사람 구하라적 제거하라 손은 더욱 바빠집니다이럴 때 아군의 등장은 매우 반갑습니다좌우 모두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스타일만 잘 맞으면 점수도 엄청 잘나옵니다.


보스 역시 양쪽에서 공략할 때 더욱 빨리 제압할 수 있습니다게임 내 보스들은 대 부분 퍼즐 형태처럼 특정 공간을 부순 후 약점을 파괴하는 방식인데 혼자 할 때는 끙끙거리는 요소도 다른 게이머와 함께 하면 순식간에 제압할 수 있습니다협력이 주는 재미를 참 잘 살렸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기체를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분량도 적지 않습니다게임 내에는 다양한 기체부터 방대한 스테이지그리고 여러 가지 도전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슈팅 게임이지만 차근차근 클리어성장 시키는 재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이런 명작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건 큰 즐거움이 아닐까 싶네요.


*총평단점을 찾기 어려운 명작.. 무료로 마음 껏 즐겨라!


총평입니다아마 PS4™를 출시 일에 직접 구매하셨다면 PS 플러스 1개월이 있으니 벌써 즐겨보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그러나 아직 PS 플러스를 망설이고 계시거나 잘 모르겠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라면 과감히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절대 후회 안 합니다.



부서지는 수많은 조각들 속에서 자신의 능력을 자랑하세요!


물론 은근 복잡하면서도 후반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진다는 점과 같은 아쉬운 부분은 있습니다그러나 이건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실제 게임은 기록과 상관 없이 유쾌하고 즐겁습니다.

전 아마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도 이 게임을 계속 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친구 접대용으로도 좋거든요여튼 PS4™를 구입하셨다면 꼭 필히 이 게임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클래식한 재미와 최신의 기술이 결합된 멋진 게임 레소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