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폰이치의 간판 타이틀이자 엄청난 몰입 요소로 턴 방식 전략 게임의 최고봉을 달리고 있는 게임 '디스가이아시리즈의 최신작 '디스가이아 디멘션2'(이하 D2)가 자막 한글화로 국내 정식 출시 됐습니다와우감사합니다.


디스가이아 시리즈는 닛폰이치 소프트웨어를 대표하는 시뮬레이션 RPG로 마계를 배경한 독특한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반복성을 높인 몰입도 높은 게임성 등으로 국내는 물론 다양한 국가에서 사랑 받고 있는 인기 게임 시리즈 입니다.



그들이 다시 돌아왔습니다다시 전생을 향해 달려봅시다!


이번에 출시된 신작 D2는 디스가이아 시리즈 10주년을 기념해 등장한 신작 입니다시리즈를 이어가는 정식 넘버링 작품은 아니지만 명작으로 기억되고 있는 1편의 속편으로 라하르에트나프론 삼총사가 다시 등장해 마계를 또 한 번 혼돈에 빠뜨립니다.


*이 게임의 특징고화질 그래픽으로 한 단계 진화.. 보는 맛이 좋다!


이 게임의 특징을 꼽자면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하는 점입니다전체적으로 도트 느낌이 줄고 고화질 성향이 강해져서 시각적으로는 SD에서 HD로 진화했다는 인상을 줍니다물론 모든 스테이지나 캐릭터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평균적인 수준 향상은 그 이상으로 다가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죠한 단계 진화한 그래픽입니다!


그래픽이 좋아졌다고 느껴지는 것은 캐릭터에서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일러스트의 수준은 당연히 전작보다 확실히 다듬어졌으며게임 스테이지 내 있는 캐릭터들 역시 도트가 틔는 부분들이 줄고 움직임이나 스킬 사용 등에서도 훨씬 보기 좋게 연출이 됩니다.


더욱 대단한 점은 이곳에 시리즈 최대 분량의 커스텀 마이즈 기능이 추가됐다는 점 입니다덕분에 다양한 직업군의 캐릭터에게 자신만의 개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귀여운 아이템부터 전설의 무기까지 아주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눈이 참 즐겁습니다.



전투 역시 깔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카햐~


3D 및 연출 효과도 좋아졌습니다일부 필살기나 기술에서 크게 보이던 도트가 줄었고 효과를 매우 향상 시켜 거대한 화면에서 연출되는 통쾌한 맛을 확실하게 느끼게 해줍니다덕분에 손맛도 증가를 해서 보는 재미즐기는 재미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느낌을 받게 합니다.


*구매포인트전략성 강화.. 이번에는 9,999레벨에 도전한다!


고화질 그래픽의 에트나를 만나는 것도 즐거운 일이지만 사실 더욱 즐거운 것은 풍성해진 전략성과 방대한 게임 콘텐츠에 있습니다이미 시리즈를 꾸준히 즐겨온 분들이라면 이 게임이 가진 평균적인 플레이 타임에 대해 잘 아실 겁니다.


연계 플레이는 기본 아니겠습니까다 주거써!


이번 신작은 전 시리즈 중 단연 최고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 방대한 분량을 자랑하며 시리즈 중 최고의 전략성을 보여줍니다주변 몬스터의 호감도에 따라 의외의 변수가 되는 연계 기술이 발동되거나 아군을 잡아서 던져 변수를 만들고 적을 던져 연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방법 등도 있습니다이 외에도 배치와 블록공간배경 등 여러 가지 변수가 등장변칙적인 재미를 줍니다.


최신 시리즈의 특징이기도 한 사물 및 동료 집어 던지기는 이번에도 가능합니다특히 던질 수 있는 아군의 무게나 성향형태에 따라 결과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이것이 주는 재미는 시리즈 최고라는 단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즐겁습니다.



이야기도 놓치지 마세요이후의 모든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성장도 엄청나게 가능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플레이만으로도 2억에서 3억대 수준의 체력을 가진 괴물 캐릭터를 다수 만들 수 있습니다이는 전생이 주는 효과가 중요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플레이를 해본 유저들에게 유리하지만 초보들도 시스템을 이해하면 충분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아이템계 횡단부터 보너스 방 등의 콘텐츠가 수월해졌기 때문에 편의도 면에서도 시리즈 중에서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덕분에 수라 보너스나 전생 보너스무기 수련기술 수련 등을 몇 가지 조건만 잘 맞추면 수월하게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시작부터 큰 웃음 주는 라하르.. 역시 마계의 왕자.


*총평무한 성장지상 최고 RPG, 10주년 기념작 이야기를 놓치지 마세요!


총평입니다.


아쉬운 부분이 굳이 있다면 난이도가 아닐까 싶은데요팬들 입장에서는 확실히 쉽고 편리해진 느낌이지만 시리즈 특유의 강력한 난이도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역시 약방의 감초하하하.


특히 스토리에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들은 시리즈 팬이라면 충분히 즐거워 할만한 캐릭터로 채워져 있습니다그들을 직접 만나는 것은 이 게임이 가진 가장 큰 즐거움이 아닐까 싶습니다이걸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디스가이아의 진정한 팬이 아닐까 싶습니다놓치지 마세요이 즐거움을.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김정운 2014.01.16 13: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유저를 폐인 만들어버리는 무서운 게임;;

  2. asd 2014.01.16 2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그런데 이거 번역, 현지화가 되게 재밋게 되어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번역 작업은 소코에서 했나요요? 아니면 따로 니혼이치에서 했나요??

  3. 다크네코 2014.01.23 1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