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PlayStation®독점 타이틀! 다시 새롭게 시작되는 오픈 월드 명작 게임 인퍼머스 시리즈 소개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최근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스타일은 어떤 것일까요액션, RPG, 어드벤쳐 등 여러 다양한 장르가 있지만 흔히 오픈 월드 스타일이라고 불리는 자유도가 높은 게임들이 게이머에게 사랑 받을 수 밖에 없는 장르인 것 같은데요그래서 그라운드 지기가 준비했습니다오직 PlayStation®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점 타이틀inFAMOUS(인퍼머스시리즈입니다.

 



‘PS4 독점 타이틀

 

저희 PLAY GROUND에서도 며칠 전 트레일러 동영상과 발매정보를 공개했었죠?(인퍼머스: 세컨드  트레일러 동영상 보러가기바로 2014 3 21무려 한글판으로 발매된다고 합니다+_+

 

자 그럼 인퍼머스 시리즈가 왜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는지 그라운드 지기가 분석해 보았는데요함께 보실까요?

 


image007

그라운드 지기..그만 따라다닐 때도 되지 않았나?

 


아직 인퍼머스 시리즈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그라운드 지기가 스토리를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1 인퍼머스 시리즈의 시작

 

첫 째날큰 굉음과 함께 도시 중심에서 폭발이 일어납니다그 폭발의 중심에 있던

콜 맥그래스는 의식을 잃지만 운 좋게 살아남죠하지만 도시의 외곽으로 도망가던 중

다시 한 번 쓰러지게 되어 결국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콜이 병원에 있는 사이 도시는 파괴되었고 정부는 생화학적 위협 봉쇄라는 이유로 도시를 폐쇄시킵니다폐쇄된 도시에는 범죄가 들끓게 되죠변한 도시처럼 콜의 신체에도 변화가 일어납니다온 몸에 전류가 흐르기 시작했고,콜은 이내 전기의 힘을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게 됩니다.

 

몸을 회복한 콜은 범죄가 들끓는 도시의 한 복판으로 뛰어듭니다.

 


image009

전기를 다루는 전작들의 주인공 콜

 


자 대략적인 스토리는 이해가 되시나요인퍼머스 1,2에서는 전기의 능력을 가진 콜 맥그래스가 주인공으로 엠파이어 시티뉴마라이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인퍼머스세컨드 선 (inFAMOUS Second Son)에서는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image011

다양한 능력과 함께 PS4로 돌아온 새 주인공 델신 로우

 


바로 델신 로우(Delsin Rowe)입니다전작의 사건으로 인해 우리의 새로운 주인공 델신 로우(Delsin Rowe)는 자신의 초능력에 눈뜨면서 억압적인 정부 기관인 통합보안부(D.U.P. - Department of Unified Protection)로 부터 도주하며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주목할 만한 점은 엠파이어 시티 마라이라는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전작과 달리 실제 도시인 시애틀을 자유롭게 누빌 수 있다는 점!

 


image013

둘째 아들 펀치!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해서인지 타이틀의 이름도 세컨드 선인데요이번에 달라진 점은 주인공 뿐 만이 아닙니다바로..최고의 콘솔인 PS4로 플레이 한다는 점이죠.

  


image015

진정해!! 진짜 폭발이 아니라 PS4의 완벽한 그래픽이라네.

 


인퍼머스세컨드 선은 PS4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이 한 문장으로 세컨드 선의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이 설명되는데요차세대 기술로 구현한 진짜 차세대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끈한 스토리와 화려한 그래픽오직 PlayStation®으로만 이 시리즈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을 근거로 PS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타이틀임을 알 수 있는데요이 외에도 이 시리즈가 사랑 받는 이유가 있습니다.

 


image017

?



슈퍼맨배트맨은 선을 위해 싸우는 히어로입니다아이언 맨 역시 그의 품행은 부도덕할지언정 분명 악에 맞서 싸웁니다.

 

하지만 우리의 주인공인 콜과 델신 로우는 선한 초능력자 일까요악한 초능력자 일까요?

답은 바로 여러분이 만들 수 있다’ 입니다이해가 잘 안 되신다구요인퍼머스 시리즈만의 독특한 시스템인 카르마 시스템 설명을 들으시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image019

시애틀 시민들의 환호를 받는 영웅이 될지모두가 두려워하는 악당이 될지.

 


주인공인 콜 맥그래스델신 로우의 성격은 애매모호하게 묘사됩니다유저들은 주인공이 선한 사람인지 악한 사람인지 알 길이 없죠기초적인 설정만 있을 뿐이며 주인공은 선택의 기로에서 항상 고민합니다그리고 이 고민의 선택은 유저에 의해 결정됩니다.

 


image020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유저들의 선택이 반영되어 카르마에 영향을 끼칩니다선한 인물이 주인공이었다면 선한 선택만을 할 수 밖에 없었겠죠하지만 인퍼머스 시리즈에서는 악한 선택을 해도 자연스럽게 흐름이 이어집니다이 선택에 따라 멀티 엔딩이 존재하죠/악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를 형성하는 것이 바로 카르마 시스템입니다.

 

이 인퍼머스 시리즈가 진정한 오픈 월드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게임 제작사인 서커펀치사는 주인공의 선/악 결정을 유저들에게 맡김으로써 캐릭터를 유저들이 완성 시키게끔 합니다.

 


image023

모 유저의 콜 맥그래스(?)

 


시리즈의 개발사인 서커펀치는 세계적인 시리즈인 슬라이 쿠퍼(Sly Cooper)’ 와 인퍼머스 시리즈(inFAMOUS)’ 시리즈의 제작사인 것 다들 아시죠? 2011 8, SCE WWS가 이 프로덕션을 인수하며 현재까지 최고의 타이틀을 제작하고 있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가 아닙니다마지막으로 저희 PLAY GROUND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알려드리는 예약 특전!


 

image024

빛의 속도로 예약하는 중



사전 예약자 특전으로는 게임의 주인공인 델신에게 입힐 수 있는 4개의 다른 오리지널 디자인의 조끼가 증정되며초회 한정 특전으로는 inFAMOUS2 Second Son 사이의 스토리를 담고 있는 ‘콜의 레거시와 오리지널 추가 코스튬인 레전더리 조끼의 2가지 DLC가 제공됩니다!

 

 

image026


나만의 주인공을 만들 수 있는 기회

 


또한 콜렉터즈 에디션은 게임에서 델신이 직접 사용하는 컬러와 디자인의 비니 모자와, 8핀배지우븐 패치비닐스티커 등 다양한 한정 프리미엄으로 구성되며함께 발매될 예정인 PS4™ 번들 팩에도 초회 한정 DLC가 포함된다고 하네요.

 


image030

PS4가 아직 없으시다면합본 번들팩이 있습니다!

 


자 어떠셨나요인퍼머스 시리즈가 왜 최고의 오픈 월드 게임인지 이해가 가신다면 이번 포스팅도 성공하루 빨리 인퍼머스세컨드 선을 플레이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며 그라운드 지기는 이만 물러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