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우리가 알고 싶었던 또 하나의 숨겨진 이야기 PS3™용 DLC ‘라스트 오브 어스: 레프트 비하인드’




아마 작년 '올해의 게임'이 무엇인지 물어보시면 바로 답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멸망해 버린 세상 속에서 가족과 인간애, 그리고 우정과 사랑이 무엇인지 전달한 PS3™용 독점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가 그 주인공이죠..

라스트 오브 어스는 PS3™의 성능을 최대로 사용한 뛰어난 그래픽과 엄청난 성우들의 연기, 그리고 완급 조절이 뛰어났던 게임성, 그리고 각종 편의 및 신기술로 그 동안 잠입, 슈터 게임들이 놓쳤던 진정한 게임의 재미에 대한 부분을 확실하게 각인시켜줬습니다.



초반 핵심 코너.. 저도 아케이드 센터 참 좋아하는데요.


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뛰어난 완성도의 드라마였습니다. 남자라면, 그리고 당신이 아버지라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가 세기말에 펼쳐졌습니다. 생존이라는 이야기 속에서 조엘이 선택하는 다양한 고민과 선택은 우리 모두를 기쁘게, 힘들게 만들었죠.

이제 다음 차례가 온 것 같습니다. 그 거대한 드라마 속에서 우리가 볼 수 없었던 엘리와 그의 친구들의 이야기 말입니다. 조엘보다 엘리를 중점으로 한 플레이를 더 많이 요구했던 게이머들에게 기회가 왔습니다. 어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라스트 오브 어스: 레프트 비하인드'입니다.



이제 우리가 놓친 엘리의 이야기를 모두 들어보면 됩니다.


*이 게임의 특징! 우리가 알고 싶었던 엘리의 숨겨진 과거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에서 스치듯 지나간 엘리의 과거 속 친구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 것입니다. 감염되어 버린 친구들이 하나씩 변해갔다고 무뚝뚝하게 이야기하던 원작의 엘리의 대사 기억나세요? 바로 그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레프트 비하인드는(약간의 전작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수로 큰 사고를 당한 조엘을 구하기 위해 분투하던 엘리의 이야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원작에서는 몇 개월이 지난 후 이야기로 변하지만 이 DLC에서는 그때 당시 보여주지 못했던 그 기간 내 이야기를 게이머에게 보여줍니다.



엘리의 단짝 '라일리'가 등장합니다. 이 둘에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이미 공개된 내용처럼 게임 속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친구 '라일리'가 등장합니다. 엘리와 라일리는 이미 멸망해버린 세상 속에서 서로에게 의존하며 지냅니다. 여기서는 섬세한 감정 표현은 물론 실제 10대 아이들의 느낌까지도 고스란히 받을 수 있습니다.

천진난만한 아이들이 성장이라는 고통을 통해 어떤 변화를 겪게 되고 어떻게 자라게 되는지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확장판 형태로 나왔지만 아마 원작 못지 않게 이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고 즐긴 후에는 다시 한 번 원작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여전히 뛰어난 그래픽은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구매포인트, 엘리와 함께 느껴보는 10대 소녀 감성!

레프트 비하인드의 구매 포인트는 역시 엘리를 마음껏 플레이 해볼 수 있다는 것과 다양한 미니 게임에 있습니다. 의외로 너티독이 보여준 소녀 감성에 정말 한참을 웃었습니다. 세기말인데 이렇게 웃겨도 될지 모르겠지만요. 어떻게 보면 이 부분이 구매 포인트의 핵심이 될 수 있겠네요.

사실 10대 소녀들, 그 또래의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을 이해하는 건 참 어렵습니다. 어떤 부모들도 자식들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없죠. 이 게임은 철저하게 엘리의 입장에서 멸망한 세상을 바라보고 그 속에서 느낀 점을 다양한 충격 요법(?)으로 우리에게 전달해줍니다.



회전 목마라니!! 하긴.. 전 한 번도 저걸 안 타본 듯..


멸망한 곳에서도 천진난만함을 잃지 않는 모습은 보는 내내 재미있고 즐거웠지만 한편으로는 참으로 무거웠습니다. 어릴 때의 순진함은 성장하면서 조금씩 잃어가게 되고 현실을 알게 됐을 때의 그 좌절감은 참.. 게임으로 이렇게 잘 표현할 수 있는지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게임이 슬픈 감정만 담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원작에서 볼 수 없었던 엘리의 색다른 매력을 무더기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엘리 팬이라면 꼭 즐겨봐야 합니다. 특히 실제 페이스북에도 올릴 수 있는 스티커 사진기는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크게 웃어버린 장면.. 이것 외에도 엄청난 장면들이 즐비합니다.


*총평, 의심할 필요가 없는 완벽한 DLC, 이제 당신이 즐길 차례입니다.

총평입니다. 솔직히 단점은 조금 어렵다 정도(라스트 오브 어스를 여러 차례 즐긴 분들에게는 별 일 아니겠지만)입니다. 그걸 제외하면 넉넉한 플레이 타임과 더욱 뛰어난 연출 효과, 그리고 다양한 매력으로 가득한 드라마까지 단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런 뛰어난 DLC라면 몇 개가 나와도 감사할 뿐이죠. 아마 DLC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분이라면 라스트 오브 어스 레프트 비하인드를 즐겨보시면 그런 우려가 확실히 사라질 것입니다. 그만큼 이 DLC의 완성도는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이렇게 자란 엘리는 커서.. 라라 크로프트가 됩니다. (?)


현세대기인 PS3™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사운드, 뛰어난 게임성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만약 아직까지 라스트 오브 어스와 레프트 비하인드를 즐겨보지 못했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현세대에서 느낄 수 있는 가장 뛰어난 경험이 바로 여기에 있으니깐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