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1년 창업한 후 꾸준히 일본 및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선전을 기록 중인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팔콤(Falcom, 니혼팔콤주식회사)인데요. 드래곤 슬레이어, 이스, 영웅전설 시리즈 등 다양한 명작을 배출하며 긴 시간 게이머들과 호흡하는 멋진 회사입니다.

 

특히 90년대 롤플레잉 게임 시장을 장악하던 모습은 지금도 생생합니다. 전 세계가 그 당시에는 '빨간 머리' 소년에게 열광했으니깐요. 이후에도 수많은 명작들을 탄생시키며 30년 넘게 RPG라는 한 개의 장르에 총력을 다하는 모습은 존경스럽기까지 합니다.

 

섬의 궤적 한글화1

3D로 돌아온 영웅전설 신작 '섬의 궤적'을 만나보시죠!

 

이 회사에서 주력으로 선보이는 작품 중 하나인 '영웅전설' 시리즈의 최신작이 '자막 한글화'돼 국내 정식 출시됐습니다. PS3™ PS Vita 2가지 플랫폼으로 출시된 '영웅전설 섬의 궤적'이 그것인데요. 미려해진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새로운 시스템 등으로 무장했습니다.

 

영웅전설 시리즈는 '이셀하사' 편과 '가가브 트릴로지' '궤적' 시리즈 등으로 구분되며, 12개의 시리즈가 출시, 개발 중입니다. 이번 작품은 이 중 3기에 속하는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팔콤의 첫 PS3™ 타이틀이자, PS Vita 용 게임이기도 합니다.

 

섬의 궤적 한글화2

덕분에 전투를 보는 맛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재미 요소는 무엇?

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섬의 궤적은 '에레보니아' 제국을 배경으로 '붉은 제복'을 입은 토르즈 사관학교의 학생들과 주인공이 벌이는 모험을 담고 있습니다. 에레보니아 제국은 귀족파와 혁신파 2개의 세력이 경쟁하면서 국내외 긴장감을 높이고 있는 상태죠.

 

게이머는 특과 클래스 VII 반의 학생 '린 슈바르처'가 돼 신분에 다양한 주변인들과 사건, 모험을 겪게 됩니다. 특과 클래스는 신분에 전혀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인물들이 모여 만들어진 신설 반(클래스)입니다. 이들은 시대가 가진 여러 가지 난제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섬의 궤적 한글화3

다양한 인물들 모인 특과 클래스는 전투에서도 다양함을 자랑합니다.

 

일본식 RPG라서 턴제 형태의 전투를 지향하지만 꽤나 속도감, 박진감이 넘쳐서 답답함은 거의 없습니다. 다수의 적을 한 번에 공격하거나 이동 후 라인을 날리는 방식 등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스킬이 대폭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투원 능력치 및 무기 스타일, 아츠 등에 따라 초기-후기 대응이 달라지는 요소도 꽤나 즐겁고 재미있는 요소입니다. 이중 능력치를 올려주는 쿼츠는 같은 성향을 중복으로 차는 것이 가능해져 조합에 따라 엄청난 공격력 또는 방어력, 회피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됐습니다.

         

워낙 캐릭터가 많기 때문에 어떻게 조율하는지에 따라 많은 변화가 생기죠.

 

덕분에 전작에서 부족했던 캐릭터의 개성 부분을 확실하게 살릴 수 있게 됐으며, 어떤 방식의 마스터 쿼츠에 따라 다양한 전술과 라인 활용 기법이 나오게 된 것이죠. 이것만으로 충분히 오랜 시간 파고 즐길 수 있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이 드는군요.

 

*이런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믿고 즐기는 팔콤의 RPG답게 게임은 각종 편의 및 다양한 이벤트 연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초보를 위한 난이도 단계 조정으로 누구나 손쉽게 섬의 궤적을 즐길 수 있으며, PS3™, PS Vita에 맞춰 최적화된 조작을 제공, 장시간 플레이해도 불편함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섬의 궤적 한글화5

이 분이 그 유명한 금발 소녀 '알리사' 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문제가 되던 로딩 및 프레임 드랍 현상은 모두 패치가 된 버전으로 국내 버전이 출시됐기 때문에 향간에 떠도는 소문에 흔들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다양한 캐릭터끼리의 드라마를 찾는 분이라면 이 게임 놓치시면 안 됩니다.

 

특히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 속에서 잘 풀어내는 점은 역대 영웅전설 시리즈 중에서도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이번 게임은 많은 변화와 재미, 그리고 향후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로 채워져 있습니다.

 

섬의 궤적 한글화6

수많은 과제를 해결하면서 더욱더 성장하는 특과 클래스 맴버들!

 

꼼꼼하고 칭찬받아 마땅한 한글화만으로도 이 게임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판단합니다. 영웅전설 시리즈를 몰라도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충실한 편의 기능과 연인 이벤트 등 다양한 부가적 요소들은 일본식 RPG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재미를 줄 것으로 봅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강동욱 2014.06.27 11: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아아 섬궤 샀는데 바로 또 와치독스 나와서 뭘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ㅜㅜ
    그런데 천공의 궤적도 발매해주심 안될까요?

  2. 영웅전설 2014.07.13 2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흐.. 섬의궤적에 이어서 영전 시리즈가 꾸준하게 한글화 됐으면 좋겠네요.
    천공의 궤적 한글판이 공중분해 된건 정말 아쉽죠.. 그놈의 프로그가 뭐길래..
    잘보고 갑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