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클래식 슈팅의 재미를 모두 모아 모아 한 번에 즐기는 게임 '타이탄 어택!'

 

누구나 알고 있는 슈팅 게임의 원조는 '스페이스 인베이더' 입니다. 지구를 침략하는 적의 파상 공격을 막아내면서 적을 물리치는 방식의 게임이죠. 그리고 '갤러그'란 멋진 게임은 우리에게 슈팅 장르의 특성이 다양화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줬었죠.

 

웬 뜬금없는 슈팅 게임 설명이냐고요? 이 게임들은 오늘 리뷰할 게임 '타이탄 어택!'을 설명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게임들이기 때문입니다. PS4로 이식된 타이탄 어택!은 스페이스 인베이더와 갤러그, 그리고 성장 및 수집의 요소들을 묶은 슈팅 종합 패키지 같습니다.

 

짜잔 클래식 슈팅 게임 '타이탄 어택!'이 출시됐습니다.

 

덕분에 손쉬운 조작과 슈팅 게임 특유의 상쾌함, 그리고 진행될수록 강력해지는 자신의 기체를 보는 맛까지 아주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8비트의 귀염 돋는 사운드는 클래식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큰 매력이지 않을까 싶네요.

 

*재미 요소는 무엇?

이번 게임의 재미 요소는 고전 슈팅 게임이 가진 특유의 매력들을 한 개의 게임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페이스 인베이더의 압박감과 갤러그의 다양한 루트 공격, 그리고 사이 사이에 나오는 인질 구조 및 추락기 격파 등 다양한 재미가 짧은 시간 내 표현이 됩니다.

 

운석은 피하고 적들은 격추하고, 으쌰!

 

더욱 멋진 건 이런 요소들이 아주 맛깔나게 합쳐져 있다는 것이죠. 게임을 즐기는 내내 이러한 과정들은 어느 하나 돌출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한 개의 게임처럼 다가옵니다. 그래서 도트풍의 그래픽과 단순한 사운드에도 순식간에 게임에 빠져들게 되는 거죠.

 

의외로 세밀한 그래픽이나 게임성도 놀라웠습니다. 탱크의 이동 모습은 단순할 줄 알았지만, 거리에 따라 차이가 생기며, 적들의 움직임도 매우 다양합니다. 성장한 기체는 공격 과정이나 방어에서도 일반 기체보다 훨씬 다양한 액션을 표현하죠.

 

적들의 움직임과 공격은 매우 다양하고 화려합니다. 피해!

 

적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한 이동이 아니라 방향부터 다양한 애니메이션까지 여러 움직임을 보여줘 격파하는 재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주죠. 특히 중반 이후에 등장하는 보스는 그렇게 과장된 모습이 아니어도 압도적인 모습을 유지합니다. 그 외에도 많은 매력이 존재합니다.

 

*이런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타이탄 어택!은 최근 게임의 재미를 잃어버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저 역시 많은 게임을 접하다 보니 가끔 불감증이 오는데 그때 이 게임이 있었다면 해결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그만큼 빠르고 단시간에 재미에 몰입,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귀엽게 생겼지만 악랄한 공격을 많이 하는 보스이옵니다!

 

그러나 도트풍 게임에 질리거나 단순한 형태의 게임보단 좀 더 다양한 재미를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게임의 경험은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이 게임의 볼륨도 상당하고 콤보나 여러 요소 등으로 오랜 시간, 반복해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최근에 엄청난 그래픽의 게임들에 질렸다면 타이탄 어택!을 꼭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단순하지만 순식간에 게이머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온라인 기능은 없지만 높은 스코어를 기록해 비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꼭 한 번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자신의 기체를 성장시켜 지구를 습격한 그들을 물리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