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2009 서울모터쇼, PlayStation®체험존 현장 스케치

안녕하세요, PlayStation® 그라운드지기입니다.

2009 서울모터쇼가 4월 3일 ~ 1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PlayStation®도 자동차 체험 시뮬레이션이라는 주제로 70대의 시연대를 설치하여 서울모터쇼를 찾아주신 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드렸답니다. 바쁜 업무나 학업 때문에 구경하러 오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2009 서울모터쇼 PlayStation® 체험존에서 일어난 일들을 현장 스케치해서 담아보았습니다.

 


 


 




'마음껏 상상하라!'는 캐치프레이즈의 이번 2009 서울모터쇼에는 상상 이상의 관람객이 찾아오셔서 전시장을 꽉 채워주셨습니다. 위 사진은 입장권을 구매하기 위해 줄 서있는 모습인데요. 전체 줄의 10%도 안되는 끝부분이에요. 김연아 선수가 방문한 4월 11일(토)엔 하루동안에 17만명이 관람하셨다니 대단하지요?

PlayStation® 체험존도 연일 몰려드는 분들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자~ 지금부터 「그란 투리스모 5 프롤로그」시연을 시작합니다. 이쪽으로 줄 서세요~"하고 안내방송을 하면 30초만에 어느덧 줄이 100m가 넘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답니다. 30분씩 기다려서 「그란 투리스모 5 프롤로그」체험하신분들!! 다리 많이 아프셨지요? 힘들어하시지 않고 모두 밝은 표정으로 시연해주셔서 감사드려요.^o^~♬



4월 5일(일) 오후 5시부터 서울모터쇼의 문을 닫는 7시까지 2시간 동안 체험존의 모습을 빨리 감기를 통해 영상에 담아봤어요. 얼마나 PlayStation® 체험존이 인기였는지 느껴지시죠? "서울모터쇼 이제 끝났습니다" 해도 끝까지 아쉬워하며 플레이하시는 분들을 보며 저도 안타까웠습니다. (ㅠ.ㅠ)


PlayStation® 체험존의 부스에서 무슨 시험보냐고요? 체험존을 찾아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설문조사에 응해주시는 모습입니다. PSP®와 PLAYSTATION®3 컨트롤러 모양을 본딴 핸드폰 스티커를 사은품으로 나눠드렸는데 인기가 좋아 설문조사에 많은 분들이 응해주셨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 감사 감사해요. ~.^



 



PlayStation® 체험존에는 70여대의 PLAYSTATION®3와 PSP®가 설치 되어 동시에 많은 분들이 PlayStation®을 즐기셨어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아 6-70대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10개월된 아기까지 웃는 모습에서 행복함이 느껴졌답니다. 특히 가족끼리 방문하신 분들이 더욱 좋아하셨어요. (~^^)~ 엄마, 아빠 품속에서 「그란 투리스모 5 프롤로그」를 즐기면서 카레이서를 꿈꾸는 어린이도 있었겠죠?



 






2009 서울모터쇼 PlayStation® 체험존 운영이 매일 인기리에 시연된 것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어서 가능했어요. 서울모터쇼 조직위원회, 한국타이어 마케팅팀, 쌍용자동차 마케팅팀, 로터스 자동차의 협력과 부스 설치를 위해 고생한 작업팀, 소니코리아 브라비아팀, 로지텍 코리아의 레이싱휠 협찬, 체험존을 빛나게 해주신 레이싱모델, 카레이서, 코스튬 플레이팀 "날으는 바늘" 등 도와주신 분들이 너무 많아요. o(^^ㆀ)(ㆀ^^)o

그리고 현장을 지켜주신 고마운 분들인 20여명의 도우미 분들이 도와주셨답니다.


2009 서울모터쇼의 도우미로 지원했다가 PlayStation® 체험존으로 배정받은 도우미분들은 아침 개장때부터 저녁까지 2교대로 체험존 곳곳에 배치되어 PlayStation®을 즐기시는 분들을 챙겨주셨습니다. "「그란 투리스모 5 프롤로그」시연하실 다음 분 오세요~"하면서 깃발을 들기도 하고, 한 손에 청소도구를 들고 PSP®를 계속 닦기도 하고 레이싱 게임의 조작법도 가르쳐주는 등 숨은 일꾼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셨어요.



 


PlayStation® 체험존에서의 또 하나의 인기 공간인 포토존!! 누구나 레이싱 챔피언이 될 수 있는 매력에 한 분씩 1위 단상에 올라가 사진을 찍으셨어요. 챔피언 컵에 입을 맞추기도 하고, 두 손을 번쩍들어 환호하시기도 하고, 친구들은 2,3위 단상에 올라가라고 주문하시는 등 포토존에서의 포즈도 많은 사람들 만큼이나 다양하시더군요.

가족들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다정하게 포토존에서 사진 찍는 모습이 너무나 좋아보여 빙그레 미소짓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2009 서울모터쇼 PlayStation® 체험존을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레이싱 게임 즐거우셨나요? 앞으로도 PlayStation®을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행사 많이 준비할게요. 그리고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들이 모두 챔피언입니다!!




GRAN TURISMO 5 Prologue /
(c)2009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Manufacturers, cars, names, brands and associated imagery featured in this game in some cases include trademarks and/or copyrighted materials of their respective owners. All rights reserved.Any depiction or recreation of real world locations, entities, business, or organizations is not intended to be or imply any sponsorship or endorsement of this game by such party or part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