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쓰레기통을 습격하라~ 이벤트 방문기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 입니다. 지난 5월, 신촌에 있는 W Style Shop에서는 PlayStation®Network 게임인 「쓰레기통」의 행사가 열렸어요. 오후 3시부터 시작된 그 날의 이벤트 현장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1시, 「쓰레기통」 게임 대회가 열리는 지하 1층에서 행사 준비를 서두르기 시작했습니다. 게임 대회 진행을 맡은 사람들은 직접 게임을 해 보면서 대회 진행 방법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고, 사회자는 뭐 그리 외울 게 많은지 계속 중얼중얼거리면서 왔다갔다 하며 최종 리허설을 마쳤습니다.

그럼 오늘 이벤트의 주인공!! 「쓰레기통」 게임을 먼저 소개해 드릴까요?





도!대!체! 「쓰레기통」이란 게임이 뭘까? 쓰레기통 가지고 무슨 게임을 한다는 거지? 쓰레기 아무렇게나 막 던지면 주인공이 막 뛰어다니면서 받아내는 게임인가? 이렇게 너무나 많은 추측들이 난무하여 알쏭과 달쏭의 경계 속에서 호흡 곤란을 일으킬지도 모를 여러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쓰레기통」 게임에 대해 설명해 드릴께요.

이 게임은 PlayStation® C.A.M.P라는 게임 아이디어 응모 캠페인을 통해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합니다. 이 게임의 최종 목표는 끊임 없이 발생하는 쓰레기를 하나도 흘리지 않고 쓰레기통에 차곡차곡 잘 담아야 하는 것인데요.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떨어뜨리는 동작을 통해 떨어지는 쓰레기를 누르고 부수고 터트리기도 해서 쓰레기의 부피를 점점 작게 줄이는 것이 키 포인트죠.

 담기만 하는줄 알았더니 담아놓은 쓰레기를 태우기도 하는군요.


 

PlayStation®용으로 나오는 게임은 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은데,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 방금 소개해 드린 「쓰레기통」처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도 많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그런 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께요. 「쓰레기통」 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요기에 정리한 글도 참조해 주세요. 

아! 그리고 한 가지 더요! 오늘 이벤트에 참여하셨던 분들 중에도 게임이 너무 간단하면서도 재미있어서 게임 사러 당장 매장으로 달려가고 싶다고 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이 게임을 구입하실 수 없어요. 「쓰레기통」은 PlayStation®Store에서만 구입하실 수 있어요. PlayStation®Store는 PLAYSTATION®3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입장할 수 있는 인터넷 게임 매장이랍니다.






PlayStation®Store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우선 여러분이 갖고 계신 PLAYSTATION®3를 켜세요. 그런 다음 메뉴를 오른쪽으로 쭈욱~ 이동하시다 보면 파란색으로 동그란 모양의 PlayStation®Network 아래쪽에 있는 쇼핑백 모양의 PlayStation®Store 아이콘을 만나실 수가 있어요.

여기에 입장만 하시면 PlayStation®Store에서 제공해 드리는 모든 게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 나실 때 한번 찬찬히 둘러보세요. 꼭 게임 매장에 나가지 않아도 살 수 있는 게임이 엄청 많아요.

PlayStation®Store는 인터넷만 연결하시면 언제라도 만나실 수 있어요

 



그런데 신촌 W Style Shop이란 곳은 어떤 곳이길래 이곳에서 이벤트를 진행했냐고요? 처음 이곳을 알게되신 분들을 위해 살~짝 W Style Shop 구경을 저와 함께 잠시 해보시죠 ^^;;






W Style Shop은 KT Wibro를 소개할 목적으로 설립된 전시관이며 작년부터 이곳 지하 1층에 PlayStation® 체험존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첫인상은 뭐랄까…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군데 군데 켜져 있는 불빛들도 뭔가 아늑하면서도 산뜻한 느낌을 주고 있지요, 각 층마다 비치된 갖가지 전시물과 놀거리 덕분에 일단 들어오시면 신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KT에서 무선 인터넷인 Wibro를 위해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나 인터넷 단말기들이 여기저기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PlayStation® 무료 체험은 지하1층에 자리 잡은 PLAYSTATION®3 시연대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5층까지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기 위해 W Style Shop 이곳 저곳을 둘러보고 있는데,  아래층이 약간 시끌시끌하기 시작합니다. 시계를 보니 오후 2시 50분, 곧 이벤트가 시작될 시간이군요.








휘유~ 게임 설명이 조금 길어졌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오늘 열렸던 이벤트 얘기 해드릴께요. 아까 아래층이 약간 시끌시끌했다는 얘긴 해드렸죠? 내려가 보니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이벤트 참여 등록도 하고 사전 몸풀기 게임들을 하고 계시더군요. 사전 몸풀기 게임은 「쓰레기통」에 출연(?)하는 쓰레기들로 만든 카드를 3장씩 집어서 사회자의 지시에 따라 자신에게 유리한 카드를 내밀어 승부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했어요. 승부가 결정되면 이긴 사람에게는 뿅망치가 주어졌답니다. 뽕망치를 든 사람이 진 사람의 신체 어느 곳이나 뿅망치로 때리는 게임이는데요. 친구들끼리 오신 분들도, 연인과 손잡고 오신 분들도…. 뿅망치 앞에선 다들 야수(?)로 돌변하시는 모습에 깜짝 놀랐어요^^;;

사전 등록에 여념이 없는 참가자분들... 모두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몸풀기 게임 중인 친구(??) 연인(??) 자아~ 어떤 카드를 내실거죠?
 

몸풀기 게임을 마치신 분들은 하나 둘씩 아래층으로 내려가셔서 「쓰레기통」 게임 대회 예선에 참가하셨습니다. 예선 경기는 「쓰레기통」의 스테이지 1을 통과하는 것이었는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이다보니 참가하신 분들 대부분이 예선을 통과하셨어요.

하지만 본선부터는 두 사람이 함께 게임하는 토너먼트 형식이라 아무리 잘해도 상대 잘못 만나면 탈락이라는 쓴 잔을 마셔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드디어 감춰놨던 승부사의 본색이 드러났달까… 역시 서로 경쟁하는 상황이 되니 눈빛부터 달라지는 참가자들… 이런 본색을 감추고 계시느라 얼마나 힘드셨어요. 이제 감추지 마시고 마음껏 발산하며 게임을 즐겨 주세요^o^

본선 대회를 치르고 있는 참가자들 화면 속 불타는 쓰레기들 만큼이나 뜨거운 눈빛들이었습니다.


본선 경기에 패자부활전까지 숨가쁘게 달려온 「쓰레기통」 게임 대회, 드디어 오늘의 마지막 하이라이트!!! 결승전이 시작됐습니다. 결승전에 진출하신 이은주 씨와 오신석 씨는 오늘 처음 게임을 접해 보셨다면서도 거침 없이 쓰레기를 쏟아 부으며(??) 가장 마지막 무대인 결승전까지 오르셨습니다. 두 분의 경기 모습을 모두 지켜본 저로서는 정말 감탄을 멈출 수가 없었죠. 버튼을 누르다 컨트롤러를 마구 흔드는 신들린 듯한 모습은 다른 참가자들도 넋을 놓고 바라보고만 있게 만들었답니다.

경기 중간중간마다 귀여운 PlayStation® 관련 기념품들과 게임을 증정하는 퀴즈를 마구마구 출제해 주시는 사회자님 덕분에 많은 분들이 기념품을 넉넉히 챙겼답니다^^;; 어찌나 자연스럽게 진행을 해 주시던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즉석 장기자랑도 하면서 즐겁게 시간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행운권 추첨으로 PSP 타가신 분은 친구가 이민을 가게 되서 추억을 만들러 왔다가 큰 선물까지 받게 됐다고 무척이나 좋아하시더군요. 나머지 시간도 친구분들끼리 좋은 추억 만드셨길 바래요~

지금까지 신촌 W Style Shop에서 열렸던 게임 이벤트!! 쓰레기통을 습격하라~ 이벤트 현장 방문기였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이벤트 있을 때마다 발 빠르게 달려가서 아쉽게 참석 못하신 여러분들께 소식 전해 드리도록 할께요. 다음 소식 전해드릴 때까지 즐겜하면서 기다려 주세요!!
 


©2009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