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PSP®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헌터즈 모델(이하 MHB-3005) 생생 개봉기! (PSP®,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얼마 전 12월 1일, PSP® (PlayStation®Portable) 용 대작 게임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발매 기념으로 한정판 PSP® 제품이 발매되었는데요. 저희 블로그 독자이신 overiderz 님이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헌터즈 모델(이하 MHB-3005)의 개봉기를 보내주셨어요.^^ 오늘은 흥미진진한 개봉기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급 지름신께서 강림하시는 바람에 PSP® (PlayStation®Portable)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헌터즈 모델을 지르게 되었습니다. 사실 특정 게임용 한정 기기라는 것은 왠만큼 유명한 게임이면 다들 하나씩 발매했을 정도로 흔하게 이루어져왔던 일이기에 이번 PSP® (PlayStation®Portable)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헌터즈 모델 (이하 MHB-3005)의 발매가 새삼스럽게 호들갑 떨 일은 아닙니다.

몬스터헌터 포터블 시리즈 역시 그 인기를 대변하듯 이미 2와 2nd G 로 2차례 한정 기기를 발매한 바가 있지요. 하지만 애석하게도 대부분의 한정 기기가 그러하듯 몬스터헌터 포터블 시리즈의 한정 기기 역시, 제 기준에서 볼 때는 색깔 조금 바꾼 거, 트레이드 마크 좀 찍어준 거를 제외하고는 딱히 특별할 것이 없었기에 마니아가 아니고서는 굳이 구입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럼 이번 MHB-3005는 왜 구매했냐구요? 지금부터 그 이유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MHB-3005의 구성물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존의 PSP-3005 모델과 동일하게 PSP® 본체, 충전기, 배터리, 설명서가 전부인데 차이점이 있다면 3005모델의 1200mAh 배터리와는 다르게 2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교체되었다는 것 정도입니다.

PSP®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잦은 충전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무척 매력적인 요소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제일 궁금해 하실 부분은 'MHB-3005의 특징은 무엇인가?' 일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 MHB-3005의 가장 큰 특징이자 매력은 본체 그 자체라고 생각됩니다. 본체는 무광에 짙은 회색 빛의 색상, 그리고 금빛 프레임으로 만들어져있고 일반 PSP®와 달리 맨들맨들하지 않고 손에 착 달라붙는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원래부터 몬스터헌터 포터블 시리즈의 조작감이 나쁜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원활하게 조작하기에는 조금 빡빡한 면이 없잖아 있었는데 MHB-3005는 이러한 재질이 그립감을 살려주어 덕분에 한결 더 조작하기가 편해진 것 같더군요.

게다가 지문이 묻지 않아서 일반 PSP® 모델보다 훨씬 더 깔끔하게 관리가 가능한 점도 무척 마음에 듭니다. 이 부분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한 눈에 쉽게 들어오시지 않을까 싶네요. ^^;


하지만 이게 다라면 이미 PSP®가 있음에도 굳이 MHB-3005를 사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제가 MHB-3005를 산 가장 큰 이유는 전용 아날로그 스틱과 독특한 후면 디자인 때문입니다. PSP®가 1005, 2005, 3005 모델을 거치며 더욱 슬림해지고 깔끔해진 디자인으로 바뀌어 온 건 사실이지만 가장 초기 모델인 1005 모델을 가장 마음에 들어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더군요.

그리고 그런 분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평평한 2005, 3005 모델의 후면보다는 볼록 튀어나온 1005 모델의 후면이 그립감을 잘 살려준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1005 모델을 사용하다 3005 모델로 교체한 저로서도 무척이나 공감되는 부분인데 MHB-3005는 이러한 1005 모델의 후면과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는데다가 무게는 3005 모델과 동일하다보니 두 모델의 장점만을 따온 아주 멋진 기기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것이 MHB-3005 만의 전용 아날로그 스틱. 사실 기존의 아날로그 스틱과는 다르게 중앙 부분이 움푹 들어간 것이 전부인 것 뿐이지만 '왜 진작에 이렇게 안 만들었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조작감을 올려주기 때문에 섬세한 조작이 필수인 몬스터헌터 포터블 시리즈에는 안성맞춤인 요소인 것 같네요.


대략 이 정도가 MHB-3005가 가진 특징이지만 이 밖에도 귀여운 아이루 발자국 모양으로 바뀐 스피커, 전용 XMB 테마, 후면에 찍인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의 메인몬스터 진오우가의 마크 등등, 자잘한 요소들이 이곳저곳 변경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3005 모델과 화질에 있어서 차이를 보여준다는 루머가 있던데 제가 확인해본 바로는 그닥 차이점을 느끼기 어렵더군요. 뭐 비교하기 좋은 자료는 아니지만 아래에 두 기기의 사진을 올리니 여러분들께서 직접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대부분 자기가 산 물건은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기 마련입니다. 아마 자신이 제대로 선택했다고 생각하고 싶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PSP®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헌터즈 모델은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더라도 색 바레이션 정도의 변경이 대부분인 대다수의 한정 기기와는 달리 자신만의 특징과 색깔, 매력을 확실하게 어필하는 무척이나 매력적이고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내가 샀으니까 좋은 거!' 가 아닌 '좋은 거니까 사야해!' 인 PSP®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헌터즈 모델입니다.

overiderz 님의 생생한 PSP®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헌터즈 모델 개봉기 어떠셨나요? 제품의 스타일과 특성이 잘 살아나는 리뷰를 작성해 주신 overiderz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PLAY GROUND 그라운드 지기 앞으로, 멋진 제품리뷰 및 개봉기 많이 보내주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