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추운 겨울 집에서 즐길 수 있는 PlayStation®Move 게임 두가지(아이러브펫,스포츠 챔피언)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어느새 201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직장인 분들은 신년회 때문에 많이 바쁠 때이기도 한 시기입니다. 학생 분들도 이제 겨울 방학이 시작되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집에만 있다보면 자칫 나른해 질 수도 있는 추운 겨울을 맞아, 오늘은 집안을 조금이나마 후끈 달아오르게 할 수 있는 PlayStation®Move 동작인식 게임 두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PlayStation®Move는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게임을 즐기게 하는 모션 컨트롤링 플랫폼입니다.

PlayStation®Move게임 중에서도 PlayStation®Eye 카메라와 연동하여 플레이어의 동작을 하나하나 포착하고, 현실과 가상을 실제처럼 구현하는 '증강 현실'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만든 동작인식 게임이 바로 '아이러브펫 무브 에디션'인데요.

▲ 아이러브펫 무브 에디션. 이 게임은 몇 가지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는 다양한 사정으로 펫을 키우기 어려운 분들이 자신만의 펫을 키울 수 있고 그로 인해 정서가 충족된다는 점과 펫과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다는 점. 하지만 무엇보다도 큰 의미는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증강 현실용 게임이라는 것이죠.^^

'아이러브펫 무브 에디션'은 기존 게임에서도 많이 볼 수 있었던, 가상의 펫 키우기 타이틀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펫키우기 게임들은 게임 컨트롤러 혹은 키보드와 마우스로 큰 움직임 없이 지정하고 건드려 게임 속의 펫이 자라는 모습을 지켜봤지만, 일방향적인 펫키우기 형태였기에 장기간 몰입하기 힘든 부분도 사실이었는데요.

하지만 '아이러브펫 무브 에디션'은 다르죠. 바로 증강 현실(AR)! PlayStation®Eye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직접 게임 속의 주인으로 보여주게 되어, 펫을 직접 쓰다듬고 밥도 먹이고 키울 수 있는 쌍방향 육아(?)가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싫증내지 않고 오랫동안 펫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

▲ 펫과 어른, 아이들이 함께 놀고 있습니다. 분명 같은 화면에 존재하죠. 그렇다면 합성일까요? 아니면 화면 속의 사람들이 가짜?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PlayStation®Eye 카메라를 통해 보게 되는 화면입니다. 현실을 가상에 끌어들여 가상의 게임과 연결시킨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아이러브펫 무브 에디션'의 큰 강점입니다.

PlayStation®Eye 카메라는 이 게임에서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한 가지는 PlayStation®Move의 인식과 게이머의 동작 인식입니다. 다른 하나는? 그렇게 인식하고 있는(촬영하고 있는) 것을 그대로 화면 속에 옮겨놓는 것이죠. 바로 현실과 가상이 연결되는 증강 현실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펫이 뛰어놀게 되는 곳은 게임 속의 화면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그 게임 화면에는 내 방이, 내 거실이, 내 침실이 되는 것이죠. 물론 펫이 뛰어놀고 있는 그 공간 안에서 나, 플레이어 역시 존재합니다.

이렇게 PlayStation®Move로 연결된 나의 펫과 나. 그 펫은 나(플레이어)의 손에 하나하나 반응을 하게 됩니다. 손을 움직여 가상의 공간을 쓰다듬게 되면 펫은 그 손길은 인식하고 애교를 피웁니다. 또는 간지러워 웃어대며 몸을 비틀죠. 또한 가상의 오브젝트를 불러 펫과 놀이를 할 수도 있고 또 펫에게 그림을 그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나와 펫이 좀 더 친밀하게 연결이 되는 것이죠.

▲ 플레이어의 의사에 따라 펫에게 그림을 그릴 수 있고 또 그 그림을 이용해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러브펫 무브 에디션은 펫과의 단순한 장난부터 시작해 다양한 도구, 장치 등을 통해 여러 가지 미니 게임들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목욕도 시킬 수 있고요. :)

때문에 아이러브펫 무브 에디션은 펫을 너무나도 키우고 싶지만 기르지 못하는 분들에게 권하기에 좋은 타이틀입니다. 또는 아이들을 위한 선물로도 좋지요. 털 알레르기, 집을 자주 비우거나, 가족의 반대, 펫을 잘 키울 수 있을 지의 두려움 등 다양한 사정으로 만약 펫을 키우지 못하고 있다면 그 모든 걱정들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아이러브펫 무브 에디션’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추운 겨울, 우리 집안을 열광적인 스포츠 스타디움으로 만들어 줄 두번째 타자! PlayStation®Move 게임 중 가장 유명한 타이틀 중의 하나인 '스포츠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 스포츠 챔피언은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타이틀입니다. 혼자서 즐기는 것은 물론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또는 애인과 함께 즐길 수도 있고, 또는 온라인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도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실력을 부지런히 쌓아 세계 최고가 되는 순간을 거머쥐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스포츠 챔피언은 PlayStation®Move의 동작인식 기능을 통해 즐기는 스포츠 게임입니다. 기존의 컨트롤러로 느끼지 못하는 더 큰 감동을 위해 직접 몸을 일으켜 모션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것이죠. 자신의 동작이 세밀하게 PlayStation®Eye 카메라 통해 인식되어 게임 속의 플레이어가 선택한 캐릭터가 움직이는 게임입니다.

이 타이틀에는 이렇게 온 몸으로 즐기는 다양한 체감형 스포츠 게임 6종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6종의 게임은 탁구, 궁술, 검투사의 결투, 디스크 골프, 보체, 비치발리볼로 각기 시대와 장소가 모두 다른 게임들이죠. 플레이어는 실내에서, 실외에서, 과거의 콜로세움 등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가상의 활을 쥐고 실제처럼 시위를 당기고 시위를 놓습니다. PlayStation®Move를 통해 이러한 움직임을 만들어내고 또 인식하게 되죠. 비록 시위를 놓는 것은 버튼으로 대체되기는 하지만 실제 동작을 제대로 갖추고 타이밍을 맞추지 않는다면 명중률은 내려가게 됩니다. 

또한 각 게임마다 각각 서로 다른 모션을 통해 게임을 진행 해야하기 때문에 게임의 묘미는 더욱 올라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탁구와 궁술, 검투 대전 등은 모두 몸을 움직이는 방식이 달라 즐겁게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땀이 나고 격렬한 운동을 하게 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도 있기 때문에 게임도 즐기고 몸도 건강해지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운동은 해야겠고 밖은 나가기 귀찮고 근처에 마땅한 곳은 없고……. 그럴 때 '스포츠 챔피언'을 통해 게임도 즐기고 운동도 즐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 6종의 게임 중 검투사의 결투입니다. 플레이어는 과거의 검투사가 되어 고대 로마의 콜로세움 위에서 다양한 무기로 검투를 나눌 수 있습니다. 플레이를 즐기다 보면 상대방으로 부터 공격을 당했을 때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를 통해 강한 진동이 느껴지는데요. 점프해서 내리꽂기 등 다이나믹한 동작에 세밀한 공격 모션들까지 하나하나 구현되어 실제 로마 검투사의 결투장에 와 있는듯한 착각에 빠지게 만들어 줍니다. 게임 속에서도 많은 상상력들이 점차 현실이 되어 가는 것이 너무 신기할 따름입니다.^^

스포츠 챔피언은 이러한 본 게임은 물론 미니 게임 역시 준비되어 있고 또한 컴퓨터와의 대전은 물론 플레이어의 대전, 온라인 경쟁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요소는 끝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스포츠 게임은 룰의 습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게임을 통한 경쟁 속에서 끝도 없이 즐겨지는 것이기 때문이죠. 최대 4명의 친구와 함께 즐길 수도 있고 아니면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어와 경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그렇게 게임도 하고, 운동도 하고, 같이 스트레스도 확 풀어버릴 수 있는 일석 삼조, 아니 그 이상의 게임이 '스포츠 챔피언'. 이 겨울에 춥다고 움츠리고 있지만 말고 격렬하게 게임과 함께 운동을 해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

▲ 한 겨울에 비치발리볼 역시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게임 같은 경우는 너무 무리하게 하다 다치지 않게 조심하세요. 게임 스크린샷처럼 저렇게 실제 게임기 앞에서 몸을 날리다가는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 게임을 하기 전에 적당한 스트레칭(준비 운동)은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