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올 겨울 가족과 함께 흥겨운 파티를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 (PlayStation®Move 동작인식,동작인식게임)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요즘 헐리웃 영화나 미드와 같은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서 새로운 문화가 한국에 전해지고 있습니다. 클럽, 술집 등에서 벌어지는 파티가 아닌 평소 친한 사람들끼리 눈치 안 보고 흥겹게 놀 수 있는 홈 파티(Home Party)가 조금씩 유행을 타고 있는 것인데요. 어떤 방법으로 꾸며지는지에 따라 분위기도 천차만별 달라지고 또 집이라는 공간이 주는 안정과 여유가 홈 파티의 매력포인트입니다. 오늘은 유난히 추운 올 겨울, 홈 파티를 생각하고 계신 PlayStation® 유저님들이 가족과 함께 흥겨운 파티를 즐기는데 꼭 필요한 두 가지 PlayStation® 동작인식게임인  PlayStation®Move 소프트웨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스탓 더 파티!’와 ‘TV Superstars’ 인데요.  이 두 게임이 얼마나 파티를 흥겹게 해주는 게임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탓 더 파티!’ 를 보겠습니다.^^  ‘스탓 더 파티!’는 PlayStation®Move 전용 동작인식 게임으로 한 개의 모션 컨트롤러로 다함께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용 게임입니다. 20가지가 넘는 다양하고 신나는 미니 게임들로 구성되어 있어 여러사람의 취향을 맞춰 파티 분위기를 UP 시키는데에는 최고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지요. 
스탓 더 파티! 는 각자 가지고 온 음식들과 음료, 그리고 좋은 이야기들과 함께 어우러져 파티를 더 흥겹게 만들어줍니다. 다양한 종류의 미니 게임들은 위트 넘치는 대사와 그래픽으로 홈 파티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함께 게임을 하는 사람은 물론 지켜보는 사람도 게임에 열중하는 사람들의 모습에 빠져들며 함께 흥겨움을 나눌 수 있지요.
또 플레이 하는 사람들의 순위를 정할 수 있어 경쟁을 통해 게임에 활력을 줄 수 있습니다. 게임들은 대부분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기다리는 사람들이 지루할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탓 더 파티!의 미니게임 중에는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고 계시는 괴수로부터 도시를 구해내는 미니게임, 입을 쫘악 벌린 배고픈 악어의 이빨을 닦는 게임, 귀한 보석을 캐낸다거나, 친구의 얼굴에 낙서를 하는 게임 등 증강 현실의 재미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어 플레이 하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PlayStation®Move '스탓 더 파티!' 미니게임 중 가장 즐겁게 플레이 했던 파리채로 곤충 잡기 게임입니다. PlayStation®Move를 파리채처럼 이용하여 날아다니는 곤충들을 칠때의 쾌감과 감도야말로 진짜 증강현실의 재미를 보여준다고 말할 수 있지요. 플레이 하는 사람뿐만이 아니라 옆에서 보는 사람들 또한 너무 즐거워하는 표정입니다.

이어서 TV Superstars 타이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V Superstars 역시 일상적인 플레이는 물론이거니와 친구들이나 애인 또는 파티에서 제격인 게임입니다.

TV Superstars 역시 PlayStation®Move 전용 동작인식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TV 속의 인기 쇼에 출연하여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어 슈퍼스타가 되기 위한 다양한 미니 게임들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게임들은 모두 활기차고 위트 있게 그려져 플레이 하는 사람은 물론 지켜보는 사람들까지 즐겁게 즐길 수 있어요.^^ 그야말로 '스탓 더 파티!'와 마찬가지로 파티에 딱 어울리는 타이틀 중에 하나이지요.
먼저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얼굴 등록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얼굴을 게임 속 캐릭터에 입혀 자신의 아바타로 하여금 게임을 진행함으로써 조금 더 자신의 캐릭터에 애정을 쏟게 만듭니다. 또 이렇게 찍힌 얼굴은 캐릭터의 몸에 그대로 부착되어 언밸런스한 재미를 주어 웃음을 주기도 합니다.
TV Superstars는 자신의 끼를 발휘하여 다양한 미니 게임에 참여하게 만드는 게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도 하고 재미있고 엉뚱한 경기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또한 자신의 패션 감각을 뽐내기도 하지요. (음식을 만들 수도 있어요.^^) 최대 4명까지 같이 플레이할 수 있는 이 게임은 게임 자체의 미니 게임을 즐기는 한편 같이 플레이하는 또는 지켜보는 친구들과 함께 같이 춤추고 응원하고 탄성을 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게임 안에서 느끼는 즐거움이 아닌 현실의 증강을 통해 직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더 큰 재미를 만들어 내는 것이지요.
▲ PlayStation®을 플레이하는 유저의 얼굴을 직접 게임 속 캐릭터화 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속 자신인 아바타에게 파티의상을 입히고 게임을 플레이한다면 더욱 파티 분위기가 즐겁겠지요?

홈 파티라는 단어가 어색하고 어려울 것 같지만, 실제로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매우 즐거운 파티 문화랍니다. 오히려 부담을 갖고 큰 파티를 계획하신다면 파티라는게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익숙한 곳에서 맛있는 음식, 그리고 친근한 사람들과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곳. 그것이 홈 파티입니다. 사실 홈 파티라는 멋진 이름을 붙이기는 했지만, 집에 지인들을 초대해서 함께 즐기는 시간과 같은 것이니까요. ^^ 물론 파티의 주최자는 집을 정리해야할 수고를 하겠지만, 음료와 음식은 여러 사람과 함께 부담한다면 함께 나누는 즐거움 또한 UP이 되겠지요. 여기에 PlayStation®Move 두 가지 타이틀이 추가 된다면? 바로 그 어느 파티보다 즐거운 홈 파티의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겁니다.
이 두 가지 소프트웨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은 홈 파티만이 아닙니다. 대학생들이나 또는 회사원들도 익숙한 공간을 사용해서 파티를 열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은 강의실이나 과방, 동아리방을 이용해서 직장인들은 회사 사무실이나 회의실과 같은 주변 공간들을 이용하면, 동방파티, 사무실 파티, 회의실 파티 같은 멋진 파티를 열 수 있답니다. 평소 생활하던 익숙한 공간에서 친숙한 사람들과 즐기는 색다른 파티. 그곳에서 PlayStation®Move '스탓 더 파티!'와 'TV Superstars'와 함께 파티의 즐거움을 더해준다면 최고의 파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망설이지마시고 지금 바로 파티를 열어보는 것을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