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라쳇 & 클랭크 시리즈 – 북미에서 인기 많은 이유는?

‘라쳇 & 클랭크’ 시리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라쳇 & 클랭크’는 2002년 PlayStation®2용으로 처음 선보인 이래 전 세계적으로 2천 2백만 장 이상이 판매된 인기 시리즈입니다. 지난 10월 18일 출시한 최신작 ‘라쳇 & 클랭크: All 4 One(Ratchet & Clank: All 4 One)’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온 PlayStation®3 독점 액션 게임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PlayStation®과 함께하는 게이머 캠프’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시리즈가 거듭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꾸준히 게임을 즐기는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북미와 유럽 등 심지어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최신작 ‘라쳇 & 클랭크: All 4 One(Ratchet & Clank: All 4 One)’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서구형 캐릭터
게임을 접하기 전에 가장 먼저 게임에 대한 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게임이 등장하는 캐릭터나 그래픽입니다. 모두가 인정하는 ‘라쳇 & 클랭크’의 큰 매력은 캐릭터에서 시작되는데요,

 
의인화된 주인공 ‘라쳇’이 각종 공구(?)를 사용하며 활약하는 액션이 귀엽기도 하고 멋지기도 하죠. 라쳇과 클랭크, 쿼크와 네파리우스 박사까지 총 4개 주요 캐릭터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최신작 ‘라쳇 & 클랭크: All 4 One(Ratchet & Clank: All 4 One)’에서는 이러한 캐릭터의 매력이 더욱 드러나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하다기보다는, 귀엽지만 선 굵은 캐릭터가 ‘라쳇 & 클랭크’ 일러스트의 장점입니다. 다양한 서구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저희 세대(?)에게는 익숙하기도 하구요.^^


# 복잡한 장비의 사용

다양한 장비로 다양한 액션의 펼쳐지는 ‘라쳇 & 클랭크’ 시리즈. 복잡하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북미, 유럽인들이 좋아하는 요소를 갖춘 게임입니다. 특히 이번 게임에서는 협동 멀티플레이가 강화되어 팀 무기가 생겨났고 힘을 합쳐야만 가능한 파괴적인 콤보 공격이 추가되어 팬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 화려한 색상과 아름다운 배경
‘라쳇 & 클랭크: All 4 One(Ratchet & Clank: All 4 One)’은 생생한 외계 세계를 표현해 낸 아름다운 배경과 놀라운 시각적 요소가 특징입니다. 시리즈 전통의 화려한 색감과 배경은 이 게임 특유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런 점이 ‘아동용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이 아쉽네요. 그렇게 넘어가기엔 게임이 너무 재밌지 않나요?^^

# 더 강력하게 돌아온 라쳇 & 클랭크: All 4 One(Ratchet & Clank: All 4 One)
‘라쳇 & 클랭크: All 4 One(Ratchet & Clank: All 4 One)’의 매력을 살펴봤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천 2백만 장 이상이 판매된 검증된 시리즈라는 것도 빼 놓을 수 없겠죠? 이번 최신작 라쳇 & 클랭크: All 4 One(Ratchet & Clank: All 4 One)은 네 명의 플레이어가 온라인 / 오프라인 환경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동 모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협동 모드라는 말 자체가 무색할 정도로 다인 플레이가 게임의 중점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컨트롤러가 네 개, 그리고 친구가 세 명 있다면 네 명이 함께 오프라인에서 게임을 시작부터 끝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온라인 모드로 가면 다른 플레이어들을 자신의 게임으로 초대하거나 타인의 게임에 참여할 수도 있답니다^^

 
놓치기엔 너무도 안타까운 ‘라쳇 & 클랭크’ 시리즈! ‘라쳇 & 클랭크: All 4 One(Ratchet & Clank: All 4 One)’으로 입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