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소니의 사운드 전문 기술의 집약체! 하이엔드 이어폰 XBA 시리즈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얼마 전 대대적으로 출시한 13종의 하이엔드 이어폰 XBA 시리즈를 알고 계신가요? 소니의 XBA 이어폰은 오랫동안 축적된 소니의 사운드 전문 기술이 집약된 초소형 BA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한 제품으로 다른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럼 그라운드 지기와 함께 밸런스드 아마추어(BA, Balanced Armature) 기술을 비롯한 XBA 시리즈의 매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까요?^^


# BA(Balanced Armature) 기술이란?
BA(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는 음을 발생시키는 이어폰의 핵심 부품입니다. 소니의 BA 기술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비해 초소형의 사이즈로 제작돼 귀에 밀착 할 수 있어 외부의 노이즈를 차단하고 높은 수준의 감도를 제공합니다.

 ▲ 초소형 BA 드라이버 유닛

특히 소니의 BA 드라이버는 소니 기술진의 오랜 연구를 통해 음악 감상 전용으로 개발 되어 다양한 장르 음악 특성에 맞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 총 13종의 다양한 라인업
이번에 출시되는 XBA 시리즈는 총 13종입니다. 크게 리스닝, 스마트폰, 스포츠,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XBA-1~4는 리스닝 용도이며, 뒤에 붙어있는 숫자가 이어폰 내부에 탑재된 밸런스드 아마추어의 개수를 뜻합니다. 각 시리즈에 따라서 다르게 소리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리스닝 시리즈는 아이폰(iP)과 안드로이드폰(VP)을 위한 마이크와 볼륨 조절기를 탑재된 라인업도 동시에 출시되었습니다.


# 맞춤형 사운드의 진화
XBA 시리즈는 초소형의 사이즈로 제작돼 귀에 밀착 할 수 있어 외부소음 차단은 물론, 내부소음의 노출도 막아줍니다. 또한 음역대에 따른 기종선택이 가능하여, 맞춤형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XBA-1은 1개의 BA를 사용해 안정적인 사운드를 표현합니다. 중음 표현이 뛰어나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팝이나 보컬 스타일의 음악 감상하는데 적합합니다. 2개의 BA를 사용해 강력한 저음을 표현하는 XBA-2는 댄스와 힙합 음악과 같이 강렬한 음악을 감상하는데 적합하며, 3개의 BA를 채용한 XBA-3은 클래식과 뉴에이지 음악처럼 디테일하고 고음 재생 영역이 많은 음악에 적합합니다. 4개의 BA를 사용해 풍부한 전음대역을 표현하는 XBA-4는 락과 재즈와 같이 그루브한 음악 표현에 뛰어납니다.


# 편안한 사용감과 세련됨을 강조한 디자인


마치 예술 공예품처럼 완성된 XBA의 외관은 소니의 다양한 기술력이 응집되어 있습니다. 블랙과 실버 컬러의 투톤 디자인과 꼬임 방지를 위한 플랫 코드를 적용해 사용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XBA 이어폰은 쉽게 귀에 밀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장시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 구입 시 하이브리드 실리콘 이어버드와 노이즈 차단 이어버드를 함께 제공해 안정적이고 편안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 업계 최장의 2년 보증
매력적인 가격대에 다양한 취향을 맞출 수 있는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값비싼 제품인 만큼 A/S 기간도 2년으로 늘어났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www.sony.co.kr/store)에서 확인 가능하며 제품 정식 출시 일자는 3월 26일 입니다.


# 당신만의 XBA를 찾아라!

 
소니에서는 XBA시리즈 런칭 기념으로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벤트 페이지(www.facebook.com/sonykorea)에 방문하셔서 ‘당신의 뮤직 스타일에 어울리는 XBA 이어폰을 찾아라!’ 퀴즈에 참여하면 응모 완료됩니다. 이번 <당신의 뮤직 스타일에 어울리는 XBA 이어폰을 찾아라!> 이벤트에 꼭 참여하셔서 싸이와 함께 하는 소니 XBA 사운드 페스티벌 티켓과 최고의 이어폰인 XBA를 얻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