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격투 게임과 3D 애니메이션을 한번에! 팬들을 위한 ‘.hack 세계의 저편으로+Versus Hybrid Pack’



최근 의외의 타이틀이 나왔습니다. 아마 팬들이라면 설마 이게 한국에 정식 출시되겠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를 게임, 바로 .hack 세계의 저편으로+Versus Hybrid Pack가 그것입니다. 가상 세계 속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다룬 닷핵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3D 애니메이션과 격투 게임이 함께 포함된 하이브리드 패키지입니다. 우리에겐 익숙한 철권 HYBRID’ 팩과 비슷한 구성입니다.

닷핵 시리즈는 가상의 온라인 게임 더 월드’(The World)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애니메이션과 소설, 그리고 만화 등 다양한 상품으로 나왔고, 인기를 발판으로 한 게임 시리즈는 PlayStation®2 그리고 PSP®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모습을 드러냈죠. 온라인 게임의 시작에 맞춰 등장한 작품답게 초기 온라인 세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hack_1 

멋진 3D 애니메이션과..

 


‘.hack_2

화려한 격투 게임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패키지 2!

 

이번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팩은 사이버커넥트의 대표인 마츠야마 히로시 감독의 작품인 극장용 3D 애니메이션 닷핵 세계의 저편에와 격투 게임 닷핵 버서스를 하나의 타이틀로 묶어 출시한 작품이죠. 영상도 보고 3D 액션도 즐기는 일명 12조 타이틀이 되겠습니다. 일본 내에서 큰 호평을 받은 작품을 블루레이로 만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영상은 2024년 후쿠오카 야나가와를 무대로 한 중학생 소녀가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게임 더 월드에 접속한 후 게임 속에서 발생한 '어떤 사건'이 현실에서 벌어지면서 생긴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현실과 가상의 두 세계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풀기 위한 소년, 소녀들의 모험을 멋진 영상미로 살려냈죠.

 


‘.hack_3

순진한 여학생에게 온라인 게임을 강요하는 두 남학생..(농담이에요)

 

‘.hack_4

영상미는 굉장히 부드럽고 보기 좋습니다.

 

영상은 극장 용답게 수준 높은 연출과 영상미를 자랑합니다. 집에 3D TV가 있으신 분이라면 극장 못지않은 섬세한 영상을 만날 수 있죠. 아쉽게도 국내 정식 출시된 하이브리드 패키지는 자막이 없는 순수 일본 출시 블루레이입니다. 그래서 내심 자막을 기대했던 분들에게는 다소 슬픈 소식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군요.

영상과 함께 들어 있는 닷핵 버서스는 영상에 등장하는 여러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격투 게임으로 만날 수 있게 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 역시 3D 대응이기 때문에 3D TV를 사용하면 일반 영상에서는 볼 수 없는 뛰어난 연출을 경험할 수 있죠. 특히 심도가 매우 깊고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연출이 3D에 최적화돼 있어 실제로 보시면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입니다.

 


‘.hack_5

더 월드를 실제로 접속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네요.

 


‘.hack_6

, 3명의 실제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오늘 리뷰는 당연히 영상을 제외하고 게임 닷핵 버서스에 대한 이야기만 다룰 예정입니다. 영상은 스포일러가 될 것이 분명하니 넘어가고, 게임으로서의 내용만 만나보시면 될 것 같군요.

닷핵 버서스 게임은 그 동안 RPG 형태의 시리즈를 떠나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룬 격투 게임으로 나온 신작입니다. 물론 게임 시리즈는 매우 다양하게 나왔지만 국내에서는 아쉽게도 감염확대, 악성변이, 침식오염, 절대포위 등 중심 시리즈만 나온 상태죠. 이 게임은 전부 한글화가 됐습니다.

 


‘.hack_7

이런 멋진 영상의 퀄리티는..

 


‘.hack_8

게임 속에서도 고스란히 되살아납니다.

 

이번에 나온 닷핵 시리즈는 국내 정식 출시된 다섯 번째 게임입니다. 액션 RPG 대신 3인칭 시점을 살린 격투 게임입니다. 쉽게 비교해보면 아마 나루토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를 들 수 있겠네요. 공간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싸우는 격투라서 커맨드보다는 버튼 조합 방식을 사용하고 있죠.

게임 속 스토리 모드는 여러 명의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주인공인 소라와 사쿠야, 토키야 등 닷핵 시리즈를 이끄는 주요 인물들로 채워져 있죠. 이들은 옴니버스 식의 이야기 진행으로 하나의 결말을 향해 갑니다. 스토리에 대한 건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hack_9

격투는 공간감을 살린 3인칭 방식으로 전개됩니다.


‘.hack_10 

앙탈을 부리고 있는 사쿠야의 모습…(농담입니다.)

 

이 게임은 격투 게임이지만 2D 방식의 게임과 달리 공간을 활용하는 방식을 채용했습니다. 그래서 가드 버튼을 따로 두고 있고 스킬키(L1)를 누른 상태에서 버튼을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공격을 연계할 수 있습니다. 말로는 조금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해보면 매우 간단합니다. 그래서 처음 해보는 게이머도 한 번 정도만 즐겨봐도 쉽게 즐길 수 있죠.

스킬 모드에서는 두 가지가 중요한데 R1 버튼을 누를 때 쓰는 익시드, 그리고 R2를 누르면 발동이 되는 얼티밋 스킬이 그것입니다. 익시드는 캐릭터를 특정 시간 동안 강화 시켜 전투에서 유리한 성능을 발휘 시키는 것이고 얼티밋 스킬은 게이지를 모두 소비해 적을 일순간에 제거하는 기술입니다. 캐릭터마다 성능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은 연습이 필요한 기술이죠.

 


‘.hack_11

얼티밋 스킬 발동! 시원하게 홈런!!

 

그러나 3D 입체로 만나는 얼티밋 스킬은 꽤나 볼만합니다. 부유감, 공간감, 연출 등이 더해져 극대화된 통쾌함을 만날 수 있죠. 익시드가 사용될 때는 얼티밋 스킬이 불가능해집니다. 익시드는 승기를 잡았을 때 확실한 마무리를, 반대로 얼티밋 스킬은 한방으로 승부를 뒤집을 때 많이 쓰게 되죠. 예외가 있는데 주인공인 소라는 익시드 중 얼티밋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속에는 격투를 재미있게 해주는 또 다른 요소들이 등장합니다. 상대방의 공격 타이밍에 가드를 누르면 발동되는 저스트 이스케이프와 적을 쳐서 날린 후 추격타를 입혀 데미지를 높이는 스트라이크 어택과 추격, 그리고 공격해 들어오는 적을 끊어내는 크랙 비스트 등이 그것입니다.

 


‘.hack_12

소라의 얼티밋 스킬의 연출은 3D로 보면 박력 그 자체입니다.

 

이중 스트라이크 어택과 추격은 전투에서 매우 중요한 키입니다. 초보자나 중급의 경우에는 회피 이후 공격을 집어넣으며 공격하는데 이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트라이크 어택을 얼마나 많이 넣는지에 따라 체력 게이지의 격차가 크게 벌어집니다. 특히 스트라이크 어택은 누르는 양에 따라 가드 불능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정말 무서워지죠.

그리고 두 가지 버튼을 통해 추격과 제자리 공격 등으로 나눠 상대방을 괴롭힐 수 있기 때문에 몇 번 당해보면 기본이 썩 좋지 않습니다. 당연히 유리한 입장을 위해서는 스트라이크 어택을 적절히 공격 도중에 섞어 넣는 것이 좋습니다.

 


‘.hack_13

저 하늘의 별이 되어라!!

 

‘.hack _14

그리고 이렇게 추가 입력을 성공 시키면 추격이 이루어집니다.

 

이런 기술들의 조합으로 탄생된 전투의 재미는 의외로 좋습니다. 스토리 모드를 완수하다 보면 탄탄한 게임성에 놀라게 됩니다. 저도 나루토 질풍전 시리즈에 익숙해 초반에는 다소 느린듯한 액션에 실망을 느꼈는데 이거 해볼수록 은근 진국입니다. 잘 조합하는 것에 따라 정말 화려함이 꽃피게 되는 거죠.

특히 소라로 익시드 -> 스트라이트 어택 -> 추격 -> 기상공격의 적에게 저스트 이스케이프 성공 -> 얼티밋 스킬 확정타를 연결 시키면 왠지 만렙된 기분입니다. 캐릭터마다 적절한 콤보부터 상대방을 확실히 무너뜨리는 연계성 공격들이 다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대전의 재미는 정말 아쉬울 것이 없습니다.

 


‘.hack _15

3D로 보면 박력 그 자체!

 


‘.hack _16

얼티밋 스킬은 전 캐릭터 모두 아주 멋집니다.

 

이는 온라인 모드와 오프라인 모드로 나눠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연습이 된 후라면 과감하게 온라인에 접속해 더 월드를 강탈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물론 아시죠? 더 월드에 있는 사람들은 평범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충분한 연습 후에 짜잔! 입장해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세요!

결론으로 가볼까요? 이 게임은 3D 영상과 3D 격투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꽤나 매력적인 타이틀입니다. 전투의 재미도 뛰어난 편이고, 영상도 만족스러운 3D를 체험할 수 있죠. 아쉽게도 한글 자막은 아니지만, 팬이라면 당연히 꼭 즐겨봐야 할 신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ack _17

서포트는 실제 온라인 게임에선 펫 이겠죠?

 

‘.hack _18

꺼져! 이것이 크랙 버스트입니다.

 

그냥 격투 게임이라고 보기에는 선택 캐릭터가 조금 적지만, 캐릭터마다 무기와 서포터 캐릭터들을 선택해서 조금씩 달라진 형태의 액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닷핵 시리즈를 좋아하고 닷핵 세계의 저편으로영상과 게임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3D로 만나는 멋진 영상과 액션 '.hack 세계의 저편으로+Versus Hybrid Pack'였습니다.

 


‘.hack _19

멋진 영상을 통해 닷핵의 진실을 찾아보고


‘.hack _20

격투 게임으로 최종 결전에 나서시길 바랍니다.

 

©2012 .hack Conglomerate .hack® & ©2012 NAMCO BANDAI Game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