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2012 - 캡콤 컨퍼런스 현장!

유럽 최대 게임 박람회인 게임스컴 2012’가 독일 쾰른에서 드디어 문을 열었습니다. 600여개의 게임 업체들이 들고 나온 신작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물론 SCEK에서도 당연히 참가를 하였지요.

 


Gamescom 2012


 

그라운드 지기는 게임스컴 2012’의 일반 공개에 앞서 진행 된 캡콤과 SCEE의 프레스 컨퍼런스에 참석할 수 있는 영광을 얻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그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_E-Werk 캡콤

 

캡콤 컨퍼런스가 열린 E-Werk 앞은 이미 관계자들과 취재진 등 많은 참석자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3_캡콤 오노상

 

언제 봐도 반갑고 즐거운 캡콤의 프로듀서 오노상과 블랑카도 당연히 참석하셨습니다.

 

 4_DMC

 

캡콤 컨퍼런스는 닌자씨어리와 함께 개발 중인 최신작 데빌 메이 크라이 (DmC)’ 타이틀의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 된 트레일러에서는 주인공 단테의 쌍둥이 형 버질이 새롭게 등장했죠. (알고보니 이들은 천사와 악마의 혼혈이었다능!)  DmC 신작은 내년 1 15일 발매된다고 합니다.

 

 5_SFXTK 비타판

 

이어서 스트리트파이터X철권PlayStation®Vita 버전도 공개되었습니다! 수 많은 PlayStation®Vita 유저분들에겐 희소식이 되겠네요!

 

PlayStation®Vita 버전의 ‘SFXTK’는 총 55명의 캐릭터가 있으며, 초심자를 위한 Casual Style이 지원됩니다. 또한 PS3™ 버전으로부터 다운 받은 컨텐츠도 공유할 수 있다는 사실!

 

 6_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다음 순서는 25주년을 맞이한 스트라이트파이터의

아앗! 갑자기 기념 케이크를 들고 블랑카 복장으로 등장한 오노상입니다!

 

 9_25주년케이크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기 이전에, 귀여운 축하 케이크와 함께 잠시 축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10_캐릭터모양 컵케이크

 

지난 7월 그라운드지기가 소개해드렸던 스트리트 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 국가대표 선발전, 기억나시죠? 우리 자랑스러운 국대 참가자들이 출전하게 될 아시아 파이널이 오는 8 26일에 대만에서 열립니다.

 

 8_오노상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옹~ 하고 표정으로 말씀하시는 오노상 ㅎㅎ

 

7_리멤버미

 

마지막으로 이번 컨퍼런스의 진짜 리얼 하이라이트!

캡콤의 신작 리멤버 미게임스컴2012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순서가 있었습니다.

 

2084, 사람들의 기억을 훔치는 메모리 헌터가 존재하는 네오 파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메모리 헌터로 활동하던 주인공 ‘Nilin’이 비밀조직에 의해 체포당하면서 그간의 모든 기억을 잃어버리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2013 5월 발매 예정이라는군요. 얼른 만나보고 싶습니다!

 

'리멤버 미'를 포함한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이번 컨퍼런스는 많은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 편에서 이어지는 게임스컴 2012 SCEE 컨퍼런스 현장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