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야구 없는 런던올림픽의 아쉬움, 야구의 날 기념 ‘MLB 12 : 더 쇼’ 플레이로 달래보자

한여름 밤을 하얗게 불태웠던 런던 올림픽!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 덕분에 정말 신나는 2주였습니다. 하지만 뭔가 허전한 부분이 있었죠

 

그렇습니다. 바로 야구가 올림픽 종목에서 제외되는 바람에 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의 영광을 재현할 수 없었습니다정말 아쉽습니다. 한국 프로야구의 실력과 열기로 볼 때 충분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사진출처: 연합뉴스

 

4년 전 8 23일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어제였죠! 823일은 바로 야구의 날입니다!

대한민국 대 쿠바의 베이징 올림픽 야구 결승전이 있던 날로서 KBO 8개 프로구단이 2008 베이징 올림픽 야구 금메달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했습니다.


예선전부터 미국, 중국, 캐나다, 일본, 대만, 쿠바를 꺾은 대한민국은 준결승에서 다시 일본, 결승에서 마지막으로 쿠바를 제압하며 9전 전승 퍼팩트 골드를 달성합니다. ~청난 기록이죠~!

 

 

그럼 지금부터 치열했던 대한민국 vs. 쿠바 결승전, 그 감동의 순간으로 잠시 떠나볼까요~?

 

1. 역시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

 

사진출처: 연합뉴스

 

1 2아웃 상황 1루에는 이용규 선수가 전력질주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타석에 선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는 우리의 기대에 부응하는 투런 홈런을 작렬! 기선 제압을 합니다! 하지만 세계 최강 쿠바는 만만하지 않은 팀이었습니다. 엔리케스 선수가 바로 솔로 홈런을 치며 응수, 2:1이 됩니다.

 

2.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던 추격전

 

 

사진출처: 연합뉴스

 

2-1리드를 지켜가던 대한민국은 7회 이용규 선수의 적시 2루타로 3-1까지 달아나지만 쿠바의 벨선수가 솔로 홈런을 치며 3-2, 막판 추격에 나섭니다.

 

 

3. 류현진 선수의 역투!

 

사진출처: 연합뉴스


대한민국 에이스 투수 류현진 선수는 좀처럼 실점을 허용하지 않는 역투를 펼쳤습니다. 8⅓이닝 5안타 2볼넷 7탈삼진 2실점으로 승리투수의 조건을 완벽히 갖췄습니다.

 

4. 위기를 극복한 극적인 승리! 올림픽 야구 금메달!

 

사진출처: 연합뉴스

 

9회 말 1사 만루 절체절명의 위기상황, 류현진 선수에게 마운드를 이어받은 정대현 선수가 스트라이크 두 개를 연달아 꽂아 넣었고 3구 째, 쿠바의 구리엘 선수의 방망이가 공을 맞춥니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었습니다! 유격수 앞 병살타! 대한민국의 올림픽 단체 구기 종목 사상 첫 금메달이 결정지어지는 순간 선수들은 환호를 하며 마운드로 뛰어나옵니다. 감동의 도가니~_

 

 

4년 전을 회상하니 뛰는 가슴, 어떡하지?!

 

쿠바와의 결승전 하이라이트를 보고 나니 그라운드 지기의 가슴은 두!!!! 도저히 진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손에 뭐라도 집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저는 뭘 집어야 할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MLB12: 더 쇼!!

 


야구의 날이라 더 재미있는 ‘MLB 12 : 더 쇼! 대한민국과 쿠바의 번외경기를 PlayStation®Vita로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1

MLB 12 : 더 쇼 EXHIBITION 모드에서는 상대 팀 선발 투수도 플레이어가 원하는 선수로 정할 수 있답니다. 야구의 날을 기념하며 쿠바 국적의 MLB 특급 투수 채프먼 선수를 상대팀 선발로 정했습니다. SELECT버튼을 누르면 투수와 타자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채프먼 선수가 엄청난 강속구를 뿌린다는 점 이외에 아는 정보가 없어 막막했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여기에 엄청난 데이터가 있군요! 이 선수의 2011 시즌 통계정보는 물론, 오늘 경기에서 어떤 구질로 승부를 걸고 있는지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아주 디테일합니다.


이제 공을 맞추는 일만 남았습니다!

 

 3


이제 구질도 파악했겠다, 뭔가 큰 일 하나 해줄 것만 같은 비장한 표정의 추신수 선수!

오오오!!! 홈런!!! 너무 흥분한 나머지 환호성을 지르다 스크린 샷을 못찍었습니다

 

4


하지만 ‘MLB 12 : 더 쇼의 리플레이 기능이 있다는 점~ 플레이어가 보고 싶은 다양한 위치, 각도에서 리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 디테일에 정말 많은 공을 들인 게임이라는게 느껴지는군요


5

경기는 추신수 선수의 솔로 홈런에 힘입어 클리블랜드의 승리로 돌아갔습니다.

 

6

 

경기 결과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실 경우 GAME LOG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친절하고 상세한 기록이 있습니다. 아니 이걸 다 언제 적었을까요?! 대단합니다~ 이상 마지막까지 플레이어를 위한 섬세한 배려가 물씬 느껴지는 ‘MLB 12 : 더 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