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PS Vita로 다시 만나는 명작 ‘라그나로크 오디세이(Ragnarok Odyssey)’

 

 

 

지난 8월에 발매되어 PS Vita 유저분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오디세이를 소개합니다.

 

ragnarok odyssey_01

 

한국 만화 라그나로크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도 세계적인 사랑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이제 PS Vita 버전으로 돌아와 또 한번의 대 히트를 노리고 있습니다. 이미 일본과 아시아에서는 진정한 포터블 헌팅 액션게임으로 정평이 나 있었는데요, 그 감동을 완벽한 한글화 버전을 통해 더 쉽고 알차게 체험해보세요!

 

 

ragnarok odyssey_02

 

이 게임은 북유럽 신화의 세계 종말의 날, ‘라그나로크(신들의 황혼)’ 이후의 세계를 무대로 인간과 거인들 사이의 치열한 전투와 모험을 그리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몬스터와 거인들로부터 인간세계를 지키기 위해 전사가 되어 전투를 시작으로 여러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ragnarok odyssey_03

    화려한 공격표현으로 뛰어난 액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디세이의 강점 중의 하나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굉장히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이때 이름, 성별 외에도 피부색과 얼굴타입, 헤어, 헤어 컬러, 직업, 의복색상, 목소리 타입을 세세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세세하게 스스로 창작한 캐릭터인 만큼 캐릭터에 대한 애착도가 높아지겠지요.

 

ragnarok odyssey_04

여성유저의 여심을 사로잡는 귀여운 포링들도 떼거지로 등장하네요

 

ragnarok odyssey_05

    썩은 곰팡이처럼 생긴 독버섯 몬스터, 포이즌 스포아

 

6개의 직업이 존재하는 만큼 다양한 특성을 살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소드 워리어, 마법사인 메이지, 해머를 무기로 하는 해머스미스, 빠른 공격의 어쌔신, 회복마법사 클레릭과 원거리 공격의 스페셜리스트인 헌터까지! 또 진행이 어느 정도 되고 나면 전직도 가능하니 다양한 캐릭터를 경험하면서 플레이 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ragnarok odyssey_06

    호쾌한 액션감과 타격감!

 

라그나로크 오디세이는 최대 4명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각각의 직업적 특성과 강점, 약점을 보완해주는 팀을 꾸리면 더욱 신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애드혹 외에도 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한 온라인 협동플레이와 소셜 모션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친구들과 팀을 만들어 멋진 팀워크를 발휘해 보세요.

 

 

ragnarok odyssey_07

 

 

이 밖에도 퀘스트는 물론 전투 중 표시되는 메시지나 NPC와의 대화도 모두 한글화 되었으니 게임의 재미를 빼놓지 않고 모두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기존 일본판 버전 유저를 위해 게임 내 백업/ 복원 시스템도 마련해 놓았다고 하니 애써 키워놓은 자식 같은 캐릭터도 계속해서 함께할 수 있겠죠.

 

이상 놓치면 안될 수작, 라그나로크 오디세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미 발 빠른 플레이어 분들은 즐기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라그나로크 오디세이로 즐거운 모험의 세계를 만끽해보세요!

 

 

※ 이 글은 외부 필진의 작성 글이며, PlayStation® 공식 블로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디세이의 일본어 버전은 국내에 정식 발매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