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짝쿵짝 가슴을 울리는 강렬한 비트에 디제잉이 어우러진 클럽 음악과 다양한 사운드를 구사하며 잔잔하게 흘러가는 음악 중 어떤 스타일의 음악을 선호하시나요?

 

음악이라면 가리지 않고 모두 좋아하는 그라운드 지기는 사운드 쉐이프‘DJMAX TECHINKA TUNE’ 중에서 어떤 걸 플레이 할까~ 하는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두 타이틀 모두 PlayStation®Vita용으로 출시되었고, 음악을 주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나 음악과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한 가지 차이라면 DJMAX TECHNIKA TUNE은 패키지와 다운로드 두 가지 형태로 발매된 타이틀이고, 사운드 쉐이프는 PlayStation®Store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운로드 전용 타이틀이라는 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운드 쉐이프와 DJMAX TECHNIKA TUNE을 차근차근 살펴 볼까요?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음악 게임 유망주

 

먼저, 이 두 게임의 공통점은, (음악을 매개로 한다는 점을 제외하고!)

공식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기대를 받아왔다는 것이죠!

 

 

사운드 쉐이프는 지난 E3 2012에서 베스트 휴대/모바일 게임으로 선정 된 바 있는 전세계인의 기대작입니다. 말 그대로 멜로디와 비트를 쉐이프로 구현해 음악을 연주하고 만들면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게임이죠. 스스로 음악을 만들고, 거기에 맞춰 플레이를 하고, 이를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JMAX TECHNIKA TUNE은 지난 9 SCEK에서 주최한 시연행사의 열기만 봐도 알 수 있듯, DJMAX 시리즈와 PlayStation®Vita가 만나 엄청난 팬 층의 기대를 받았던 게임입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노트를 노래 리듬에 맞춰 터치하는 원작의 성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휴대용 게임으로서 사뭇 달라진 플레이 감각을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죠.

 

 

모노톤의 아름다운 그래픽 vs. HD급 화려한 뮤직 비디오

 

사운드 쉐이프의 매력은 톤다운 된 컬러 배경에 가미 된 기하학적 그래픽이 전하는 선율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저런 장애물들을 피해 넘고, 뛰고, 달리고, 들러붙어 가며 지나간 자리에는 각 위치마다 지정 된 멜로디나 비트만이 남아 하나의 음악을 완성하게 됩니다.

 

 

화면을 구성하는 도형, 물체, 그림 하나하나의 특성에 따른 조작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음악과 배경의 절묘한 합치가 플레이 몰입도를 높여줄 수 밖에 없답니다.

 

반면, DJMAX TECHNIKA TUNE의 경우에는 한가로이 배경화면을 구경하고 있을 틈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음악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박자와 리듬에 맞추어 조작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바쁘죠.

 

 

다양한 곡의 분위기에 걸맞은 화려한 배경화면, 특히 K-POP 같은 경우 제공되는 HD급의 뮤직비디오를 못 보고 게임에 집중해야만 하는 현실이 안타까우신가요? 걱정 마세요. DJMAX TECHNIKA TUNE의 컬렉션에서 게임 플레이에 사용 된 이미지와 보너스 영상 등을 따로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해두었으니까요 J

 

PlayStation® Vita 후면 터치패드 공략

 

사운드쉐이프와 DJMAX TECHNIKA TUNE 모두 PlayStation®Vita의 후면 터치패드 사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완벽상생 게임들이라고 할 수 있겠죠!

 

 

사운드 쉐이프의 창작모드에서 다양한 쉐이프를 움직이거나, 크기를 늘리거나, 회전시킬 때 후면 터치패드 조작이 필요합니다.

 

 

언제 봐도 친절한 튜토리얼이 시키는 대로, 나만의 사운드로 나만의 게임을 만드는 연습을 얼마든지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DJMAX TECHNIKA TUNE은 어떨까요?

 

PlayStation®Vita용 후면 패드 조작법이 있냐고 물어보는 것 자체가 실례죠. 철저히 PlayStation®Vita용 게임으로 개발 된 DJMAX TECHNIKA TUNE의 경우에는 후면 터치패드와 전면 터치스크린을 함께 사용해 플레이 할 것인지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터치해야 되는 원형 노트 테두리 안쪽으로 잔금이 그어진 아이들이 후면 터치패드를 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후면 양용 작전은 만만하지 않으니 플레이 초반에는 전면 터치만으로 조작하는 것도 좋답니다.

 

 

성취감 돋는 해금의 기쁨

 

아무래도 스테이지 클리어를 목표로 하는 리듬액션게임은 다음 레벨에서 기다리고 있는 새로운 곡을 만나는 재미가 쏠쏠하기 마련입니다.

 

 

사운드 쉐이프는 한 단계를 클리어 할 때마다 다음 단계가 추가되는 형식으로, 스테이지를 하나씩 열어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창작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함께 해금됩니다.

 

게다가 창작모드에서 만든 스테이지를 업로드해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유저들이 만든 스테이지를 다운로드 하여 즐길 수도 있답니다. 마치 유저 크리에이티드 콘텐츠로 유명한 LittleBigPlanet™의 리듬 게임 버전 같다고나 할까요?

 

 

DJMAX TECHNIKA TUNE에서는 기존 시리즈 OSTPlayStation®Vita 버전의 신곡들이 제공되며, 이 중에서 50레벨까지 숨겨져 있는 보너스 트랙을 찾아내는 해금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본인의 성취도는 콜렉션에서 확인할 수 있지요.

 

지금까지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사운드 쉐이프와 DJMAX TECHNIKA TUNE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게임은 무엇인가요? 잔잔하고 귀여운 사운드 쉐이프? 빠르고 화려한 DJMAX TECHNIKA TUNE?

 

두 게임 다 놓칠 수 없는 그라운드 지기는 오늘 PlayStation®Vita로 신나게 리듬을 만들고 비트를 즐기며 셀프 파티를 즐기렵니다 J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2012.10.30 14: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비밀댓글입니다

  2. DRord 2012.10.30 17: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내용과는 상관이 없지만 얼마전 올라온 플레이스테ㅇ시션 올 스타즈 배틀로알 베타판이

    올라온지 4일동안 국내 PSN유저들은 플레이도 못 하고 31을 앞둔 오늘

    PSN에서 내려갔는데.. 국내 유저는 영영 베타를 못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