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킬존 트릴로지 발매소식] KILLZONE®은 FPS게임을 올킬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벌써 월동준비를 하고 계시다고요? 여기 이번 겨울을 책임질 1인칭 슈팅게임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KILLZONE®’ 시리즈를 하나의 패키지로 모은 PlayStation®3용 ‘킬존 트릴로지(KILLZONE® TRILOGY)’입니다!

       

 

 

시리즈의 1~3편 모두를 수록한 합본 패키지가 발매되었습니다!

 

혹한기 훈련도 두렵지 않을 완벽무장의 헬가스트

 

 

이번 합본 패키지는 킬존의 유니크하고 거대한 세계관에 기초한 게임스토리를 끊김 없이 쭈~욱 따라가기에 좋을 것 같네요.

 

 

 

인기 게임 패키지의 필수 요소로 자리잡은 720p HD리마스터링으로 재탄생된 킬존 1. 그 때 그 시절! PlayStation®2로 발매된 2005년 당시보다 훨씬 나아졌죠?

 

여기서 잠깐 킬존 1편부터 3편까지의 스토리를 간략하게 살펴볼까요? (스포일러가 될 만한 부분은 생략했으니 안심하세요~)

 

[킬존 1: 행성 침공]

 

먼저 1편에서는, 먼 미래, 헬가 행성을 탐사하다 바이러스에 중독되어 남겨진 지구인들이 유전자 변이를 통해 헬가인으로 재탄생됩니다.

 

몇 세대가 지난 후, 지구인들은 헬가의 지배권을 주장하며 헬가 행성을 공격합니다. (같은 지구인이지만 이건 좀 아닌 듯!) 이에 공격에서 살아남은 헬가인들 역시 다시 뭉쳐서 지구를 침공합니다!

 

킬존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붉은 눈의 헬가 전사 (지구인보다 인기가 높다죠)

 

탬플러 대장은 희망이 없을 만큼 수적으로 열세인 ISA부대를 이끌며, 헬가 침략군을 몰아내기 위해 여러 장애물들을 헤치며 힘겹게 싸움을 이어나갑니다(ISAInterplanetary Strategic Alliance의 약자로 지구 정부에 속해있는 식민 행성들이 외부로부터의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결성한 전략 동맹입니다.)

 

ISA 엘리트 부대 ‘알파’의 대원들

 

 

[킬존 2: 복수혈전]

 

킬존2에서는 ISA군의 주인공 세브와 그의 동료들의 복수혈전이 전개됩니다. 헬가스트의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지구인들의 반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기들이 먼저 공격하고 복수를 당하고 이에 또 복수를 하는 Re리벤지라 할 수 있죠.

 

 

 

[킬존 3: 프리즌 브레이크]

 

엄청난 그래픽과 큰 용량의 주원인으로 꼽히는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킬존3에서는 헬가에서 미처 탈출하지 못한 ISA대원들의 탈출 작전이 전개됩니다.

 

이건 탈출도 아니고 공격도 아니여! 집에 가고 싶다!

 

 

세밀한 디테일 묘사와 돌비 사운드로 뛰어난 몰입감을 자랑했던 킬존3

 

 

이번 패키지에서는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와 3D 입체 게임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몰입 게이지가 맥시멈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ILLZONE®은 PlayStation®Move 샤프 슈터로도 플레이 하실 수 있답니다!

 

 

킬존 트릴로지(KILLZONE® TRILOGY)에 맞춰 커스텀을 한다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네요

 

이런 상황에서 진가를 발휘하겠죠?

 

 

킬존1~3편을 담은 킬존 트릴로지의 구성을 요약하자면,

 

1편은 720p의 HD화질로 리마스터 되었고, 트로피를 지원합니다. 2편은 강철과 티타늄, 섬광과 천둥 그리고 네이팜과 코르다이트 팩을, 3편은 강철의 비, 레트로 맵, 재 속의 탄생 맵 팩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전 시리즈가 멀티 플레이를 지원해 친구들과 함께 즐기실 수 있답니다!

 

자, 그럼 킬존 트릴로지 플레이를 통해 대우주서사시를 써~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