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PlayStation® All-Stars Battle Royale 발매! 플레이 그라운드 주최 캐릭터 대상~

안녕하세요 그라운드지기입니다. 이제 곧 각 작품의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시상식이 열리는 연말입니다. 11 20, 연말 시즌에 맞춰 각 타이틀의 스타들이 총 집합한 시상식 같은 게임이 발매되었습니다! 올해 여름 E3에서 소개된 이후 각종 소문과 기대를 만발하게 했던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을 소개합니다~

 

 

 

2000년대 초부터 현재까지 장르불문! PlayStation®3용으로 먼저 발매되었습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은 PlayStation®시리즈와 PSP®, 그리고 PS Vita에 이르는 무수한 타이틀 속에서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들이 등장, 다양한 임무를 두고 경쟁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갓 오브 워의 크레토스가 라쳇 앤 클랭크 배경에 등장하다니!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스테이지는 주요 게임의 유명 지역을 배경으로 합니다. 때론 스테이지가 주인공들을 공격하기도 한답니다.

 

대결 방식은 개인전부터 매치업으로 구성된 팀전 등 다양하게 꾸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니의 영웅들이 왜 한 곳에 모이게 된 것인지를 다룬 색다른 스토리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지난 10월 22일 Youtube PlayStation® 공식채널에 업로드 된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의 ‘실사판’ 영상을 보시면 그 궁금증이 더더욱 커지실 겁니다.

 

 

 

 

그럼 연말 기분도 좀 내볼 겸 지금부터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 출연진으로 간단한 (그라운드지기의 사심이 가득 담긴) 시상식을 거행해 볼까요??

 

그라운드지기 주최 배틀 로얄 시상식 노미네이트

 

1. 남우주연상 – 크레토스

 

지난 2005년 PlayStation®2용으로 출시된 이후 7년 동안 전세계에서 무려 2천 100만장(2012년 3월 기준)의 판매고를 기록한 흥행작 ‘God of War®’ 시리즈의 크레토스가 남우주연상을 차지했습니다! (올스타 배틀 로얄 표지 맨 가운데 있는 것도 선정 요인 중 하나였습니다 ^^;;)

 

2. 여우주연상 나리코

 

여우주연상은 아름다운 영상미와 신비한 빨강머리의 조화를 멋지게 표현한 ‘헤븐리 소드’의 주인공 나리코에게 돌아갔습니다. 게임의 테마가 복수였다는 점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크레토스와 뭔가 썸씽이 있다고 할 수 있겠군요. 올스타 배틀 로얄에서 크레토스와 한 팀이 된다면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3. 아역상 – 리빅보이

 

 

 

 

결코 Boy라는 이름 때문에 뽑은 건 아닙니다. 게이머로 하여금 아이들처럼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하게 해주는 리틀 빅 플래닛(LittleBigPlanet) 시리즈의 리빅보이가 아역상을 수상했습니다. 올스타 배틀 로얄의 LBP 맵은 과연 어떤 창의력을 보여줄지 기대되는군요.

 

4. 베스트 커플상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선과 악으로 갈릴 수 있는 인퍼머스 (inFAMOUS) 시리즈의 콜이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습니다. 무슨 황당한 이야기냐고요? … ‘선을 위해 싸우는 콜과 파괴자 콜이 함께 존재하기에 인퍼머스가 더욱 재미있고 특별한 게임이 된 게 아닐까?’라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 둘이 올스타 배틀 로얄에서 1:1로 붙으면 볼만 하겠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 최강의 매치업, 과연 누구와 누구의 대결인가요?

 

지금까지 간단한 조작과 호쾌한 액션, 그리고 반가운 친구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이었습니다. PlayStation®3 와 PS Vita 두 기기간의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 배틀 로얄’, 곧 PS Vita용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