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꿈의 휴대용 게임기 PlayStation®Vita로 만나는 색다른 거대 모험 ‘어쌔신 크리드3: 리버레이션’




유비소프트의 대단함과 PS Vita의 멋진 성능을 동시에 체감할 수 있는 게임이 나왔습니다. 바로 최근 PlayStation®3로 등장해서 많은 주목과 사랑을 받은 게임 어쌔신 크리드 3’의 외전 어쌔신크리드3: 리버레이션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인기 게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종교와 신념, 그리고 근 미래의 애니머스를 활용한 색다른 세계관과 수많은 인파 속에서 펼쳐지는 암살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은 PS Vita로 첫 등장한 작품이자, 오리지널 스토리와 연결되는 스핀 오프 작품으로 공개 이후 오랜 시간 주목을 받았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특유의 오프닝이죠. 멋진 풍경이 PS Vita 속에!

 

특히 국내 정식 출시된 이 게임은 정식 한글화가 이루어지면서 모든 시리즈의 한글화라는 보기 드문 기록을 세우며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주인공 아블린의 모험이 거대한 역사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게임의 특징, 휴대용 게임 맞아?


이 게임의 특징은 딱 한 마디로 휴대용 게임 맞냐?”입니다. 그 동안 PS Vita로 무수한 게임이 쏟아졌고 그 중에는 PS3의 성능 못지않은 대단한 게임들이 존재했습니다. "언챠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부터 최근작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 "FIFA 13" 등도 이에 해당되죠.


그러나 그 중에서도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은 압도적인 볼륨과 게임성을 자랑합니다. 게임 중 최초로 오픈 월드 스타일의 세계관을 구현했기 때문이죠. 게임을 즐기는 내내 콘솔 게임을 하는 듯한 착각을 느낄 정도로 이 게임의 구현성은 뛰어납니다. 광원과 캐릭터들의 움직임까지 모두 좋습니다.



  PS Vita 게임이지만 연출력 면에서는 절대 뒤지지 않습니다.

 

놀라운 건 오픈 월드 자체의 매력을 휴대용 게임기에서도 고스란히 구현했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성능에서 판가름 나는 문제이지만 PS Vita에서 실행되는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은 원작이 가진 특징을 잘 살렸고, 마을의 생동감부터 다양한 연출 이벤트, 볼거리 등을 완벽하게 구현했습니다.


또한 사운드부터 성우들의 음성, 그리고 방대한 볼륨은 이 게임이 휴대용 게임이 맞는지 착각을 하게 할 정도입니다. 즐기는 내내 놀랍다는 생각만 드는군요.

 

*구매포인트, 잔재미를 살린 오밀조밀한 게임성, 그리고 자막 한글화


이 게임은 원작 어쌔신 크리드 3와 세계관을 공유합니다. 동일한 시기와 세력, 그리고 배경 도시까지 어느 정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PS Vita PS3를 모두 가지고 있다면 두 개의 게임을 하나의 이야기처럼 체험할 수 있죠. 아마 2개의 게임을 모두 해보면 양쪽의 게임에서 느껴지는 스토리의 궁금증이 거의 다 해소될 겁니다.

 


해상전은 어쌔신 크리드 3의 핵심 요소 중 하나죠. 여기서도 등장합니다.

 

암살 게임이지만 이 게임의 주인공 아블린은 폭력보다는 소리 소문 없이 임무를 완수하는 것에 더 큰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당하게 전투를 하기보다는, 잠입을 펼치고 은밀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더 익숙하죠. 그래서 원작보다 세밀한 게임성이 주는 재미는 높아졌습니다. 옷을 갈아 입고 숙녀처럼 행동하거나, 노예로 옷을 갈아 입고 청소를 하는 모습 등 옷에 따른 재미있는 연출과 효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픈 월드 게임답게 방대한 세계관 속에 숨겨진 미션부터 다양한 형태의 미니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터치를 활용한 조작 요소가 있다는 점이나 멀티플레이 모드를 도입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경쟁을 펼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엔딩 이후에도 여전히 즐길 것이 많다는 점 등은 이 게임만이 가진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녀 옷을 입으면 이렇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멋지죠?

 

그렇다고 암살이 없는 건 절대 아닙니다. 이 게임은 원작의 암살 못지 않게 다양한 도구와 암살 기법을 제공하고 방식에 따라 아주 색다른 연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오밀조밀한 게임성, 그리고 멋진 암살까지 다양한 매력이 넘칩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비 추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가 너무 어렵다고 하는 당신!


그러나 이 멋진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스핀 오프 작품답게 해당 시리즈의 재미를 충분히 알고 경험한 게이머가 아니라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초반에서 빠르게 진행되는 과정도 이 시리즈를 접해본 게이머라면 재미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쩔쩔 헤맬 수도 있습니다.


이런 단점도 사실 자막 한글화가 돼 상당수 해소되었습니다. 만약 저도 영문판으로 즐겼다면 몇몇 과정에서는 정말 고생 아닌 고생을 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한글화가 정말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릴 때 꼭 해보고 싶었던 공기총 발사!

 

만약 PS Vita가 있으나 좀 더 성능적으로 탄탄한 게임성을 체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게이머라면 어쌔신크리드 3: 리버레이션을 적극 추천합니다.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방대한 콘텐츠는 물론, 그 동안 알지 못했던 PS Vita의 숨겨진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리즈 최초의 미소녀 암살자가 등장하는 리버레이션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