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지난 주,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PlayStation®4가 최초로 공개되며 게임의 미래를 볼 수 있었던 PlayStation®Meeting 2013 입니다! 오늘은 그라운드 지기가 무려 15시간 비행기를 타고 뉴욕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다녀온 후기를 전해 드리려 합니다.


뉴욕 해머스타인 볼룸에서 열린 PlayStation Meeting 2013

 

14시간의 시차적응을 할 틈도 없이 부리나케 달려간 컨퍼런스장은 입장 전부터 전세계에서 모인 게임 관련 종사자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입장을 기다리며 가장 많이 들린 단어는 당연 PS4™였습니다. “아 씽크 피에스포 욷 비 쏼라 쏼라~”,


서라운드 스크린을 감상하기 편한 2, 영사 컨트롤 옆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컨퍼런스장에 모인 사람들도, 인터넷 생중계를 시청하는 사람들도 모두 긴장하고 있던 순간

 

드디어 PlayStation Meeting 2013의 막이 올랐습니다.

 

한국어 동시통역 생중계를 시청하셨거나 이미 관련기사를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알고 계시겠지만, 이 날의 주제는 PlayStation®4로 정의된 차세대 플랫폼의 전례 없는 퍼포먼스와 강력한 소셜 기능 그리고 즉각적인 접근성에 대한 내용들로 가득했습니다.

 

주식회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그룹 앤드류 하우스 회장님

 

먼저 앤드류 하우스 CEO가 기조연설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개발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는, 그리고 경이적인 게임 경험에 대한 확고한 헌신을 기업 비전으로 제시했습니다. 그리고 곧 본격적인 가 시작되었습니다.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와 PlayStaion®4 Eye 발표를 맡은 시스템디자이너 마크 서니

 

이번 행사의 몰입도를 한층 높인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와 PlayStaion®4 Eye의 발표!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는 터치패드 장착 및 디자인 개선으로 더욱 직관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다는 군요.

 

그 외에 놀라운 특징 세 가지! 첫째, 무선 컨트롤러 본체 위쪽 탑재된 3 LED 라이트바로 캐릭터의 체력이나 데미지에 대한 정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둘째, 새롭게 탑재된 스피커와 스테레오 헤드폰/마이크 단자는 게임의 효과음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셋째, 추가된 공유(SHARE)버튼은 인터넷 생중계 플랫폼 Ustream SNS플랫폼 facebook을 통한 게이머들 간의 광범위하고 깊이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합니다.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PlayStaion®4 Eye

 

PlayStaion®4 Eye는 제품명처럼 두 눈을 번쩍 뜨게 했습니다. 게이머들의 정교한 위치파악을 가능케 하는 두 대의 고감도 카메라와 음원의 방향을 감지하는 4 개의 마이크가 장착되었죠. 이제 게임 내의 캐릭터를 카메라 앞에 있는 플레이어와 같은 순서로 배치하거나, 특정 플레이어를 향해 게임 내 캐릭터가 말을 거는 등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와 PlayStaion®4 Eye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여기 를 클릭해보세요

 

탄성이 절로 나왔던 클라우드 서비스

 

이 날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연동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게임 서비스 업체 'GaiKai'의 기술을 적용하여 PlayStation®4에서도 PlayStation®3, PlayStation®2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세컨드 스크린기능은 PlayStation®4와 멀리 떨어져 있는 곳에서도 PS Vita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리모트 플레이(Remote Play)를 가능케 합니다. (SCEI는 향후 거의 모든 PlayStation®4 전용 게임을 PS Vita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더욱이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를 세컨드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는 PlayStation®App에 대한 소개도 이루어졌습니다. 변화하는 게임 환경을 고려한 신의 한 수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PlayStation®4 타이틀 개발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밝힌 액티비젼의 CEO 에릭 허시버그

 

게임 타이틀과 개발 계획에 대한 굵직한 정보들도 공개되었습니다. PS Meeting 2013에서 발표된 일부 타이틀로는 Driveclub (WWS Evolution Studios), inFAMOUS Second Son (WWS Sucker Punch Productions), Killzone: Shadow Fall (WWS Guerrilla Games), Knack (WWS Japan Studio), Deep Down (working title) (CAPCOM), Destiny (Activision Publishers, Inc. / Bungie, Inc.), Diablo III (Blizzard Entertainment, Inc.), The Witness (Jonathan Blow), Watch_Dogs (Ubisoft Entertainment) 가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주목 받은 타이틀은 이미 PC게임으로 큰 성공을 거둔 디아블로3’와 신규 대작 게임의 계보를 이을 것으로 기대 되는 PlayStation®전용게임 ‘Destiny’였습니다. SCE WWS는 소프트웨어 개발사와 독립 개발 커뮤니티를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추후 지속적인 타이틀 발매에 힘쓰겠다고 하니, 기대해 볼 만 하겠죠?

 

어서 빨리 본체를 직접 보고 만져보고 싶다!

 

이번 PlayStation®Meeting 2013을 통해 게임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수많은 고급 정보들이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본체인 PlayStation®4의 모습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답니다. 올해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라운드 지기는 오늘부터 저녁을 굶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PlayStation®4 관련 정보들을 입수하는 대로 알려드릴 테니 자주자주 방문해주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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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산은산물은물 2013.02.26 11: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가와카이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과 세컨드스크린 기능이 큰 관건인거 같네요ㅎ 정말로 한참 멀리 떨어져있어도 어디서든 비타에서 게임이 원활하게 된다면 일대 혁명이 아닌가란 생각도 듭니다 ㅎ 개인적으로 와치독을 굉장히 기대했는데 엄청난 거같네요ㅎ 다른 게임들도 기대됩니다ㅎ
    (ps.저녁을 굶으시다니요ㅋ 건강챙기셔야지요ㅎ 3월게임들을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하는 제가 이런 말하는건 앞뒤가 안맞긴하네요ㅋㅋ)

  2. 산은산물은물 2013.02.26 11: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그나저나 15시간이나 걸리다니 음 이번년도가 잘 풀리게되면 내년에 e3 가려고했는데 충격과 공포군요ㅋㅋ 지기님 열정에 경의를 표하며 수고하셨슴다. 전 3번이나 본ㅜㅎ (언어의 장벽+스트리밍의 압박으로) 생방송+유투브 녹화+재방송ㅎ

  3. 손윤승 2013.02.26 13: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와 정말PS4가 기대되는군요.

  4. u.t 2013.02.27 09: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요시다 슈헤이씨가 ps미팅 2013에서 ps4의 게임은 모두 vita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해서

    기대가 큽니다.

    wii u 문제가 많아서 보류하고 있었는데 wii u 구매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vita에 L2 R2버튼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참! vita사용하다 에러가 생겨 초기화를 했는데요.

    psvita의 비디오에 폴더에다가 영화폴더, tv폴더, 게임폴더 이런식으로 만들어서 사용했었는데 폴더가 사라지고 비디오 전체목록에 뒤죽박죽 뒤섞여 있네요.

    초기화를 해도 폴더가 사라지지 않게 업데이트 해주세요.

  5. 안녕하세요 2013.02.27 1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1.비타판 미쿠f 음악dlc(모듈아닙니다. 신곡) 협의중이라 하셨는데
    아직도 결과가 안나왔는지요. 처음 문의했을때가 1월초쯤이었는데
    거의 두달 가까이 기다리고 있네요. 두달내내 협의가 진행중인건지.
    안될꺼 같으면 안될꺼 같다고 말씀 좀 해주세요.

    2.철권6 비타에서도 즐길수 있게 psn으로 올려달라고
    인트라링스->반남코리아->scek에 문의를 했었는데 반남에선
    scek가 psn 담당이라해서 그라운드 지기님께 물어봤더니
    알아보신다고 하셨는데 이건 어떻게 되셨는지요.
    이 문의도 보름이 넘고 거의 한달이 되가는거 같습니다.

    이번에야말로 제대로 된 답변 부탁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psblog.tistory.com BlogIcon 그라운드지기 2013.02.27 1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츠네미쿠 f 음악 DLC에 대해서는 저희도 굉장히 여러번 문의를 했습니다만 아직도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ㅠㅠ
      철권6의 PSN업로드에 대해서도 반다이남코 본사 측에 요청을 했습니다만, 아직 확정된 계획은 없습니다. 구체적으로 답변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6. 니뮤 2013.02.27 1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닌자가이덴 시그마2 플러스 실기플레이영상 봤는데 프레임 완전 나쁘네요 AA도 안걸려서 계단현상도 엄청 자글거리구요.
    시그마 플러스보다 부분적으로 텍스쳐의 질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구요. 상자열고 난다음과 절기 쓸때 적 많이 나올때도 3DS 수준까지 해상도가 낮아지네요.
    특히 보스들 그래픽이 완전 안습이네요.

    시그마 플러스처럼만 나오기를 기대 했었는데 이것으로 도아5플러스와 원피스무쌍2도 불안하네요.
    코에이테크모가 비타게임 나온것 중에서 퀄리티가 좋아서 코에이테크모게임은 무조건 구매할려고 했는데
    시그마2 플러스는 좀더 지켜보고 결정하고 원피스무쌍2는 아직 실기 스크린샷, 동영상이 안나와서 스파X철권 처럼 퀄리티가 안좋을수도 있을거 같네요.

    3월달에 구입할 게임들이 많은데 걱정이네요. 직접 보기 전까지는 믿을수가 없으니..
    이제 모든게임은 실기플레이영상과 유저 리뷰를 보고 구입해야 겠습니다.

    ps3 패키지와 vita 패키지의 가격대가 비슷한데 퀄리티를 살리고 ps3와 같은 가격으로 발매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타가 화면도 커지고 psp보다 성능도 좋아졌는데 캐릭터가 화면에 작게 표현 된다거나 psp게임의 퀄리티로 표현되는건 보기도싫고 구입하기도 싫습니다.

    ps3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싶지만 관리하기도 힘들고해서 비타를 선택 했는데 물빠진 색감에 프레임 나쁘고 psp게임을 비타로 이식한듯한 게임들을 보면 비타를 구입한게 후회가 될수밖에 없네요.

    게임에 비타의 이런저런 기능추가보다 먼저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수있는게 우선이 아닌가 싶네요.
    비타가 좀더 거치기휴대용게임기에 맞게끔 게임들이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에 위유 게임패드가 휴대용으로도 사용할수 있었다면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휴대용게임기였을 겁니다.

    • Favicon of https://psblog.tistory.com BlogIcon 그라운드지기 2013.02.27 19: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특정 타이틀에 대한 문의는 해당 제작사 및 유통사에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타이틀이 출시 예정이며, 타이틀에 대한 선호도는 개인 차가 있는 만큼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 2013.02.27 12: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비밀댓글입니다

  8. 안녕하세요 2013.02.28 1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섬란 카구라 PSN으로 구매한 사람들은 전자메뉴얼이
    번역이 안되어있는데 이부분은 패키지에 있는 번역
    메뉴얼을 홈페이지에 파일로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같은 돈 주고 산 사람들인데 PSN 구매자들을 위해서
    이정도는 해주셔야 될꺼 같아요.

  9. 산은산물은물 2013.02.28 1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니뮤씨 글보니 황당해서 몇가지 적습니다.
    1.닌가2를 사지도않고 오로지 플레이 동영상만 보시고 이렇다저렇다 평가하시고 억울하다는 듯이 말씀하시는건 좀 아닌거같네요. 게다가 여긴 닌가2 개발사도 아니며 소니 회사 사이트도 아닙니다. 그런 건의 하실거면 당당히 개발사나 소니쪽에 하십시오. 남들은 다 그렇게합니다.
    2. 여기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관련 블로그임을 아심에도 wii u패드관련 얘기를 꺼내면서 휴대용이 됬다면 그게 더 나았을거란 글을 쓰시는거 또한 문제가 있네요. 님이 말씀하시는 최고의 기준이란게 뭔지 궁금하며 wii u에 대해 제대로 알고 말씀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wii u 나온 게임들과 스펙에 대해 제대로 알고 말씀하시는게 옳은거라고 생각합니다

  10. 산은산물은물 2013.02.28 16: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토요일밖에 참가를 못하는데 일요일에 영화이벤트라니 마음이 아프군요ㅜ(혼자 보는건 괜찮은데 시간이ㅜ) 게다가 비욘드 비공개 영상이라니ㅜ 이 원통(?)함을 풀기위해 토요일! 충실해야겠습니다! 빙고에!!ㅎㅎ

  11. 김대철 2013.02.28 18: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안그래도 ps4정보계속 보고있었는데..디아블로 발매는 참 반기는소식이지만 본체에대한 정보가 스펙뿐이어서 좀 아쉽긴했네요 그래도 연말발매한다니 와이프몰래 비상금을 천천히 준비해야겠어요 ㅋㅋㅋ이런 신제품 기다리는 시간이 제일 길은거같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