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레인의 보이지 않는 세상

Dais Kawaguchi // Associate Producer







안녕하세요? 지난해 게임스컴에서 최초로 '레인(rain)'에 대해 공개해 드린 이후 벌써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저희는 그 동안 여러분들께 전달해드릴 만한 정보가 준비되도록 열심히 개발을 진행해 왔답니다.

 

레인 PlayStation C.A.M.P!팀의 독창적인 생각으로 만들어진 작품인데요. 이 팀은 바로 도쿄정글(TOKYO JUNGLE)과 에코크롬(echochrome)과 같은 독특한 타이틀을 만들어낸 팀이랍니다. 레인은 비가 오기 시작하면 생명력을 얻게 되는 매우 독특한 개념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레인은 보이지 않는 실루엣의 소녀를 뒤쫓는 한 소년의 매력적인 동화를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소녀가 귀신 같은 생물에 의해 납치된 것을 발견한 소년은 소녀를 구하기 위해 신비로운 세상에서 모험을 시작하게 되고 곧 그 자신 역시 보이지 않게 된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바로 소년이 되어 플레이를 하게 되며, 소년의 실루엣은 빗 속에서만 보이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지붕을 이용해 나타나거나 사라지는 독특한 능력을 사용해 보이지 않는 세상에서 나아가는 방법을 배워야만 합니다. 실제 세상과 마찬가지로 보이는 것만이 전부는 아니며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만이 진실을 밝혀낼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 게임에서 여러분들은 앞으로 나아가기에 앞서 먼저 생각하고 움직임을 계획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소년을 지붕 아래 숨게 하여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게 하거나 반대로 빗 속으로 걸어 들어가 모습을 노출시키거나 물건을 집어 드는 방법으로 적의 주의를 끌거나 유인해야 합니다. 게임의 기술적인 부분들과 퍼즐 요소에 대해서는 다음에 더 자세하게 공개하겠습니다. 어쨌든, 이번에 여러분들께 최초로 게임의 도입 부분인 "아이들과 밤(The Children and Night)" 부분의 플레이 영상을 소개해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영상은 포스팅 맨 윗부분에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영상을 제대로 감상하시려면 반드시 스피커를 켜주시기 바랍니다.

 


 


 

레인의 세상은 "불확실성"으로 가득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소년을 통해 미지의 세상을 탐험해나가면서 두려움과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신비로운 동화는 예술적인 내레이션과 폭우가 내리거나 물이 튀는 등의 풍부한 사운드가 결합하여 여러분들 안에 내재된 불확실한 느낌과 고독에 대해 일깨워 줄 겁니다.

 

이번 주 GDC에서는 또한 최초로 레인의 실시간 데모가 공개될 예정이니 관련 소식들을 주목해주세요. 레인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게 되어 정말 기쁘고,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들이 곧 공개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D